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OTT 이용 특성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4.09월부터 매주 수집) - 응답자가 응답한 이용 OTT 정보 및 주 시청 콘텐츠 정보를 제공함. - 이용 OTT 정보에는 주이용 OTT, 이용시간을 포함하며, 콘텐츠 정보는 콘텐츠의 장르, 제작국가, 오리지널 여부를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OTT서비스의 이용 행태 및 이용자 특성데이터를 통해 문화 산업 트렌드 파악이 가능하며,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할 수 있음.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 ‘OTT K-오리지널 콘텐츠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