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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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교통공사 승강장 연단간격 및 연단높이
이 데이터는 도시철도 1~3호선 전 역사에 대한 승강장 연단간격 및 연단높이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역별로 열차 출입문과 승강장 사이의 간격(연단간격)과 높이차(연단높이)를 정량적 수치 대신 ‘좁음·보통·넓음’, ‘낮음·보통·높음’으로 구분하여 표기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역별 승하차 환경의 상대적 수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본 데이터는 휠체어 이용객,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안전한 이동과 승하차 편의성 향상을 위해 구축되었으며, 교통약자 접근성 평가, 역사 시설 개선, 안전성 검토, 교통 인프라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대구교통공사 2호선 연도별 열차운행실적
공공데이터포털
대구도시철도 2호선의 연도별 정기 및 임시 열차운행횟수, 비영업 열차운행횟수와 월별 정기 및 임시 주행운행 km, 비영업 주행운행 km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구교통공사 3호선 연도별 열차운행실적
공공데이터포털
대구도시철도 3호선의 연도별 정기 및 임시 열차운행횟수, 비영업 열차운행횟수와 월별 정기 및 임시 주행운행 km, 비영업 주행운행 km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구교통공사 1호선 연도별 열차운행실적
공공데이터포털
대구도시철도 1호선의 연도별 정기 및 임시 열차운행횟수, 비영업 열차운행횟수와 월별 정기 및 임시 주행운행 km, 비영업 주행운행 km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구교통공사 역사 면적
공공데이터포털
대구교통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시철도 1, 2, 3호선 역별 층별 면적현황(제곱미터) 데이터로, 역별 층수, 면적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구교통공사 도시철도 버스 간 역별 환승수송현황
공공데이터포털
대구도시철도(역별) 에서 버스로 환승한 인원 데이터를 제공합니다.(2023년 1월부터 현재까지)분류기준: 일반, 청소년, 어린이
대구교통공사 버스 도시철도 간 역별 환승수송현황
공공데이터포털
이 공공데이터는 2023년부터 제공되며, 대구 시내버스에서 도시철도로 환승한 인원의 현황을 담고 있습니다. 월별 및 역별로 구분된 자료는 일반, 청소년, 어린이 등 연령대별 환승 인원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대중교통 연계 이용 행태를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데 유용합니다. 특히 도시철도 각 역의 유입 통계를 기반으로 연령별 환승 패턴, 시간대별 수요, 교통 혼잡도 등을 파악할 수 있어, 교통요금 정책 효과 평가나 노선 최적화 등 다양한 정책적 의사결정에 근거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도시 교통의 효율성과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부산교통공사 전 호선 표정속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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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데이터는 각 노선(1~4호선)의 대표 구간별 표정속도(km/h)를 수치로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를 활용하면 노선별 운행 효율성 및 시간적 접근성을 비교·분석할 수 있으며, 운행속도 개선, 혼잡도 해소, 운행간격 조정 등 정책 수립 시 참고자료로 활용 가능합니다. 또한 도시철도 시스템의 서비스 수준 진단 및 이용자 체감속도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서 활용도가 높으며, 교통 시뮬레이션, 출퇴근 시간대 분석, 노선 설계 최적화 등 다양한 행정 및 연구 목적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 표정속도 단위 : km/h * 표정속도 : 운행거리 / (운전시간 + 역 정차시간)
대구교통공사 월별하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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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교통공사 하차인원 통계 데이터로, 2006년 1월 ~ 2024년 10월 기간 동안의 1,2,3호선 전 역사의 하차인원 자료를 제공합니다.
부산교통공사 부산도시철도 운행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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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도시철도 역간 거리 및 이동시간 등을 조회하는 서비스 ※ 역간 이동시간은 표준 시각이며 실제 이동시간과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구광역시 교차로 신호제어기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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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데이터는 대구광역시 내 주요 교차로에 설치된 교통신호시스템의 신호제어 현황을 나타낸 것입니다. 각 교차로의 고유 번호와 교차로명, 그리고 위치 정보(주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신호제어 설비가 설치된 지점의 공간적 분포를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본 자료는 교통흐름 분석, 신호체계 개선, 도시 교통 정책 수립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스마트 교통 인프라 구축 및 교통안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실증사업에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치 기반의 지도 서비스나 교통 시뮬레이션 시스템과 연계하여 시민 편의성과 행정 효율성을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이 데이터를 활용하면 교통 혼잡 지역에 대한 정량적 분석이 가능하며, 교차로별 특성과 통행량 등을 추가로 결합할 경우 보다 정밀한 정책 수립이 가능합니다. 특히, 교통사고 다발지점 분석, 긴급차량 우선 신호 체계 도입, 보행자 중심의 교통환경 개선 등에도 활용될 수 있어, 지자체 및 연구기관, 기업 등 다양한 주체의 활용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