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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 (KEDI POLL 2019)
교육 및 교육정책 일반에 대한 내용을 주기적으로 조사하여 우리나라 교육 및 교육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및 태도의 변화 추이와 경향을 분석 제시하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교육현안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파악하여 그 정책적 시사점을 제공하는 연구이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KEDI POLL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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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KEDI POLL)」는 국민들이 교육의 현실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고, 교육의 질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고 있으며, 교육 현장이나 교육정책 결정자들에게 기대하고 요구하는 바가 무엇인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우리의 교육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를 파악하고자 매년 실시되는 여론조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KEDI POLL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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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교육여론조사(KEDI POLL)는 교육 및 교육정책을 중심으로 매년 실시되는 여론조사로, 우리 국민들이 교육의 현실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고, 교육의 질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고 있으며, 교육 현장이나 교육정책 결정자들에게 기대하고 요구하는 바가 무엇인지, 그리고 나아가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여 우리의 교육이 어떻게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를 파악하는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교육복지정책 평가 및 개선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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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정부별 로 추진되어 온 교육복지정책을 현시점에서 총괄적으로 평가하여, 향후 교육복지정책의 방향 정립과 새로운 정책 개발을 위한 개선과제를 도출하고자 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육정책의 현장 실행 과정 및 개선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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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중·고 학생들의 역량 조사에 관한 5개년도 계획에 따라 2차년도 KEDI 학생역량 조사 자료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연구보고 고교교육 환경 변화 전망과 과제 : 학생들의 시선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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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의 시선으로 고교 교육의 현실과 미래교육을 바라보고, 학생에게 희망적 교육환경을 조성해주기 위한 정책적 과제를 제안하는 것이 목적인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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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DI 학생역량 연구는 미래 교육의 목표로 주목받고 있는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개정되고, 그에 따라 교육의 변화에 대한 요구가 높은 가운데, 우리나라 학생들의 핵심역량 수준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목표에 따라 ‘15년 ~‘20년에 걸쳐 수행하기로 계획된 과제인 연구이다.
한국개발연구원(KDI) 대학규제와 사교육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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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국 사회의 난제 중 하나인 사교육 문제에 대하여, 그간의 논의를 정리하고 선행연구에서 간과되었던 측면을 보완하여 새로운 정책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육개혁 전망과 과제(II): 평생교육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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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교육과 평생교육이 이러한 미래사회에 대비해 추구해야 할 발전상을 모색하고 이를 위해 추진해야 할 핵심 정책과제를 발굴하고자 2개년에 걸쳐 추진된 연구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 분석: 국어, 사회, 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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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교과 교육내용의 적정성을 분석하고 교육내용 적정성 제고를 위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교육내용 적정성의 의미에 대한 이론적 검토 및 델파이 조사를 통한 전문가 집단의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내용 적정성의 구성 요소를 탐색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교육내용 적정성에 대한 분석 준거를 설정하였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 탐색:학생의진로,학업설계를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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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는 학생의 진로·학업 설계에 기반한 교육과정 이수 지도의 실태 및 쟁점을 살펴보고, 이에 근거하여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 이수 지도 방안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