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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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승강기안전공단 승강기 사고통계
해당 자료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관리중인 승강기 사고통계입니다.총괄현황, 건물용도별 사고현황, 사고원인별 사고현황, 승강기종류별 사고현황, 피해자 구분별 사고인원, 피해정도별 사고인원 자료로 나뉘어져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한국교통안전공단 운수종사자관리시스템 교통사고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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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관리하고 있는 운수종사자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추출한 교통사고통계정보 입니다. * 데이터항목 : 시도별, 업종별, 사망자, 중상자, 경상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중분류별 발생형태별 사고재해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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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중분류별발생형태별현황분석데이터(산업중분류별발생형태별사고재해자수)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통계 자료로써 발생형태별, 산업중분류별, 사고재해자수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지자체별 대상 교통사고 통계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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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교통사고 통계(보행자사고, 어린이사고, 고령자사고 등 13종)에 대한 전국 지자체별 교통사고 통계 조회 서비스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교통사고 상세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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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데이터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수집·관리하는 고속도로 교통사고의 2022년 부터의 상세 이력 정보이다. 사고년도, 사고일자, 시각, 노선명, 사고이정, 주행방향, 사망자수, 부상자수, 사고원인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고 발생 시점과 위치, 사고유형 및 결과를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는 고속도로 구간별 사고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사고다발지점에 대한 집중 관리와 맞춤형 안전대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계절별, 시간대별 교통사고 통계 분석, 사고 유형별 위험도 평가 등에 기반한 정책 수립 및 예산 투입의 우선순위 설정 등 과학적 사고 예방정책 마련에도 활용 가능하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사망자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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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역난방공사의 산업재해 및 안전사고 사망자수 현황 데이터를 정리한 자료로, 연도별 재해유형과 발생구분(직영·협력사 등)에 따른 사망자 수를 통해 산업안전 수준과 재해 예방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1. 형식: CSV2. 내용 요약:■ 재해종류: 사고의 유형 구분(예시: 산업재해, 안전사고)■ 구분: 재해가 발생한 소속 구분(예시: 직영, 협력사)■ 재해발생년도: 재해 또는 사고가 발생한 연도(예시: 2020, 2021, 2022, 2023, 2024)■ 사망자수: 해당 연도 및 구분별 사망자 수(예시: 0, 1, 2)3. 활용 예제:■ 연도별 산업재해 사망자수 추이를 분석하여 안전관리 수준 및 재해예방 대책 효과 평가■ 직영과 협력사 간 재해 발생 패턴 비교를 통한 안전관리 체계 개선 및 교육 강화 방안 수립■ 산업안전보건법 준수 현황 및 공공기관 안전경영지표(K-Safety Index) 산정 자료로 활용
서울특별시 - 서울시 교통사고 현황 (사고유형별)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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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교통사고 현황(사고유형별) * 통계종류 : 서울시 교통사고 현황을 사고유형별로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 * 근거법령 :「도로교통법」제2조에 규정하는 도로에서 차의 교통으로 인하여 발생한 인적피해를 수반하는 교통사고 * 작성목적 : 교통위반 및 사고 현황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교통안전대책 수립,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 및 국민 교통안전의식 제고에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서울지방경찰청→도로교통공단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 지역 교통사고의 사고유형별 발생건수, 및 사망자, 부상자 현황 ○ 용어설명 * 교통사고 : 도로교통법 제2조에 규정하는 도로에서 차의 교통으로 인하여 발생한 인적, 물적피해가 따르는 사고 (단,1984년부터의 통계는 인적피해 사고만을 의미하며 물적 피해사고는 미포함) * 사망 : 교통사고 발생시로부터 30일 이내에 사망한 경우(99년까지는 72시간 이내) * 중상 : 교통사고로 인하여 3주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 * 경상 : 교통사고로 인하여 5일 이상 3주 미만의 치료를 요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 * 부상신고 : 교통사고로 인하여 5일 미만의 치료를 요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 * 제 1당사자 : 당해 교통사고에 관계한 사람 가운데 과실이 무거운 쪽 ○ 기 타 * 2005년부터 지방경찰청 단위가 아닌 사고발생지역 단위(서울시) 기준임 ○ 출 처 : 2004년 이전 :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과 2005년 이후 :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 교통사고통계(경찰DB)
