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금보험공사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안내문
공공데이터포털
예금보험공사의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안내문착오송금 발생시 신청대상, 지원절차, 반환금액, 신청방법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신청대상으로는 금액, 기간, 사전절차 등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으며, 지원절차에 대해서는 자진반환, 지급명령, 강제집행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반환금액으로는 수취인으로부터 회수한 금액에서 절차진행에 필요한 비용(수수료 비용, 인건비, 간접비 등)을 차감한 뒤 신청인에게 되돌려드리고 있습니다.신청방법은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공사에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온라인 신청은 '금융안심포털' 사이트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방문시에는 신분증과 이체확인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대표홈페이지 자주하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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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민금융진흥원 대표 홈페이지에 포함된 자주하는 질문(FAQ) 데이터는 서민금융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이 데이터는 햇살론, 미소금융, 서민금융 잇다, 청년도약계좌 등 정책서민금융 상품을 포함해, 서민들의 금융 접근성 향상 및 재정적 지원을 위한 주요 정책과 서비스에 대한 질문과 그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구분, 카테고리, 질문, 답변 등의 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서민금융 관련 정책과 금융 서비스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서민금융 관련 정책을 더욱 투명하게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금보험공사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안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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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금보험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잘못 보낸 돈 되찾기 서비스에 대한 안내 영상입니다.계좌번호 착오, 수취인 혼동, 송금액 오류 등의 사유로 송금을 잘못하게 된 경우 본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본 영상에서는 잘못 보낸 돈 되찾기 서비스의 전반적인 진행 과정인 자진반환, 지급명령, 강제집행에 대한 안내하고 있으며,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하는 방법인 방문접수를 위한 주소와 온라인 접수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습니다.이외에도 신청서를 작성하며 필요한 서류인 이체확인증과 신청에 필요한 조건 등에 대해서 안내하고 있습니다.방문신청에는 신분증 지참이 필수이며,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선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금융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