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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 사업(Ⅱ):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2016년부터 2025년까지 시행되는 의 2차년도 연구로 추진된 연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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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 데이터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 사업(Ⅲ):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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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부터 2025년까지 추진될 개도국 지표 개발사업의 3차 년도 연구로 추진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개도국 교육지표 개발·협력사업(IV): 아시아 중점협력국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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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으로, 개도국의 교육통계 역량 개발을 지원하여 개도국 스스로의 힘으로 교육통계 및 교육지표를 생산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교육발전계획 및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교육발전을 도모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의 고등교육 단계 조사설계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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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2019년 한국영재교육종단연구의 1단계 연구(영재학교 시기)가 완료됨에 따라, 2020년 2단계 연구(고등교육 시기)의 추진을 위한 조사설계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육정책의 현장 실행 과정 및 개선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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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중·고 학생들의 역량 조사에 관한 5개년도 계획에 따라 2차년도 KEDI 학생역량 조사 자료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대학의 교수·학습 질 제고 전략 탐색 연구(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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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는 10차년 계획(1주기: 2013∼2017년, 2주기: 2018∼2022)에 의해 연차별로 수행돼오고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교육개혁 전망과 과제(II): 평생교육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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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교육과 평생교육이 이러한 미래사회에 대비해 추구해야 할 발전상을 모색하고 이를 위해 추진해야 할 핵심 정책과제를 발굴하고자 2개년에 걸쳐 추진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교육복지정책 평가 및 개선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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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정부별 로 추진되어 온 교육복지정책을 현시점에서 총괄적으로 평가하여, 향후 교육복지정책의 방향 정립과 새로운 정책 개발을 위한 개선과제를 도출하고자 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고등교육기관 신입생 조사 설계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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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외 관련 조사 사례 분석, 고등교육 입학단계 관련 주요 정책 동향 분석, 고등교육 신입생 실태조사를 위한 공통 문항 개발 및 시범 조사 등의 연구문제를 다루었으며, 향후 국가수준의 고등교육 신입생 실태 조사의 활용 가능성 및 발전 전망, 그리고 후속과제를 제시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고등교육 재정지원 정책 진단 및 개선 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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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정부 출범과 2020년을 대비한 ‘고등교육 재정투자 10개년 기본계획(안)’ 수립에 직면한 시점에서 한국의 고등교육 재정지원정책을 보다 과학적으로 진단해 보고, 그 진단 결과를 반영하여 보다 효율적인 정책 개선 방안을 제시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글로벌 교육동향 연구(V): 지능정보사회의 교육혁신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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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국의 지능정보사회 관련 교육혁신 동향을 살펴보고, 구체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고 심층 분석하여 궁극적으로 우리 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수행된 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