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중학교
공공데이터포털
2019년 중학교 학업성취도 평가는 247개 중학교 13,379명의 학생을 표집하여 시행하였다. 주요 분석 결과, 국어교과의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학생 비율은 각각 39.7%, 43.1%, 13.0%, 4.1%로 나타났으며, 수학교과의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학생 비율은 17.9%, 43.4%, 26.9%, 11.8%로 나타났다. 영어교과의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학생의 비율은 각각 24.2%, 48.5%, 24.1%, 3.3%로 나타났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고등학교
공공데이터포털
2019년 학업성취도 평가는 표집평가로 234개 고등학교에서 총 11,557명의 학생을 표집하여 시행하고 결과를 산출하였다. 주요 분석 결과, 국어는 4수준(우수학력), 3수준(보통학력), 2수준(기초학력), 1수준(노력 요망)의 학생 비율이 각각 28.8%, 48.7%, 18.5%, 4.0%로 나타났으며, 수학은 각 수준별 학생 비율이 29.3%, 36.2%, 25.5%, 9.0%로 나타났다. 영어는 4수준, 3수준, 2수준, 1수준의 학생 비율이 각각 40.0%, 38.8%, 17.6%, 3.6%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