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보험공사 국가별 신용위험지수
공공데이터포털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신용등급을 평가하는 국외기업 중에서 신용불량등급 기업의 비중이 얼마인지 나타내 주는 지수입니다. 전체 신용평가건(A~G급, R급) 대비 신용불량등급(R급) 평가건 비율로 계산하며, 신용위험지수가 높아질수록 수출대금 미결제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신용위험이란 경제제재, 무역보험사고, 영업중지, 파산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상거래 대금결제가 불가능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신용위험의 원인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 원인은 경제제재로, 2024년 전체 신용불량등급 평가 건 수 중 70.2%가 경제제재로 평가된 바 있습니다.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보유한 바이어 조회 자료입니다. 바이어 정보는 요청 시 국가를 필수로 선택해야하며, 자료는 선택한 국가별 바이어의 품목명, 바이어번호(대상자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바이어명, 업종명으로 구성됩니다. 본 API를 통해 각 국가별 바이어 정보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수출정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별 품목, 국가별 업종 등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구분하고, 이를 통해 각 국가의 업종 및 품목 분포 현황을 확인하여 해당 국가에 대한 수출 동향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무역보험공사 종목별 인수실적
공공데이터포털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제공하는 무역보험 종목별(단기수출보험, 부품소재신뢰성보험, 수입보험, 중장기수출보험, 해외공사보험, 해외투자보험, 수출보증보험, 해외사업금융보험, 서비스종합보험, 수출기반보험, 수출신용보증, 환변동보험 등) 인수실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