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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통공사 전동차사용연수
서울교통공사의 호선별 전동차사용연수(5년이하, 6년~10년, 11년~15년, 16년~20년, 21년~25년, 26년 이상) 데이터입니다. 호선별 사연용수별 전동차 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서울 교통공사 - 서울교통공사 전동차사용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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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통공사의 호선별 전동차사용연수(5년이하, 6년~10년, 11년~15년, 16년~20년, 21년~25년, 26년이상) 데이터입니다. 호선별 사용연수별 전동차 수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대전교통공사 전동차사용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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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교통공사의 1호선 전동차 사용연수(5년이하, 6년~10년, 11년~15년, 16년~20년, 21년~25년, 26년이상) 데이터입니다. 1호선 전동차 사용 연수별 전동차 수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버스정류장 평균운행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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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흥18, 수완03, 운림54, 진월07, 첨단09 버스노선의 평균 승강장 구간속도 자료 기간 : 2022.10.16.~2022.10.22. 기간동안 발생한 차량 평균 운행속도를 자료화하여 제공합니다.
서울교통공사 년도별 정밀안전진단 시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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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데이터는 서울교통공사 전동차 정밀안전진단 시행실적(년도별·호선별)을 기록한 자료입니다.데이터 구성은 1) 년도(2018~2025년): 각 연도별 시행 실적을 구분할 수 있도록 구성. 2) 호선(1~8호선): 서울지하철 1호선부터 8호선까지 모든 노선에 대해 각각 정밀안전진단 시행 건수를 기록.정밀안전진단은 전동차의 안전성과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하는 정밀 점검 절차를 의미하며, 전동차의 구조적 건전성, 주요 부품의 이상 여부, 안전운행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각 연도·노선별 수치는 해당 연도에 해당 노선에서 정밀안전진단이 몇 건 시행되었는지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2018년에는 5호선에서 152건, 6호선에서 104건의 진단이 이루어졌습니다.활용 방안안전관리: 특정 연도의 안전진단 집중 여부나 특정 노선의 관리 강화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안전관리 정책 수립에 활용 가능.투자·예산 계획: 연도별 추이를 보면 특정 노선의 점검 수요가 증가·감소하는 흐름을 확인할 수 있어, 유지보수 예산 편성 근거로 활용 가능.공공 데이터 활용: 민간에서는 이 데이터를 활용해 안전성 분석, 노선별 위험도 비교, 대시보드 시각화 자료 제작 등에 사용할 수 있음.즉, 이 데이터는 서울교통공사가 지하철 전동차 안전 확보를 위해 얼마나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는지를 보여주는 핵심 자료이며, 정책 수립·학술 연구·민간 서비스 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 교통카드 이용내역(경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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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권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 대한 승/하차 이용내역 데이터 [개요] ㅇ 대상기간 : 2024년 이후 ㅇ 대상지역 : 경상권 ㅇ 경상권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 대한 승/하차 이용내역 데이터 ㅇ 버스정류장, 지하철 역사 등 대중교통 정류장별/노선별/시간대별 이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개별통행 데이터 [특징] ㅇ 이용자 유형(일반, 어린이, 노인 등)에 따른 정류장/노선별로 세분화된 개별 이용내역을 제공하여 정교한 분석 가능 ㅇ 전국 모든지역(일부 현금사용 지역 제외)의 대중교통 통행정보를 수집/관리하는 유일한 빅데이터 시스템 [활용사례] [교통 정책수립] 정부/지자체 대중교통 기본계획 수립, 버스노선 개편, DRT 도입 등 대중교통 정책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 [교통안전관리] 대중교통 이용통계를 이용하여 특정 시간대/이벤트 등에 따른 주요 정류장 및 역사에 대한 교통안전 정책 수립 시 활용 [상권분석] 유동인구, 카드 데이터 등의 데이터와 연계하여 부동산 입지선정 및 상권분석 등을 통한 마케팅 활용
