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데이터검색
데이터맵
공모전
이용안내
통합검색
데이터셋 검색
교육분야 포털 모음
데이터맵
공모전 안내
공모전 공지사항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전 수상작
공모전 문의하기
공지사항
자주묻는 질문
자료실
문의하기
데이터 검색
통합검색
데이터셋검색
교육분야 포털 모음
데이터맵
데이터맵
공모전
공모전 공지사항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전 수상작
공모전 문의하기
이용안내
자료실
공지사항
문의하기
자주묻는 질문
공모전 수상작
공모전 공지사항
공모전 문의하기
홈
데이터검색
데이터셋 검색
데이터셋 상세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의 고등교육 단계 조사설계 연구
본 연구는 2019년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의 1단계 연구(영재학교 시기)가 완료됨에 따라, 2020년 2단계 연구(고등교육 시기)의 추진을 위한 조사설계 연구이다
데이터 정보
데이터 포털
공공데이터포털
META URL
https://www.data.go.kr/data/15068994/fileData.do
라이선스
cc-zero
비용
제공기관
관리부서
데이터
LINK
랜딩 페이지
연관 데이터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Ⅶ)
공공데이터포털
연구는 10차년 계획(1주기: 2013∼2017년, 2주기: 2018∼2022)에 의해 연차별로 수행돼오고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설계 연구
공공데이터포털
국내외 관련 조사 사례 분석, 고등교육 입학단계 관련 주요 정책 동향 분석, 고등교육 신입생 실태조사를 위한 공통 문항 개발 및 시범 조사 등의 연구문제를 다루었으며, 향후 국가수준의 고등교육 신입생 실태 조사의 활용 가능성 및 발전 전망, 그리고 후속과제를 제시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 사업(Ⅲ):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2016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될 개도국 지표 개발사업의 3차 년도 연구로 추진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 사업(Ⅱ):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2016년부터 2025년까지 시행되는 의 2차년도 연구로 추진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연구
공공데이터포털
2018년에 이루어진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설계 연구(박성호 외, 2018)」에서 개발한 “KEDI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설문지”를 바탕으로, 일반대와 전문대 신입생을 대상으로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육개혁 전망과 과제(II): 평생교육영역
공공데이터포털
고등교육과 평생교육이 이러한 미래사회에 대비해 추구해야 할 발전상을 모색하고 이를 위해 추진해야 할 핵심 정책과제를 발굴하고자 2개년에 걸쳐 추진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Ⅱ): 대학 교원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구심체가 되는 대학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교원에게 필요한 역량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 탐색:학생의진로,학업설계를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이 연구는 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기반한 교육과정 이수 지도의 실태 및 쟁점을 살펴보고, 이에 근거하여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Ⅲ) : 국립대학 거버넌스 개선을 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이라는 3개년 설계 연구의 마지막 해 수행된 연구로서, 보다 거시적인 차원에서 대학운영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데 그 의의가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2018 한국교육종단연구 -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III) : 10년 주기 코호트 간 비교
공공데이터포털
지난 10년간 추진되어온 다양한 교육정책의 변화 속에서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비교함으로써 중학생의 바람직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