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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연도별 접수처리 현황
국민권익위원회는 2008년부터 매년 고충민원의 접수 및 처리 현황을 통계자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충민원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초래하는 사항에 대한 민원을 말합니다. 이 자료는 연도별로 접수된 고충민원 건수와 처리 건수를 포함하고 있으며, 국민의 권익 보호와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또한, 행정기관의 민원 처리 능력을 평가하고 개선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사용됩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분야별 접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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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을 분야별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분야에서의 민원 발생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분야의 정책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경로별 접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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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의 경로별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접수 경로별 민원 발생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접수 경로의 지속적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경로 서비스를 점검하여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정부민원신청 처리기간 준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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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전자민원신청 등 건에 대한 공공기관의 처리기간 준수율을 분기별로 제공합니다.국민신문고 전자민원신청 등 건에 대한 공공기관의 처리기간 준수율을 분기별로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처리결과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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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의 처리결과를 시정권고, 의견표명, 조정합의, 안내기각, 각하, 이송, 종결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처리결과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특정 처리결과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 시사점을 확인하고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평균 처리기간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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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의 처리결과인 시정권고, 의견표명, 조정합의, 안내기각, 각하, 이송, 종결의 평균 처리기간을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처리결과의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처리결과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정책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결정문 본문조회 국가법령정보센터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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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의 의사결정사례 결정문 본문조회 서비스를 국가법령정보센터 공동활용사이트의 API를 활용할수 있도록 LINK형태로 API 을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결정문 목록조회 국가법령정보센터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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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의 의사결정사례 결정문 목록조회 서비스를 국가법령정보센터 공동활용사이트의 API를 활용할수 있도록 LINK형태로 API 을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조정합의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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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현장조정을 통해 해결한 고충민원 사례를 엄선하여 민원의 쟁점과 갈등 해결과정 및 수단, 조정 결과, 조정 효과 등을 수록한 '2016년 고충민원 조정사례집' 이 발간되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결정례 조회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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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이후 생산 된 국민권익위원회의 고충민원 결정례집 수록 사례 약700여건의 고충민원 결정례 목록 조회와 세부내용 조회 서비스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지역별 접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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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을 지역별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분야에서의 민원 발생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분야의 정책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세종시는 14년까지는 충남에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