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공공데이터포털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2017 한국교육종단연구 - 한국교육종단연구2013: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Ⅱ)
2013 코호트의 1~4차년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를 분석한 심층분석보고서, 2013 코호트의 1~4차년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중학생의 교육 경험과 성장을 분석한 기초분석보고서, 중학교 3학년으로 성장·발달한 2013 코호트에 대한 5차년도 조사 결과를 담은 조사개요보고서, 2005 코호트의 1~10차년도 데이터를 활용하여 성인기의 인지적·비인지적 성장과 발달을 분석한 기초분석보고서이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2018 한국교육종단연구 -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III) : 10년 주기 코호트 간 비교
공공데이터포털
지난 10년간 추진되어온 다양한 교육정책의 변화 속에서 중학생의 교육경험과 교육성과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비교함으로써 중학생의 바람직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는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중학생의 성장과정 분석: 학교, 가정, 지역사회를 중심으로(Ⅳ)
공공데이터포털
본원은 2016년부터 2019년까지 4년간의 연차별 추진계획에 따라 ‘중학생의 성장과정 분석: 학교, 가정, 지역사회를 중심으로’라는 연구를 수행함.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중·고등학교 전환기 지원 실태 및 요구 분석을 통한 논의점 도출[2020 KICE 이슈페이퍼]
공공데이터포털
본 연구는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들의 교수학습 경험과 실태에 대한 기초 조사와 교사, 교사교육 전문가 등에 대한 심층 면담과 델파이 조사, 전환기 관련 이론 등을 종합하여 중‧고등학교 전환기 학생 지원 방안을 목록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2년에 걸쳐 수행된 본 연구에서는 최종적으로 중‧고등학교 전환기 지원 방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구체적인 전략을 구안하였다.
한국교육개발원 2017년 기본연구 중학생의 성장과정 분석 학교 가정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2
공공데이터포털
성장과정의 역동성과 맥락성을 구체적으로 담아내기 위해서 4년간의 질적 종단연구를 연구방법으로 채택한 연구이다.
한국교육개발원 2018년 기본연구 중학생의 성장과정 분석: 학교, 가정, 지역사회를 중심으로(Ⅲ)
공공데이터포털
중학생이 겪어가는 삶의 이야기를 추적하면서 담아가는 총 4년간의 질적 종단연구 중 3차년도 연구이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학업중단청소년패널조사
공공데이터포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제공하는 학업중단청소년패널조사 자료로서 학업중단 청소년의 학업중단 후 삶과 경험 실태, 가치관과 의식의 변화를 살피고, 학업중단 후 이행경로를 파악하기 위한 종단자료입니다. 본 조사는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진행되었으며, 현재 한국 아동·청소년·청년 데이터 아카이브 홈페이지를 통해 제1차~5차(2013년~2017년) 데이터/코드북/조사표/유저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신청 동의 절차를 거친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데이터 이용시 SPSS 통계 프로그램 필요함을 말씀드립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중학교
공공데이터포털
2019년 중학교 학업성취도 평가는 247개 중학교 13,379명의 학생을 표집하여 시행하였다. 주요 분석 결과, 국어교과의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학생 비율은 각각 39.7%, 43.1%, 13.0%, 4.1%로 나타났으며, 수학교과의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학생 비율은 17.9%, 43.4%, 26.9%, 11.8%로 나타났다. 영어교과의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학생의 비율은 각각 24.2%, 48.5%, 24.1%, 3.3%로 나타났다.
경기도 - 통합학급 설치 학교수 집계현황
공공데이터포털
교육부(특수교육통계)에서 제공하는 경기도 내 통합학급 설치 학교 수 - 학교유형별, 학교과정별 집계 현황입니다. 매년 6월 말 기준의 학교유형명, 학교과정별 학교 수(유치원수, 초등학교수 등)를 제공합니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2019 한국교육종단연구: 초기 성인기 생활과 성과(Ⅳ)
공공데이터포털
본 연구는 현실을 이해하고 개선하기 위해 2013년, 2015년, 2016년에 걸쳐 ‘고교 이후 초기 성인 기의 생활과 성과(Ⅰ), (Ⅱ), (Ⅲ)편을 통해 초기 성인기 연구를 확해온 것에 이은 연구이다.
한국재정정보원 주요 재정통계 교육 분야 재정지출 유아 및 초중등교육 부문 주요 프로그램별 추이
공공데이터포털
2017년부터 2023년까지의 교육 분야 유아 및 초중등교육 부문 주요 프로그램별 시계열 자료입니다. *수치가 기본단위보다 적거나 수치가 없을 경우 0으로 표시했습니다. *2020년까지 학교교육 내실화와 학교교육 활성화를 국립학교 운영과 학교교육과정 운영지원으로 개편했습니다. *학생증진은 2020년까지 교육복지 증진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