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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데이터포털
국민권익위원회 공익신고처리 및 신고자보호업무 매뉴얼
공익신고를 접수, 처리하는 일선의 담당자부터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신고자에 대한 보호와 지원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 업무 매뉴얼 을 2016년 1월부터 시행된 개정법의 내용을 반영하여 개편하였다.
데이터 정보
데이터 포털
공공데이터포털
META URL
https://www.data.go.kr/data/15033746/fileData.do
라이선스
cc-zero
비용
무료
제공기관
국민권익위원회
관리부서
혁신행정데이터담당관실
데이터
LINK
랜딩 페이지
연관 데이터
국민권익위원회 특별민원 대응 매뉴얼
공공데이터포털
공공부문에서 발간된 기존의 매누얼을 참고하여 그동안 고충민원특별조사팀에서 특별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대응 방법 및 절차 자료를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공익신고 접수현황
공공데이터포털
공익신고 접수현황의 2011년 부터 2022년까지 통계자료로 국민의건강, 국민의안전, 환경, 소비자의 이익, 공정한 경쟁, 이에준하는 공익 분야로 구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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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데이터포털
공직자가 직무를 수행할 때에 자신의 사적 이해관계가 관련되어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이 저해되거나 저해될 우려가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 통제 하기 위해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5개의 신고제출의무와 하지말아야 할 5개의 제한 및 금지행위 등 10개의 행위기준을 설명하는 업무 편람 입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 보유 및 활용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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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매년 국민의 개인정보보호 인식과 공공기관, 사업자 등 개인정보 처리자의 개인정보보호·활용 실태를 조사하여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법령·정책·제도의 개선에 활용하고 있습니다본 조사의 세부 추진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개인정보보호 현황 및 안전성 확보 조치 현황 파악. 개인정보보호 취약 분야 및 업종 파악.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 인지도 및 인식 수준 파악.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인식. 개인정보처리자 및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정책 요구사항 파악
법제처 국민불편 법령정비 사례집
공공데이터포털
국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법령을 정비한 사례집을 제공하여 국민의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하고, 법제처가 하는 일에 대해서 상기시키고자 하는 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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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데이터포털
국민권익위원회는 2008년부터 매년 고충민원의 접수 및 처리 현황을 통계자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충민원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초래하는 사항에 대한 민원을 말합니다. 이 자료는 연도별로 접수된 고충민원 건수와 처리 건수를 포함하고 있으며, 국민의 권익 보호와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또한, 행정기관의 민원 처리 능력을 평가하고 개선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사용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의 공익신고분야 법률별 접수현황
공공데이터포털
2023년 청렴포털을 통해 공공기관에 접수된 공익신고를 6개 분야의 법률별로 분류하여 접수 건수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각 법률별로 공익 침해 행위가 얼마나 발생했는지 파악할 수 있으며, 법률의 실효성 평가 및 개선 방안 마련에 활용됩니다. 또한, 특정 분야에서의 신고 건수가 많다면 해당 분야의 제도적 문제나 관리상의 허점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부패 방지 대책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조정합의 사례집
공공데이터포털
2016년 현장조정을 통해 해결한 고충민원 사례를 엄선하여 민원의 쟁점과 갈등 해결과정 및 수단, 조정 결과, 조정 효과 등을 수록한 '2016년 고충민원 조정사례집' 이 발간되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탁행위 대응매뉴얼
공공데이터포털
공직자가 업무 수행과정에서 일어나고 있는 각종 청탁 행위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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