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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법 주요판례집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청탁금지법 주요판례 등을 수록한 자료로 청탁금지법의 허용 및 금지 행위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제작한 주요판례집입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법제처 국민불편 법령정비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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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법령을 정비한 사례집을 제공하여 국민의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하고, 법제처가 하는 일에 대해서 상기시키고자 하는 책자
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법 유권해석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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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에서 청탁금지법 유권해석 사례 등을 수록한 자료 공직자등을 비롯하여 일반국민 누구나 청탁금지법을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길잡이가 되고, 청탁금지법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하여 공정하고 청렴한 사회 구현의 초석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 민원조사과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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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의 민원조사과는 행정안전,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주택, 수자원, 도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고충민원을 조사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부서는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민원에 대한 실태조사, 원인 분석, 개선 방안 제시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원의 성격과 복잡성에 따라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해당 자료는 고충민원 관련하여 담당자를 찾는데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연도별 접수처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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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는 2008년부터 매년 고충민원의 접수 및 처리 현황을 통계자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충민원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초래하는 사항에 대한 민원을 말합니다. 이 자료는 연도별로 접수된 고충민원 건수와 처리 건수를 포함하고 있으며, 국민의 권익 보호와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또한, 행정기관의 민원 처리 능력을 평가하고 개선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사용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의결정보 결정문 국가법령정보센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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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의 의사결정사례 결정문을 국가법령정보센터 공통활용(판례 해석례)에 연계 제공하는 데이터 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법령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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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법령을 망라해 놓은 자료(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
법무부 질서위반행위규제법 해설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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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률의 명칭, 법률의 구성, 과태료 부과요건의 엄격화·합리화, 과태로 부과·징수 절차의 개선, 과태료의 실효성 제고 수단 마련, 법률 적용대상, 조문별 해설(총칙, 질서위반행위의 성립 등, 행정청의 과태료 부과 및 징수, 질서위반행위의 재판 및 집행, 보칙, 부칙) 등의 내용으로 구성
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법 교육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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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탁금지법 제정 배경, 경과 및 의의, 주요 내용 법률 적용 대상, 부정청탁의 금지, 금품등의 수수 금지, 위반행위 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보상, 징계 및 벌칙, 적용 사례 등 주요 내용 자료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정부민원신청 처리기간 준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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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전자민원신청 등 건에 대한 공공기관의 처리기간 준수율을 분기별로 제공합니다.국민신문고 전자민원신청 등 건에 대한 공공기관의 처리기간 준수율을 분기별로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기업 고충민원 해결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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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기업고충팀 출범 이후 21.4월까지 처리한 기업고충민원 중 분야별 주요 해결사례를 선정하여 수록한 기업고충민원 해결 사례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