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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조정합의 사례집
2016년 현장조정을 통해 해결한 고충민원 사례를 엄선하여 민원의 쟁점과 갈등 해결과정 및 수단, 조정 결과, 조정 효과 등을 수록한 '2016년 고충민원 조정사례집' 이 발간되었습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국민권익위원회 특별민원 대응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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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부문에서 발간된 기존의 매누얼을 참고하여 그동안 고충민원특별조사팀에서 특별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에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대응 방법 및 절차 자료를 제공합니다.
법제처 국민불편 법령정비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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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생활에 불편을 주는 법령을 정비한 사례집을 제공하여 국민의 혼란을 최소화하고자 하고, 법제처가 하는 일에 대해서 상기시키고자 하는 책자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분야별 접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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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을 분야별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분야에서의 민원 발생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분야의 정책이나 서비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경로별 접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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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가 2008년부터 2024년까지 접수한 고충민원의 경로별로 분류하여 제공하는 통계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접수 경로별 민원 발생 추이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행정 서비스의 개선 방향을 설정하는 데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접수 경로의 지속적으로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면 해당 경로 서비스를 점검하여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이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민원 대응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연도별 접수처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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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는 2008년부터 매년 고충민원의 접수 및 처리 현황을 통계자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충민원은 행정기관 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해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초래하는 사항에 대한 민원을 말합니다. 이 자료는 연도별로 접수된 고충민원 건수와 처리 건수를 포함하고 있으며, 국민의 권익 보호와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됩니다. 또한, 행정기관의 민원 처리 능력을 평가하고 개선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사용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 민원조사과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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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고충처리국의 민원조사과는 행정안전, 교육, 국방, 보훈, 경찰, 주택, 수자원, 도로,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고충민원을 조사하고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 부서는 국민의 권익을 보호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민원에 대한 실태조사, 원인 분석, 개선 방안 제시 등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각 분야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민원의 성격과 복잡성에 따라 맞춤형 대응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해당 자료는 고충민원 관련하여 담당자를 찾는데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기업 고충민원 해결 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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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 기업고충팀 출범 이후 21.4월까지 처리한 기업고충민원 중 분야별 주요 해결사례를 선정하여 수록한 기업고충민원 해결 사례집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결정례 조회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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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이후 생산 된 국민권익위원회의 고충민원 결정례집 수록 사례 약700여건의 고충민원 결정례 목록 조회와 세부내용 조회 서비스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결정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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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의 고충민원 신청사항에 대한 의결 사안 중 주요사례를 선정하여 처리결과를 수록한 사례집 연도별 자료를 제공합니다.
국민권익위원회 결정문 본문조회 국가법령정보센터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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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의 의사결정사례 결정문 본문조회 서비스를 국가법령정보센터 공동활용사이트의 API를 활용할수 있도록 LINK형태로 API 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