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데이터검색
데이터맵
공모전
이용안내
통합검색
데이터셋 검색
교육분야 포털 모음
데이터맵
공모전 안내
공모전 공지사항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전 수상작
공모전 문의하기
공지사항
자주묻는 질문
자료실
문의하기
데이터 검색
통합검색
데이터셋검색
교육분야 포털 모음
데이터맵
데이터맵
공모전
공모전 공지사항
공모전 참여하기
공모전 수상작
공모전 문의하기
이용안내
자료실
공지사항
문의하기
자주묻는 질문
공모전 수상작
공모전 공지사항
공모전 문의하기
홈
데이터검색
데이터셋 검색
데이터셋 상세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교육개발원 교직환경 변화에 따른 교원 정책 혁신 과제(Ⅲ): 교원 인사제도 혁신 방안 연구
본 연구는 3개년(2017∼2019년)에 걸쳐 추진된 「교직환경 변화에 따른 교원 정책 혁신 과제」의 3차 연도의 연구이다.
데이터 정보
데이터 포털
공공데이터포털
META URL
https://www.data.go.kr/data/15070385/fileData.do
라이선스
cc-zero
비용
제공기관
관리부서
데이터
LINK
랜딩 페이지
연관 데이터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직환경 변화에 따른 교원 정책 혁신 과제(I) : 교원 양성 및 채용 정책의 혁신 과제
공공데이터포털
교직환경 변화에 따른 교원 정책의 혁신 이슈와 관련 집단의 혁신 요구를 수렴하여 혁신 과제를 탐색하여 제시하는 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연구보고 고교교육 환경 변화 전망과 과제 : 학생들의 시선으로
공공데이터포털
학생들의 시선으로 고교 교육의 현실과 미래교육을 바라보고, 학생에게 희망적 교육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한 정책적 과제를 제안하는 것이 목적인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Ⅲ) : 국립대학 거버넌스 개선을 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이라는 3개년 설계 연구의 마지막 해 수행된 연구로서, 보다 거시적인 차원에서 대학운영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데 그 의의가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대학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 진단과 방안(Ⅱ): 대학 교원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공공데이터포털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 구심체가 되는 대학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교원에게 필요한 역량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교육개혁 전망과 과제(II): 고등교육영역
공공데이터포털
미래 고등교육이 추진해야 할 정책과제를 발굴하고자 2차년에 걸쳐 추진되었다. 1차 년도 연구에서 미래사회 변화 전망과 고등교육 혁신의 방향을 설정하였고, 이를 토대로 2차 년도 본 연구에서는 고등교육 영역에서 추진해야 할 핵심 정책과제를 개발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의 고등교육 단계 조사설계 연구
공공데이터포털
본 연구는 2019년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의 1단계 연구(영재학교 시기)가 완료됨에 따라, 2020년 2단계 연구(고등교육 시기)의 추진을 위한 조사설계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Ⅶ)
공공데이터포털
연구는 10차년 계획(1주기: 2013∼2017년, 2주기: 2018∼2022)에 의해 연차별로 수행돼오고 있는 연구이다.
한국개발연구원(KDI) 대학규제와 사교육에 관한 연구
공공데이터포털
본 연구는 한국 사회의 난제 중 하나인 사교육 문제에 대하여, 그간의 논의를 정리하고 선행연구에서 간과되었던 측면을 보완하여 새로운 정책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육개혁 전망과 과제(II): 평생교육영역
공공데이터포털
고등교육과 평생교육이 이러한 미래사회에 대비해 추구해야 할 발전상을 모색하고 이를 위해 추진해야 할 핵심 정책과제를 발굴하고자 2개년에 걸쳐 추진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교직환경 변화에 따른 교원 정책 혁신 과제(Ⅱ) : 교사 전문성 개발 지원 체제 구축 방안 연구
공공데이터포털
‘교직환경 변화에 따른 교원 정책 혁신 과제’의 3개년 연구 중 제2차년도 연구로, 현직 교사를 중심으로 교사전문성에 초점을 두고 전문성에 대한 개념을 탐색하고 교직환경의 변화에 따른 교사전문성 개발 지원 체제를 모색한 연구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