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평균 처리기간현황
공공데이터포털
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의 처리결과인 시정권고, 의견표명, 조정합의, 안내기각, 각하, 이송, 종결의 평균 처리기간을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처리결과의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처리결과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정책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 민원조사과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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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의 민원조사과는 행정안전,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주택, 수자원, 도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고충민원을 조사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부서는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민원에 대한 실태조사, 원인 분석, 개선 방안 제시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원의 성격과 복잡성에 따라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해당 자료는 고충민원 관련하여 담당자를 찾는데 활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