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공공데이터포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해외 OTT 이용행태조사(사우디아라비아)
본 보고서는 사우디아라비아 OTT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21일부터 8월 20일에 실시한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집계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입니다.본 조사는 전년도와 달리 월정액 OTT 플랫폼(광고없이 월정액 요금 지불 이용), 무료 OTT 플랫폼(광고 시청 후 무료 이용) 및 무료/월정액 혼합형 OTT 플랫폼(무/유료 이용 콘텐츠 혼합 플랫폼) 이용자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전년도 보고서와 비교시 주의를 요합니다.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고부탁드립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해외 OTT 이용행태조사 보고서
공공데이터포털
본 보고서는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말레이사아, 호주 OTT 이용자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집계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입니다.보고서는 나라별 OTT 이용자수, OTT 순위, 이용요금, 이용현황 등 내용을 포함합니다.전년도와 달리 월정액 OTT 플랫폼(광고없이 월정액 요금 지불 이용), 무료 OTT 플랫폼(광고 시청 후 무료 이용) 및 무료/월정액 혼합형 OTT 플랫폼(무/유료 이용 콘텐츠 혼합 플랫폼) 이용자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전년도 보고서와 비교시 주의를 요합니다.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고부탁드립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해외 OTT 이용행태조사(태국)
공공데이터포털
본 보고서는 태국 OTT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21일부터 8월 20일에 실시한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집계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입니다.보고서는 태국 OTT 이용자수, OTT 순위, 이용요금, 결제방식 등 내용을 포함합니다.본 조사는 전년도와 달리 월정액 OTT 플랫폼(광고없이 월정액 요금 지불 이용), 무료 OTT 플랫폼(광고 시청 후 무료 이용) 및 무료/월정액 혼합형 OTT 플랫폼(무/유료 이용 콘텐츠 혼합 플랫폼) 이용자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전년도 보고서와 비교시 주의를 요합니다.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고부탁드립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해외 OTT 이용행태 조사(말레이시아)
공공데이터포털
본 보고서는 말레이시아 OTT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21일부터 8월 20일에 실시한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집계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입니다.본 조사는 전년도와 달리 월정액 OTT 플랫폼(광고없이 월정액 요금 지불 이용), 무료 OTT 플랫폼(광고 시청 후 무료 이용) 및 무료/월정액 혼합형 OTT 플랫폼(무/유료 이용 콘텐츠 혼합 플랫폼) 이용자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전년도 보고서와 비교시 주의를 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고부탁드립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해외 OTT 이용행태조사(호주)
공공데이터포털
본 보고서는 호주 OTT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4년 6월 21일부터 8월 20일에 실시한 온라인 조사를 통해 집계한 자료를 분석한 결과입니다.본 조사는 전년도와 달리 월정액 OTT 플랫폼(광고없이 월정액 요금 지불 이용), 무료 OTT 플랫폼(광고 시청 후 무료 이용) 및 무료/월정액 혼합형 OTT 플랫폼(무/유료 이용 콘텐츠 혼합 플랫폼) 이용자 대상으로 조사한 것으로 전년도 보고서와 비교시 주의를 요합니다.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고부탁드립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해외 OTT 시장조사 보고서
공공데이터포털
본 보고서는 사우디아라비아, 튀르키예, 스페인, 포르투갈 OTT 전문가를 대상으로 심층인터뷰와 OTT 시장 문헌 조사를 통해 분석한 결과입니다.시장조사 분석 내용은 국가별로 5명의 OTT 전문가를 인터뷰한 결과로 전문가마다 의견이 상이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인터뷰 기간 이후 시장환경의 변화로 인해 해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고 부탁드립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해외 OTT 시장조사(포르투갈)
공공데이터포털
본 보고서는 포르투갈 OTT 전문가를 대상으로 2024. 5. 27~9.12일 사이에 실시한 심층인터뷰와 OTT 시장 문헌 조사를 통해 분석한 결과입니다.보고서는 포르투갈의 OTT 시장 규모 및 순위, 관련 인프라 환경, 법률 및 규제 환경, OTT 및 인터넷 이용행태를 포함합니다.시장조사 분석 내용은 국가별로 5명의 OTT 전문가를 인터뷰한 결과로 전문가마다 의견이 상이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인터뷰 기간 이후 시장환경의 변화로 인해 해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고 부탁드립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해외 OTT 시장조사(스페인)
공공데이터포털
본 보고서는 스페인 OTT 전문가를 대상으로 2024. 5. 27~9.12일 사이에 실시한 심층인터뷰와 OTT 시장 문헌 조사를 통해 분석한 결과입니다.보고서는 스페인의 OTT 시장 규모 및 순위, 관련 인프라 환경, 법률 및 규제 환경, OTT 및 인터넷 이용행태를 포함합니다.시장조사 분석 내용은 국가별로 5명의 OTT 전문가를 인터뷰한 결과로 전문가마다 의견이 상이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인터뷰 기간 이후 시장환경의 변화로 인해 해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고 부탁드립니다.
