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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사회적경제 관련 소비자 경험 및 인식 조사
["한국소비자원이 2018년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회적경제 관련 소비자 경험 및 인식 조사 설문지와 데이터입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정책지표 설문지 및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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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생활지표 : 국민이 체감하는 소비생활 여건과 만족, 소비자문제 경험 등을 측정, 분석하여, 대상/지역/품목별 국민의 소비생활 현황을 진단 및 조망하는 소비자정책지표
한국소비자원 정책연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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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하는 소비자 정책연구 보고서입니다. 원문보기 및 다운로드가 가능한 한국소비자원 대표 누리집 URL 주소를 제공합니다.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이슈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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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에서 수집하는 소비자상담 및 외부 소셜데이터를 활용하여 소비시장에서 발생한 소비자이슈를 빠르게 탐지하고 관련 내용을 국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소비자이슈 리스트 입니다.
한국동서발전(주)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 구매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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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동서발전의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 구매실적 정보입니다. 사회적기업 및 사회적협동조합 구매실적 정보는 연도, 구분, 물품, 용역, 물품 비율, 용역 비율의 항목으로 구성됩니다.
한국소비자원 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 설문조사 결과 응답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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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G 경영 관련 소비자 인식 및 권익 제고 방안 연구에 활용된 설문조사 원시데이터로 참여순번, 문항번호, 답변번호, 답변내용 등을 포함한 내용입니다.
서울특별시 - 서울시 소비자물가지수(지출목적별)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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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소비자물가지수(지출목적별) * 통계종류 : 서울시 소비자물가지수 현황을 지출목적별로 제공하는 지정ㆍ표본 통계 * 작성목적 : 최종 소비단계에서 나타나는 물가수준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지표로서 재화와 서비스의 가격을 조사하여 화폐의 구매력 측정 및 경기판단지표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재정ㆍ금융정책의 기초자료로 이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조사대상처 →지방통계청 및 사무소 →통계청 * 공표주기 : 정기(매월)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지출목적별(식료품 및 비주류음료, 주류ㆍ담배, 의복ㆍ신발, 주거 및 수도ㆍ광열 등) 소비자물가지수 ○ 용어설명 * 소비자물가지수 : 가구에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변동을 측정하기 위하여 작성한 지수 * 지출목적별분류지수 : 지수작성품목을 소비지출의 목적에 따라 분류하여 작성한 것으로 식료품·비주류음료, 주류·담배, 의류·신발, 주택, 수도, 전기 및 연료 12개 대분류와 40개 중분류, 72개 소분류로 나누어 지수를 작성 ○ 기 타 * 2014년 이전 지수는 3자리, 2015년 이후 지수는 2자리로 작성 * 지역별로 기준시점(2015년=100)의 가격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 소비자물가지수를 이용하여 지역별 상대적인 물가수준 차이를 비교하는 것은 부적절함 * 2015년 기준 가중치로서 2014년 이전 자료는 동일 가중치를 적용할 수 없음 ○ 출 처 : 통계청 물가동향과
서울특별시 소비자물가지수(지출목적별)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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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소비지출 트렌드 조사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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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서 관리하는 거시적 산업통계 보완 소비자 중심 조사이며, 스포츠 빅 이벤트, 여름휴가와 같은 계기별 소비자 소비지출 증감 추세 등을 제공합니다.
서울특별시 - 서울시 소비자물가지수(주요품목별)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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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소비자물가지수(주요품목별) * 통계종류 : 서울시 소비자물가지수 현황을 주요품목별로 제공하는 지정ㆍ표본 통계 * 작성목적 : 최종 소비단계에서 나타나는 물가수준을 종합적으로 측정하는 지표로서 재화와 서비스의 가격을 조사하여 화폐의 구매력 측정 및 경기판단지표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재정ㆍ금융정책의 기초자료로 이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조사대상처 →지방통계청 및 사무소 →통계청 * 공표주기 : 정기(매월, 당월말 또는 익월 1일)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서울시 주요품목별(쌀, 돼지고기, 쇠고기(국산), 우유, 라면 등) 소비자물가지수 ○ 용어설명 * 소비자물가지수 : 가구에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구입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변동을 측정하기 위하여 작성한 지수 ○ 기 타 * 2014년 이전 지수는 3자리, 2015년 이후 지수는 2자리로 작성 * 지역별로 기준시점(2015년=100)의 가격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별 소비자물가지수를 이용하여 지역별 가격차이를 비교할 수 없음 * 2015년기준 가중치로서 2014년 이전자료는 동일가중치를 적용 할 수 없음 ○ 출 처 : 통계청 물가동향과
서울특별시 - 서울시 소비자체감경기지수(CSI)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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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서울 소비자체감경기지수(CSI:Consumer Sentiment Index) * 통계종류 : 서울시 소비자체감경기지수를 제공하는 조사통계 * 작성목적 : 서울의 경제 전반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경제 현안을 진단하는 데 중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 * 조사 대상: 서울지역 표본 1,000가구를 대상으로 매 분기 조사한 결과 * 조사 내용: 서울 소비자체감경기지수(현재경기판단지수, 향후경기전망지수, 현재생활형편지수, 생활형편전망지수, 가계수입전망지수, 소비지출전망지수), 취업기회전망지수,현재가계부채지수,가계부채전망지수,현재주택구입태도지수 등 * 조사체계 : 서울연구원 * 공표주기 : 매분기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현재경기판단지수, 향후경기전망지수, 현재생활형편지수, 생활형편전망지수 등 ○ 용어설명 * 소비자체감경기지수 : 서울 시민을 대상으로 현재와 미래의 가계 소비 및 경제 상황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여 작성된 지표 * 경기 : 서울지역의 전체적인 경제활동 수준으로 소비자들이 느끼는 전반적인 경제상황을 말함 * 생활형편 : 소득수준과 소비지출을 고려하여 가계생활을 해나가는 수준으로 살림살이가 좋아지거나 나빠지는 것을 말함 * 소비지출 : 가계가 소비활동을 하면서 지출한 비용이며, 구체적으로 내구재, 식비, 의료비, 교통비 및 통신비 등을 말함 ○ 기 타 * CSI 산출 : (매우나쁨 응답빈도×0 + 다소나쁨 응답빈도×50 + 동일 응답빈도×100 + 다소좋음 응답빈도×150 + 매우좋음 응답빈도×200) / 전체응답빈도수 * CSI 범위 : 0≤CSI≤200 (100초과: 1년전(후)보다 호전(긍정), 100미만: 1년전(후)보다 악화(부정), 100: 1년전(후) 보합 수준, 단 물가는 100 초과와 100 미만을 반대로 해석) * 2024년 3/4분기부터 표본 추출 및 문항이 개편된 조사 결과로 이전 시계열과 직접 비교 불가 - 주요개편내용 1. 설문지개편 : 기존 설문지를 한국은행의 조사 항목과 비교하여 재구성하고 질문 방식을 개선 2. 표본개편 : 표본 집단을 재조정하여 신뢰도를 높이고, 장기적인 추이 분석이 가능하도록 개선 ○ 출처 및 문의 서울연구원 경제사회연구실 ☞ 02-2149-1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