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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국어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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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수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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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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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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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고등학교 수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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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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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중학교 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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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 결과는 학생들의 학업성취와 배경 변인 간 관련성 부석, 문항 및 결과 분석등을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 교육과정 및 교수·학습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참신하고 타당한 평가 문항을 개발하여 공개함으로써 학교 현장이 평가 방법개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개정 교육과정 반영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 개선 방안 [2020 KICE 이슈페이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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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2020년 학업성취도 평가에 적용된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역량과 정의적 영역이 강조되는 최근 동향을 반영하여 평가결과표 개선안을 마련하였다. 학업성취도 평가결과표는 2001년 처음 개발되어 2011년 한차례 개선을 거친 후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현행 평가결과표의 현안 분석, 현장의 요구 분석, 다양한 국내외 사례 분석을 통하여 구성 요소와 내용이 효과적으로 제시될 수 있도록 배치하고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평가결과표의 정보 전달력과 지면 활용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노력하였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9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 중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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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중학교 학업성취도 평가는 247개 중학교 13,379명의 학생을 표집하여 시행하였다. 주요 분석 결과, 국어교과의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학생 비율은 각각 39.7%, 43.1%, 13.0%, 4.1%로 나타났으며, 수학교과의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학생 비율은 17.9%, 43.4%, 26.9%, 11.8%로 나타났다. 영어교과의 우수학력, 보통학력,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학생의 비율은 각각 24.2%, 48.5%, 24.1%, 3.3%로 나타났다.
한국교육개발원 2019년 기본연구 2019 KEDI 학생역량 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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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DI 학생역량 연구는 미래 교육의 목표로 주목받고 있는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개정되고, 그에 따라 교육의 변화에 대한 요구가 높은 가운데, 우리나라 학생들의 핵심역량 수준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목표에 따라 ‘15년 ~‘20년에 걸쳐 수행하기로 계획된 과제인 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