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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이해충돌방지법 업무 편람
공직자가 직무를 수행할 때에 자신의 사적 이해관계가 관련되어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이 저해되거나 저해될 우려가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 통제 하기 위해 공직자가 준수해야 할 5개의 신고제출의무와 하지말아야 할 5개의 제한 및 금지행위 등 10개의 행위기준을 설명하는 업무 편람 입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국민권익위원회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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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행동강령 위반현황 자료는 공무원이 직무수행 과정 내외에서 당면하게 되는 갈등상황에서 추구하여야 하는 바람직한 가치기준과 준수하여야 하는 행위를 위반한 "20년3월부터 "22년 12월까지 연도별 부패유형별 통계현황 자료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공직자행동강령우수제도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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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의 행동강령 이행역량 강화를 위해 각급 기관에서 자율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행동강령 우수제도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공직자의 행동강령 위반 대표 사례 기술 및 법령 위반사항 기재 사례집
국민권익위원회 공직자행동강령질의회시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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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0년간 공공기관의 행동강령 질의별 답변서로 각급 기관 및 일선 공직자들이 행동강령 위반 여부에 대한 자체 판단이 어려운 경우 위원회에 질의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회시결과는 행동강령의 해석ㆍ적용에 실질적인지침으로 역할하고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공익신고처리 및 신고자보호업무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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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익신고를 접수, 처리하는 일선의 담당자부터 공익신고자 보호제도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신고자에 대한 보호와 지원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 업무 매뉴얼 을 2016년 1월부터 시행된 개정법의 내용을 반영하여 개편하였다.
국민권익위원회 기업 고충민원 해결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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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기업고충팀 출범 이후 21.4월까지 처리한 기업고충민원 중 분야별 주요 해결사례를 선정하여 수록한 기업고충민원 해결 사례집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 민원조사과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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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의 민원조사과는 행정안전,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주택, 수자원, 도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고충민원을 조사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부서는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민원에 대한 실태조사, 원인 분석, 개선 방안 제시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원의 성격과 복잡성에 따라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해당 자료는 고충민원 관련하여 담당자를 찾는데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비실명대리신고 자문변호사단 명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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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는 부패 및 공익침해 행위에 대한 신고 활성화를 위해 비실명대리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자문변호사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변호사 명단과 각 이력 및 소개에 대한 정보는 청렴포털을 통해 공개되며, 신고자가 신원을 밝히지 않고도 변호사를 통해 신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문변호사단은 법률적 자문을 제공하고, 신고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제도는 신고자의 신변 보호와 부패 행위의 효과적인 제재를 동시에 달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공익신고 우수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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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5월 에 발간한 공익신고 우수사례집으로 공익침해사건 신고 건에 대한 국민권익위원회가 처리한 공익신고 및 보호 사례 15편을 이야기 형식으로 재구성하여 만든 책자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법 주요판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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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에서 청탁금지법 주요판례 등을 수록한 자료로 청탁금지법의 허용 및 금지 행위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제작한 주요판례집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공무원 행동강령 업무 편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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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행동강령은 공무원이 직무수행 과정 내외에서 당면하게 되는 갈등상황에서 추구하여야 하는 바람직한 가치기준과 준수하여야 하는 행위기준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는 규정을 이해하도록 공무원 행동강령 업무 편람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