한국교통안전공단 - 교통카드 이용내역(충청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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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권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 대한 승/하차 이용내역 데이터 [개요] ㅇ 대상기간 : 2024년 이후 ㅇ 대상지역 : 충청권 ㅇ 충청권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 대한 승/하차 이용내역 데이터 ㅇ 버스정류장, 지하철 역사 등 대중교통 정류장별/노선별/시간대별 이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개별통행 데이터 [특징] ㅇ 이용자 유형(일반, 어린이, 노인 등)에 따른 정류장/노선별로 세분화된 개별 이용내역을 제공하여 정교한 분석 가능 ㅇ 전국 모든지역(일부 현금사용 지역 제외)의 대중교통 통행정보를 수집/관리하는 유일한 빅데이터 시스템 [활용사례] [교통 정책수립] 정부/지자체 대중교통 기본계획 수립, 버스노선 개편, DRT 도입 등 대중교통 정책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 [교통안전관리] 대중교통 이용통계를 이용하여 특정 시간대/이벤트 등에 따른 주요 정류장 및 역사에 대한 교통안전 정책 수립 시 활용 [상권분석] 유동인구, 카드 데이터 등의 데이터와 연계하여 부동산 입지선정 및 상권분석 등을 통한 마케팅 활용
한국교통안전공단 - 교통카드 이용내역(전라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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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권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 대한 승/하차 이용내역 데이터 [개요] ㅇ 대상기간 : 2024년 이후 ㅇ 대상지역 : 전라권 ㅇ 전라권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 대한 승/하차 이용내역 데이터 ㅇ 버스정류장, 지하철 역사 등 대중교통 정류장별/노선별/시간대별 이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개별통행 데이터 [특징] ㅇ 이용자 유형(일반, 어린이, 노인 등)에 따른 정류장/노선별로 세분화된 개별 이용내역을 제공하여 정교한 분석 가능 ㅇ 전국 모든지역(일부 현금사용 지역 제외)의 대중교통 통행정보를 수집/관리하는 유일한 빅데이터 시스템 [활용사례] [교통 정책수립] 정부/지자체 대중교통 기본계획 수립, 버스노선 개편, DRT 도입 등 대중교통 정책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 [교통안전관리] 대중교통 이용통계를 이용하여 특정 시간대/이벤트 등에 따른 주요 정류장 및 역사에 대한 교통안전 정책 수립 시 활용 [상권분석] 유동인구, 카드 데이터 등의 데이터와 연계하여 부동산 입지선정 및 상권분석 등을 통한 마케팅 활용
서울교통공사 1 8호선 역별 일별 시간대별 승객유형별 승하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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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통공사 1-8호선 역별 일별 시간대별 승객유형별(일반, 어린이, 중고생, 청소년, 우대권 등) 승하차 인원 정보입니다. 해당 데이터는 2021년 1월 이후 데이터부터 반기 주기로 제공합니다. (단, 2024년 12월까지 업데이트 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 교통카드 이용내역(제주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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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권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 대한 승/하차 이용내역 데이터 [개요] ㅇ 대상기간 : 2024년 이후 ㅇ 대상지역 : 제주권 ㅇ 제주권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등) 대한 승/하차 이용내역 데이터 ㅇ 버스정류장, 지하철 역사 등 대중교통 정류장별/노선별/시간대별 이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개별통행 데이터 [특징] ㅇ 이용자 유형(일반, 어린이, 노인 등)에 따른 정류장/노선별로 세분화된 개별 이용내역을 제공하여 정교한 분석 가능 ㅇ 전국 모든지역(일부 현금사용 지역 제외)의 대중교통 통행정보를 수집/관리하는 유일한 빅데이터 시스템 [활용사례] [교통 정책수립] 정부/지자체 대중교통 기본계획 수립, 버스노선 개편, DRT 도입 등 대중교통 정책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 [교통안전관리] 대중교통 이용통계를 이용하여 특정 시간대/이벤트 등에 따른 주요 정류장 및 역사에 대한 교통안전 정책 수립 시 활용 [상권분석] 유동인구, 카드 데이터 등의 데이터와 연계하여 부동산 입지선정 및 상권분석 등을 통한 마케팅 활용
한국철도공사 연도별 폐차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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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항목에서는 한국철도공사의 동력차(고속, 일반, 전동), 동력차(광역), 객차(일반, 관광) 등 차종별 연도별 폐차 계획 데이터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