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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행정서비스 시민고객평가 (만족도조사) 통계
서울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고객평가를 제공하는 일반ㆍ조사통계입니다. 서울시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시민만족도 종합평가에 대한 조사결과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서울특별시 - 서울시 행정서비스 시민고객평가 (만족도조사)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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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행정서비스 시민고객평가(만족도조사) * 통계종류 : 서울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고객평가를 제공하는 일반ㆍ조사통계 * 작성목적 : 행정 제반사항에 대한 운영ㆍ점검을 통해 지방행정 수행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정책마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조사기관 → 해당기관→ 시도 * 공표주기 : 정기(매년)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서울시가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시민만족도 종합평가 조사결과 ○ 용어설명 ○ 기 타 ○ 출 처 : 서울특별시 평가담당관 「행정서비스 시민평가 종합보고서」
서울특별시 - 서울시 청렴도지수 (자치단체별)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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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청렴도지수(자치단체별) * 통계종류 : 서울시 부패유발요인에 대한 청렴도 지수를 제공하는 일반ㆍ조사통계 * 작성목적 : 행정 제반사항에 대한 운영ㆍ점검을 통해 지방행정 수행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위한 정책마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조사기관 → 서울시 및 자치구 → 국가권익위원회 * 공표주기 : 정기(매년)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본청 및 자치구별 청렴도지수 ○ 용어설명 * 청렴도 : 국민의 입장에서 공직자가 부패행위를 하지 않고, 투명하고 책임있게 업무를 처리한 정도를 측정한 것 ※ 10점 만점 기준이며 수치가 높을수록 청렴도가 높음을 의미 ○ 기 타 * 서울시는 본청의 청렴도지수로 해당 자치구 전체 청렴도지수 현황이 아님 ○ 출 처 : 국민권익위원회, 감사담당관
서울특별시 - 서울시 행정지원서비스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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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행정지원 서비스 * 통계종류 : 서울서베이의 사업체의 행정지원 서비스 만족 정도를 제공하는 일반ㆍ조사통계 * 작성목적 : 도시정책지표에 대한 포괄적인 자료구축 및 분석을 실시함으로써 서울의 현재 상태에 대한 객관적이고 심층적인 분석과 현재 도시발전 수준을 모니터링 하는 한편, 시정의 변화에 따른 시민과 기업의 입장에서 느끼는 정책의 실효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보다 발전된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음 * 조사체계 : 조사기관 → 서울특별시 스마트도시담당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 국내 및 외국인사업체(산업별ㆍ규모별)의 기업운영관련 행정절차 및 처리절차에 만족 정도 ○ 용어설명 ○ 기타 * 08년부터 산업분류 목록이 변경됨 ○ 출 처 : 서울특별시 스마트도시담당관
서울특별시 - 서울시 시민 감사청구 현황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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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시민 감사청구 현황 * 통계종류 : 서울시 시민 감사청구 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 * 근거법령 :「지방자치법」제16조에 의한 주민감사청구건 중 수리가 된 건수 * 작성목적 : 행정 제반사항에 대한 운영·점검을 통해 지방행정 수행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위한 정책마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자치구 → 시도 → 행정자치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 시민감사청구수 및 시민 1만명당 감사청구건수 ○ 용어설명 * 주민감사청구제도 : 자치단체의 불합리한 제도ㆍ부실공사 등 문제가 있다고 추정되는 부분에 대해 일정 수 이상의 주민이 감사를 청구하는 제도를 말함 ○ 기 타 * 1만명당 감사청구건수 = 주민감사청구건수÷(19세이상 시민수÷10000) - 시민감사청구건수 : 지방자치법 제16조의4에 의한 주민감사청구건 중 수리가 된 건수 - 19세 이상 시민수 : 주민등록(내국인)인구 기준 19세 이상 인구임 ○ 출 처 : 서울특별시 조직담당관, 행정자치부 내고장알리미
서울특별시 - 서울시 비위발생 현황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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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비위발생 현황 * 통계종류 : 서울시 공무원의 비위발생 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 * 작성목적 : 행정 제반사항에 대한 운영·점검을 통해 지방행정 수행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위한 정책마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자치구 → 시도 → 행정안전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서울시 공무원의 징계건수 및 공무원 1천명당 징계건수비율 ○ 용어설명 ○ 기 타 * 지방공무원 1천명당 비위징계비율 = 비위징계건수/공무원수*1,000 * 비위징계건수는 공무원징계령에 의한 징계건수로 판면, 해임, 강등, 정직, 감봉, 견책등 포함 * 서울시, 자치구, 행정동 등 기관별 포함한 징계건수임 * 공무원 수는 현원 기준 ○ 출 처 : 서울시 인사과, 행정안전부「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인사통계」
