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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제처 국민불편 법령정비 사례집
국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법령을 정비한 사례집을 제공하여 국민의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하고, 법제처가 하는 일에 대해서 상기시키고자 하는 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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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 데이터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조정합의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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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현장조정을 통해 해결한 고충민원 사례를 엄선하여 민원의 쟁점과 갈등 해결과정 및 수단, 조정 결과, 조정 효과 등을 수록한 '2016년 고충민원 조정사례집' 이 발간되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법 유권해석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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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에서 청탁금지법 유권해석 사례 등을 수록한 자료 공직자등을 비롯하여 일반국민 누구나 청탁금지법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고, 청탁금지법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하여 공정하고 청렴한 사회 구현의 초석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결정례 조회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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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이후 생산 된 국민권익위원회의 고충민원 결정례집 수록 사례 약700여건의 고충민원 결정례 목록 조회와 세부내용 조회 서비스 제공합니다.
법무부 질서위반행위규제법 해설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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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률의 명칭, 법률의 구성, 과태료 부과요건의 엄격화·합리화, 과태로 부과·징수 절차의 개선, 과태료의 실효성 제고 수단 마련, 법률 적용대상, 조문별 해설(총칙, 질서위반행위의 성립 등, 행정청의 과태료 부과 및 징수, 질서위반행위의 재판 및 집행, 보칙, 부칙) 등의 내용으로 구성
국민권익위원회 특별민원 대응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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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부문에서 발간된 기존의 매누얼을 참고하여 그동안 고충민원특별조사팀에서 특별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대응 방법 및 절차 자료를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결정문 본문조회 국가법령정보센터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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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의 의사결정사례 결정문 본문조회 서비스를 국가법령정보센터 공동활용사이트의 API를 활용할수 있도록 LINK형태로 API 을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분야별 접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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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을 분야별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분야에서의 민원 발생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분야의 정책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결정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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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의 고충민원 신청사항에 대한 의결 사안 중 주요사례를 선정하여 처리결과를 수록한 사례집 연도별 자료를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연도별 접수처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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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는 2008년부터 매년 고충민원의 접수 및 처리 현황을 통계자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충민원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초래하는 사항에 대한 민원을 말합니다. 이 자료는 연도별로 접수된 고충민원 건수와 처리 건수를 포함하고 있으며, 국민의 권익 보호와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또한, 행정기관의 민원 처리 능력을 평가하고 개선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사용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제도개선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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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는 5년간(17년~21년)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국민불편 및 생활 속 불공정 제도개선 권고과제 255건 중 100선을 선정 사례집을 발간해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