경기도 교통사고 집계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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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내의 시군별 교통사고 집계 현황입니다. 시군마다의 연도별 발생건수, 사망자수, 부상자수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주행거리 당 교통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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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 등록되어 도로를 운행중이 자동차의 용도별, 차종별 주행거리 당 사고 현황 단위 : (천km, 건, 명, 건/10km, 명/10억km)
서울특별시 - 서울시 교통사고 현황 (자동차종류별)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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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교통사고 현황(자동차용도별) * 통계종류 : 서울시 교통사고 현황을 자동차용도별로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 * 근거법령 :「도로교통법」제2조에 규정하는 도로에서 차의 교통으로 인하여 발생한 인적 피해를 수반하는 교통사고 * 작성목적 : 교통위반 및 사고 현황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교통안전대책 수립,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 및 국민 교통안전의식 제고에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서울지방경찰청 → 도로교통공단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해당기관 내용 - 서울지역 교통사고의 자동차 종류별 발생건수 및 사망자·부상자 현황 ○ 용어설명 * 교통사고 : 도로교통법 제2조에 규정하는 도로에서 차의 교통으로 인하여 발생한 인적, 물적피해가 따르는 사고. (단,1984년부터의 통계는 인적피해사고만을 의미하며 물적피해사고는 미포함) * 사망 : 교통사고 발생시로부터 30일 이내에 사망한 경우(99년까지는 72시간 이내) * 중상 : 교통사고로 인하여 3주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 * 경상 : 교통사고로 인하여 5일 이상 3주 미만의 치료를 요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 * 부상신고 : 교통사고로 인하여 5일 미만의 치료를 요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 * 제 1당사자 : 당해 교통사고에 관계한 사람 가운데 과실이 무거운 쪽 * 이륜자동차 : 자동차관리법상 배기량 50cc이상을 의미 ○ 기 타 * 2005년부터 지방경찰청 단위가 아닌 사고발생지역 단위(서울시) 기준임 * 이륜차에 원동기장치자전거 포함, 기타에 자전거, 건설기계, 농기계, 기타, 불명 등 포함 ○ 출 처 : 2004년이전 :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안전과 2005년이후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 교통사고통계(경찰DB)
서울특별시 - 서울시 뺑소니 교통사고 현황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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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뺑소니 교통사고 현황 * 통계종류 : 서울시 뺑소니 교통사고 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 * 근거법령 :「도로교통법」에 의거 차의 교통으로 발생한 인적 피해를 수반하는 사고 * 작성목적 : 교통사고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교통안전대책 수립, 학술연구 등의 기초자료 및 국민의 교통안전의식 제고에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교통사고조사 경찰관 →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 뺑소니사고건수, 사망자수, 부상자수 등 ○ 용어설명 * 교통사고 : 도로교통법 제2조에 규정하는 도로에서 차의 교통으로 인하여 발생한 인적, 물적피해가 따르는 사고(단,1984년부터의 통계는 인적피해 사고만을 의미 하며 물적 피해사고는 미포함) * 뺑소니 : 교통사고 후에 도주하는 것(대법원 판례는 인명피해가 발생한 경우에 뺑소니에 해당한다고 보는데, 운전자가 교통사고를 낸 후 피해자에 대해 적절한 조치 없이 도주하는 것을 의미함) * 사망자수 : 교통사고 발생시로부터 30일 이내에 사망한 경우(99년까지는 72시간 이내) * 부상자수 : 중상자수+경상자수+부상신고자수 ** 중상 : 교통사고로 인하여 3주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 ** 경상 : 교통사고로 인하여 5일 이상 3주 미만의 치료를 요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 ** 부상신고 : 교통사고로 인하여 5일 미만의 치료를 요하는 부상을 입은 경우 ○ 기 타 * 지방경찰청 단위가 아닌 사고발생지역 단위(서울시) 기준임 ○ 출 처 :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 교통사고통계(경찰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