서울특별시 - 서울시 시민제안 접수현황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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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시민제안 접수현황 * 통계종류 : "서울시민 제안마당"을 통한 제안 접수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 * 작성목적 : 서울시 시민참여 의견수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접수 및 참여현황을 점검하여, 시민의 참여를 촉진시키고 이를 시정운영에 반영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함 * 조사체계 : 서울특별시 사회혁신담당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서울시 "서울시민 제안마당" 접수(우편ㆍ방문, 인터넷) 및 채택 건수 ○ 용어설명 ○ 기 타 ○ 출 처 : 서울특별시 사회혁신담당관
서울특별시 - 서울시 사회공헌 활동 여부 (국내사업체)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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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사회공헌 활동 여부(국내사업체) * 통계종류 : 서울서베이의 사업체의 사업환경 만족정도를 제공하는 일반ㆍ조사통계 * 작성목적 : 도시정책지표에 대한 포괄적인 자료구축 및 분석을 실시함으로써 서울의 현재 상태에 대한 객관적이고 심층적인 분석과 현재 도시발전 수준을 모니터링 하는 한편, 시정의 변화에 따른 시민과 기업의 입장에서 느끼는 정책의 실효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보다 발전된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음 * 조사체계 : 조사기관 → 서울특별시 스마트도시담당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 국내사업체(산업별ㆍ규모별)의 사회공헌활동 여부 ○ 용어설명 ○ 기 타 * 08년부터 산업분류 목록이 변경됨 ○ 출 처 : 서울특별시 스마트도시담당관
서울특별시 - 서울시 청렴도지수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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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청렴도지수 * 통계종류 : 서울시 부패유발요인에 대한 청렴도 지수를 제공하는 일반ㆍ조사통계 * 작성목적 : 행정 제반사항에 대한 운영ㆍ점검을 통해 지방행정 수행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위한 정책마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조사기관 → 서울시 및 자치구 → 국가청렴위원회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 부패유발요인(종합, 위생, 세무, 주택ㆍ건축, 건설공사 등)의 청렴도 지수 ○ 용어설명 * 청렴도지수 : 국가청렴위원회에서 공공기관의 주요대민ㆍ대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청렴도 측정결과임. 10점 만점 기준이며 수치가 높을수록 상대적으로 청렴도가 높고, 수치가 낮을수록 청렴도가 낮은 것을 의미함(전년도 측정결과 종합청렴도가 우수한 기관 (9.0이상)은 당해연도 측정대상에서 제외됨 ○ 기 타 * 자료조사시점 : 매년 8.1~익년 7.31 * 자료조사대상 : 종합, 위생, 세무, 주택ㆍ건축 등 민생분야 민원처리 - 2009년 농축산물, 식의약품 분야 추가 ○ 출 처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서울특별시 - 서울시 지역 녹지 만족도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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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지역 녹지 만족도 * 통계종류 : 서울서베이의 서울시민 지역 녹지 만족도를 제공하는 일반ㆍ조사통계 * 작성목적 : 도시정책지표에 대한 포괄적인 자료구축 및 분석을 실시함으로써 서울의 현재 상태에 대한 객관적이고 심층적인 분석과 현재 도시발전 수준을 모니터링 하는 한편, 시정의 변화에 따른 시민과 기업의 입장에서 느끼는 정책의 실효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보다 발전된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음 * 조사체계 : 조사기관 → 서울특별시 스마트도시담당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8월)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민(성별ㆍ연령별ㆍ지역별ㆍ학력별 등)의 지역녹지 만족정도 ○ 용어설명 ○ 기 타 ○ 출 처 : 서울특별시 스마트도시담당관
서울특별시 - 서울시 공공질서 준수 수준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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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공공질서 준수 수준 * 통계종류 : 통계청 사회조사보고를 제공하는 지정·조사통계 * 작성목적 : 사회적 관심사항, 삶의 질에 관한 사항 등 사회구성원의 주관적 관심사를 파악하여 사회개발정책의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조사대상→지방통계청→통계청 * 공표주기 : 부정기(2년)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서울시민의 공공질서준수 수준에 대한 응답을 백분율로 제공 ○ 용어설명 * 차례지키기 : 승강장, 극장, 화장실 등 * 거리환경질서 : 담배꽁초 버리기, 침 뱉기 등 * 보행질서 : 횡단보도 이용, 우측 보행 등 * 공공장소 정숙 : 휴대전화 사용, 크게 떠듦 등 ○ 기타 * 조사대상 13세 이상 인구(2010년이전 15세 이상 인구) * 통계표에 수록된 숫자는 반올림되었으므로 총계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있음 * 문 : 우리 국민들의 공공질서 준수 수준이 어느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 각 분야마다 해당되는 곳에 표시하여 주십시오. ○ 출 처 : 통계청 「사회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