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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비실명대리신고 자문변호사단 명단
국민권익위원회는 부패 및 공익침해 행위에 대한 신고 활성화를 위해 비실명대리신고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자문변호사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변호사 명단과 각 이력 및 소개에 대한 정보는 청렴포털을 통해 공개되며, 신고자가 신원을 밝히지 않고도 변호사를 통해 신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문변호사단은 법률적 자문을 제공하고, 신고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제도는 신고자의 신변 보호와 부패 행위의 효과적인 제재를 동시에 달성하는 데 기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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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 데이터
국민권익위원회 반부패 신고사례 조회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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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부패신고 모범사례 목록 조회 및 상세내용을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국민권익위원회 의결정보 결정문 국가법령정보센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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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의 의사결정사례 결정문을 국가법령정보센터 공통활용(판례 해석례)에 연계 제공하는 데이터 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기업 고충민원 해결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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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기업고충팀 출범 이후 21.4월까지 처리한 기업고충민원 중 분야별 주요 해결사례를 선정하여 수록한 기업고충민원 해결 사례집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반부패 신고사례 조회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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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렴포털에서는 반부패 신고 모범사례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신고유형, 사례구분(신고례/처리례), 신고제목, 신고내용 등의 세부 정보를 검색할 수 있어, 공직자 및 일반 국민이 부패행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사한 상황에서의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청렴포털-청렴자료실-공개정보-신고일반사례)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 민원조사과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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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의 민원조사과는 행정안전,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주택, 수자원, 도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고충민원을 조사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부서는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민원에 대한 실태조사, 원인 분석, 개선 방안 제시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원의 성격과 복잡성에 따라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해당 자료는 고충민원 관련하여 담당자를 찾는데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연도별 접수처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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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는 2008년부터 매년 고충민원의 접수 및 처리 현황을 통계자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충민원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초래하는 사항에 대한 민원을 말합니다. 이 자료는 연도별로 접수된 고충민원 건수와 처리 건수를 포함하고 있으며, 국민의 권익 보호와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또한, 행정기관의 민원 처리 능력을 평가하고 개선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사용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제도개선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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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는 5년간(17년~21년)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국민불편 및 생활 속 불공정 제도개선 권고과제 255건 중 100선을 선정 사례집을 발간해 공유
국민권익위원회 결정문 목록조회 국가법령정보센터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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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의 의사결정사례 결정문 목록조회 서비스를 국가법령정보센터 공동활용사이트의 API를 활용할수 있도록 LINK형태로 API 을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법령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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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소관 법령을 망라해 놓은 자료(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
국민권익위원회 기관유형별 비위면직자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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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위면직자는 공직자가 재직 중 직무와 관련된 부패 행위로 인해 당연퇴직, 파면 또는 해임된 자를 의미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각 공공기관에서 발생한 비위면직자의 현황을 기관 유형별로 수집하여 청렴포털에 등록합니다. 이 데이터는 기관에서 등록한 비위면직자의 기관구분별(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행정기관, 공직유관단체) 비위면직자등 현황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