히어로웍스 - 숙박시설 이용 온라인 여행사 정보
공공데이터포털
숙박시설 OTA 이용 현황 데이터 ㅇ 데이터 소개 - 전국 숙박시설의 OTA 이용 현황을 제공 ㅇ 활용 분야 - 숙박시설의 판매 채널 파악 - 판매 및 마케팅 전략 수립 ㅇ 데이터 출처 - [데이터] OTA에서 수집한 데이터 ㅇ 특이사항 - 데이터 수집기간 : 2022-07-01 기준 - 원하시는 기간지역유형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맞춤데이터신청" 에 원하시는 데이터로 신청해주세요. - 맞춤데이터신청 방법 : 상단메뉴[문화빅데이터마켓 > 맛춤데이터신청 > 신청] 요청내용에 "데이터 상품명", "데이터기간", "데이터 지역", "데이터 유형" 등을 작성해주세요! - 본 데이터는 히어로웍스의 숙박시설 수익 관리 시스템 '데이터메니티'를 기반으로 추출된 데이터입니다. 따라서 일부 숙박시설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히어로웍스 - 숙박시설 OTA(채널)별 프로모션 진행 정보
공공데이터포털
숙박시설 OTA(채널)별 프로모션 진행 데이터 ㅇ 데이터 소개 - OTA에 등록된 전국 숙박시설의 프로모션 진행 정보 - 프로모션 대표 키워드를 선정하여 진행여부 파악 (숙박시설 리스트는 분기에 한 번씩 업데이트 됩니다.) ㅇ 활용 분야 - 숙박시설의 프로모션 진행 여부 파악 - 다양한 숙박시설의 프로모션 정보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 개발 및 판매 전략 수립 ㅇ 데이터 출처 - [데이터] OTA에서 수집한 데이터 기반으로 자체 가공 ㅇ 특이사항 - 원하시는 기간지역유형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맞춤데이터신청" 에 원하시는 데이터로 신청해주세요. - 맞춤데이터신청 방법 : 상단메뉴[문화빅데이터마켓 > 맛춤데이터신청 > 신청] 요청내용에 "데이터 상품명", "데이터기간", "데이터 지역", "데이터 유형" 등을 작성해주세요! - 본 데이터는 히어로웍스의 숙박시설 수익 관리 시스템 '데이터메니티'를 기반으로 추출된 데이터입니다. 따라서 일부 숙박시설이 존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 - 국내 주요숙박업소별 정보, 가격, 별점 및 이용자 특성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컨슈머인사이트의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부터 격년 실시, 21년 이후 매년 실시)와 히어로웍스의 OTA 기반 주요 숙박업소 데이터(2023년 기준)를 융합한 데이터 -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는 숙박업체 이용자의 인구통계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 및 여행동반인 정보 등 여행 전반에 대한 응답내용 - OTA 기반 주요 숙박업소 데이터는 OTA에서 판매 중인 2023년 기준 숙박업체의 가격과 이용 후기(별점) 등의 빅데이터로 이루어짐. ㅇ 데이터 활용 숙박업소의 AI 추천모형 개발, 숙박업소별 맞춤형 마케팅 방안 개발, 주요 호텔 및 리조트의 수요층과 경쟁사 분석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음.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국내 여행지 추천/평가조사' ㈜히어로웍스 'OTA 기반 빅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