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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정류장별 정차 노선수
정류장별 정차 노선수 데이터는 특정 정류장에서 정차하는 버스 노선의 수를 기록한 자료로, 대중교통 연결성, 정류장의 중요도, 지역 접근성 평가에 유용합니다. 이 데이터는 대중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과 도시 교통 계획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국토교통부 정류장별 경유노선별 이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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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 정류장별 경유 노선별 이용량 데이터는 특정 정류장을 경유하는 버스 노선별 승객 수를 일 단위로 기록한 자료로, 대중교통 서비스 품질 분석과 운영 개선에 필수적으로 활용됩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승객 흐름과 정류장별 혼잡도를 파악하고, 시간대별 수요에 따라 배차 간격 조정, 노선 최적화, 정류장 편의 시설 보완 등의 정책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요가 집중되는 시간대에는 배차를 강화하고, 비수요 시간대에는 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국토교통부 노선별 경유 정류장별 이용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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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선별 경유 정류장별 일간 이용량 정보는 특정 노선과 정류장을 기준으로 승객 이용 데이터를 일 단위로 집계하여 교통 운영 최적화 및 정책 개선에 활용되는 핵심 자료입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노선별 수요에 따른 배차 간격 조정, 정류장 시설 개선, 혼잡 시간대 관리가 가능하며, 교통카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계열 분석, 공간 분석, 인구통계 분석, 비용 정산 및 수요 예측 등 다양한 정밀 분석이 수행됩니다. 이를 통해 정책 근거 마련, 서비스 품질 향상, 대중교통 접근성 제고 및 예산의 효율적 운용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노선별 차내 재차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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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노선별 차내 재차 인원 정보는 특정 지역의 각 버스 노선별 승객 수 데이터를 기록하고 분석한 자료로,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과 운영 효율화를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활용 방안: 승객 수에 따라 배차 간격 및 차량 수 조정. / 노선별 수익성 분석을 통한 자원 배분. / 특정 시간대나 노선의 수요에 맞춘 서비스 제공. / 승객 수요에 기반한 노선 변경 및 신규 노선 추가. / 혼잡 구간 개선 및 대체 교통 수단 제공. / 혼잡도 감소 및 차량 내 공간 최적화.
국토교통부 정류장별 이용량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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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한 정류장의 승차 인원수와 하차 인원수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정류장별 이용량은 경유 노선별, 시간대별, 이용자유형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대중교통 이용인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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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별 대중교통 이용 인원 수 데이터는 버스와 지하철 승객 수를 집계하여 수요와 혼잡도를 분석하는 데 활용됩니다. 주요 활용 방안은 ① 시간대·요일별 패턴 분석을 통한 배차 조정, ② 노선 재조정 및 신규 노선 개발, ③ 요금 및 할인 정책 평가, ④ 연휴·기상·행사 등의 영향 분석 및 대응 계획 마련 등입니다.
국토교통부 버스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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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노선 정보는 특정 지역(시·도) 내 대중교통 서비스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데 핵심적인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정보는 버스의 운행 경로, 정류장 위치, 정차 순서, 운행 시작 및 종료 시간, 배차 간격 등 다양한 세부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최적의 이동 경로를 계획할 수 있습니다. 주요 제공 항목으로는 행정구역 코드, 노선 ID, 노선번호, 노선명, 출발 정류장, 도착 정류장 등이 있으며, 이는 교통 정책 수립, 노선 효율성 분석, 대중교통 시스템 개선 등에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됩니다.
국토교통부 버스노선별 경유정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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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노선별 경유 정류장 정보는 특정 버스 노선이 정차하는 정류장의 순서와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자료로, 승객이 이동 경로를 명확히 이해하고 목적지까지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지역정보(시·도, 시·군·구, 읍·면·동), 노선정보(노선ID, 노선번호, 노선명), 정류장정보(정류장 순번, 정류장ID, 정류장명)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중교통 경로 안내, 노선 운영 최적화, 정류장 위치 개선 등 다양한 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에 활용됩니다.
경기도 의정부시 경전철 승하차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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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부시 경전철 역별 승하차 내역으로서 일자, 역명, 합계(승차), 합계(하차), 04시(승차), 04시(하차), 05시(승차), 05시(하차), 06시(승차), 06시(하차), 07시(승차), 07시(하차), 08시(승차), 08시(하차), 09시(승차), 09시(하차), 10시(승차), 10시(하차), 11시(승차), 11시(하차), 12시(승차), 12시(하차), 13시(승차), 13시(하차), 14시(승차), 14시(하차), 15시(승차), 15시(하차), 16시(승차), 16시(하차), 17시(승차), 17시(하차), 18시(승차), 18시(하차), 19시(승차), 19시(하차), 20시(승차), 20시(하차), 21시(승차), 21시(하차), 22시(승차), 22시(하차), 23시(승차), 23시(하차), 00시(승차), 00시(하차), 01시(승차), 01시(하차)
국토교통부 환승통행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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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 환승 통행량은 특정 일 동안 교통수단 간 환승 횟수나 인원을 나타냅니다. 이는 지역별·유형별 발생 및 도착 데이터를 포함하며, 교통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됩니다. 주요 활용은 노선 조정, 환승 할인 제도 개선, 시설물 배치 최적화 등 정책 마련과 환승 편의성 평가에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환승접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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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승접근성 일간 데이터는 특정 교통수단 간 환승 시 소요 시간, 환승 횟수, 환승 유형 등을 일 단위로 기록한 자료입니다. 이 데이터는 대중교통 시스템 내 환승 구간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정밀하게 분석하는 데 활용되며, 환승 경로 최적화, 환승 시간 단축, 환승 시설 개선 등의 정책 수립에 중요한 기초 자료가 됩니다. 또한 승객 이동 패턴 분석, 혼잡 완화, 교통 수단 연계성 강화,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등에도 활용되어 교통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