데이터셋 상세
충청남도
충청남도 보령시 민원현황
보령시 민원현황에 대한 데이터로 민원의 종류를 인가, 허가, 면허, 신고, 승인, 인정, 검사, 등록, 확인, 증명, 이의, 보고, 교부, 추천, 진정, 질의, 건의, 신청, 검정, 지정, 제출, 청구, 기타로 구분하였음.
연관 데이터
방위사업청 민원 접수 현황
공공데이터포털
방위사업청 관련 민원종류별, 분류별 접수 현황을 제공합니다.- 민원종류별 : 인허가민원- 분류별 : 지정, 승인, 등록 등
울산광역시도시공사 민원 상세 가공처리 데이터
공공데이터포털
울산광역시도시공사에서 접수받고 처리했던 민원들을 가공처리 하여 만든 데이터로 민원 내용의 정보를 다루고 있는 데이터
경기도 양주시 주정차 민원 고지서 발송
공공데이터포털
양주시에서 발송하는 주정차 관련 민원 고지서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합니다.해당 데이터는 단속키, 구분, 사통출력일, 의견진술기간, 등록일시, 갱신일시, 데이터 기준일을 포함하며고지서 발송 내역을 통해 시민은 민원 처리 과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행정 투명성 강화와 신속한 민원 대응으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합니다.디지털 행정서비스 확대와 공정한 주차 질서 확립에 기여합니다.
충청남도 아산시 생활민원처리시스템
공공데이터포털
아산시 생활민원처리시스템을 통해 접수된 민원의 처리 내용에 관한 정보(민원인의 개인정보 및 민원내용 제외)로서 처리과, 처리팀, 분류명, 처리일시를 표현합니다.
한국중부발전(주) 민원처리 절차
공공데이터포털
한국중부발전(주)의 민원처리 절차입니다. 민원(진정)접수 -> (이첩) -> 내용검토 -> 처리결과 통보 및 등록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광주광역시 서구 민원서류처리현황
공공데이터포털
광주광역시 서구 대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민원서류처리현황 정보는 각종 민원 서류의 처리 현황에 대한 통계 자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 보령시 민원현황
공공데이터포털
보령시 민원현황에 대한 데이터로 민원의 종류를 인가, 허가, 면허, 신고, 승인, 인정, 검사, 등록, 확인, 증명, 이의, 보고, 교부, 추천, 진정, 질의, 건의, 신청, 검정, 지정, 제출, 청구, 기타로 구분하였음.
법무부 대국민포털 민원정보
공공데이터포털
대국민포털을 통해 접수된 민원 관리 현황 자료로 제공 항목은 민원명, 민원처리기관구분코드, 민원구분코드,민원처리기관구분 코드명 등 제공
경기도 양주시 주정차 민원 구분정도
공공데이터포털
양주시 주정차 민원 구분과 대상시스템, 데이터 기준일을 포함하고 있으며,해당 데이터를 통해 시민은 민원 접수되는 시스템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민원 행정의 신뢰성 향상과 신속한 문제 해결을 지원합니다.시민 참여 활성화와 공정한 주차 관리를 위한 중요한 정보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지역별 접수현황
공공데이터포털
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을 지역별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분야에서의 민원 발생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분야의 정책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세종시는 14년까지는 충남에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