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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빅데이터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교육 브랜드 검색 트렌드 데이터
ㅇ 데이터 소개 -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에 교육 관련 상호를 선별하여, 교과학원, 외국어학원 교육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월단위로 제공합니다. - 교육 카테고리, 모바일검색량, PC검색량 등이 포함된 최근 1년 이상의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월단위로 제공합니다. ㅇ 활용 분야 - 교육 학원 브랜드에 대한 포털 검색 트렌드 분석 가능 - 교육 학원 브랜드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분석 가능 ㅇ 데이터 출처 - [키워드]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정보공개서 기반으로 발굴 - [데이터]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자체 가공 ㅇ 특이사항 - 데이터 수집기간 : 2020-01-01 ~ - 1년(12개월) 데이터를 하나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맞춤데이터신청" 에서 신청해주세요. - 맞춤데이터신청 방법 : 상단메뉴[데이터 상담소 > 맞춤형 데이터 신청] 요청내용에 "데이터 상품명", "데이터기간" 을 작성해주세요! * 데이터 갱신 주기가 Monthly이므로, 데이터기간은 '시작일'과 '마지막일'을 월 단위로 입력해주세요. ex. 2020-01-01 ~ 2020-07-31 (O) 혹은 2020년 1월~ 2020년 7월 (O) 2020-01-15 ~ 2020-07-20 (X) 해당 데이터는 원천 데이터의 생산주기가 변경됨에 따라 2022년부터 갱신주기가 Monthly 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검색량) 전국 교육시설 분석용 키워드 검색량
공공데이터포털
O 데이터 소개 문화체육관광부의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에서 제공하는 교육시설 관련 키워드의 포털 검색량 데이터로 문화카테고리, 모바일검색량, PC검색량 등이 포함된 최근 1년간의 일별 검색량 데이터 O 활용 분야 - 최근 1년에 대한 교육시설에 관련된 포털 검색 트렌드 분석 가능 - 각 도서시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분석 가능 O 데이터 출처 [키워드] - (문화체육관광부)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 ※ 2019년도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 기준이며, 키워드는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가공 해당 데이터는 원천 데이터의 생산주기가 변경됨에 따라 2022년부터 갱신주기가 Monthly 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검색량) 전국 도서시설 분석용 키워드 검색량
공공데이터포털
O 데이터 소개 문화체육관광부의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에서 제공하는 도서시설 관련 키워드의 포털 검색량 데이터로 문화카테고리, 모바일검색량, PC검색량 등이 포함된 최근 1년간의 일별 검색량 데이터 O 활용 분야 - 최근 1년에 대한 도서시설에 관련된 포털 검색 트렌드 분석 가능 - 각 도서시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분석 가능 O 데이터 출처 [키워드] - (문화체육관광부)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 ※ 2019년도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 기준이며, 키워드는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가공 해당 데이터는 관련사업 종료로 인해 2022년부터 갱신주기가 Monthly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데이터 상담소 > 데이터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검색량) 전국 전시시설 분석용 키워드 검색량
공공데이터포털
O 데이터 소개 문화체육관광부의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에서 제공하는 전시시설 관련 키워드의 포털 검색량 데이터로 문화카테고리, 모바일검색량, PC검색량 등이 포함된 최근 1년간의 일별 검색량 데이터 O 활용 분야 - 최근 1년에 대한 전시시설에 관련된 포털 검색 트렌드 분석 가능 - 각 도서시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분석 가능 O 데이터 출처 [키워드] - (문화체육관광부)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 ※ 2019년도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 기준이며, 키워드는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가공 해당 데이터는 관련사업 종료로 인해 2022년부터 갱신주기가 Monthly 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데이터 상담소 > 데이터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검색량) 전국 공연시설 분석용 키워드 검색량
공공데이터포털
O 데이터 소개 문화체육관광부의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에서 제공하는 공연시설 관련 키워드의 포털 검색량 데이터로 문화카테고리, 모바일검색량, PC검색량 등이 포함된 최근 1년간의 일별 검색량 데이터 O 활용 분야 - 최근 1년에 대한 공연시설에 관련된 포털 검색 트렌드 분석 가능 - 각 도서시설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분석 가능 O 데이터 출처 [키워드] - (문화체육관광부)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 ※ 2019년도 전국문화기반시설총람 기준이며, 키워드는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데이터] -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가공 해당 데이터는 관련사업 종료로 인해 2022년부터 갱신주기가 Monthly 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데이터 상담소 > 데이터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육아용품 쇼핑 검색 트렌드 데이터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유모차, 카시트, 외출용품 카테고리에 대해서 소비자들의 쇼핑 인기검색어, 인기브랜드를 선별하여,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월단위로 제공합니다. - 육아용품 카테고리, 모바일검색량, PC검색량, 검색어유형명 등이 포함된 최근 1년 이상의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월단위로 제공합니다. ㅇ 활용 분야 - 소비자들에 대한 육아외출용품에 대한 포털 검색 트렌드 분석 가능 - 육아외출용품에 대한 소비자의 온라인 관심도 분석 가능 ㅇ 데이터 출처 - [키워드] 포털 쇼핑 인기검색어, 인기브랜드 Top20 기반으로 발굴 - [데이터]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자체 가공 ㅇ 특이사항 - 데이터 수집기간 : 2020-01-01 ~ - 1년(12개월) 데이터를 하나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맞춤데이터신청" 에서 신청해주세요. - 맞춤데이터신청 방법 : 상단메뉴[데이터 상담소 > 맞춤형 데이터 신청] 요청내용에 "데이터 상품명", "데이터기간" 을 작성해주세요! * 데이터 갱신 주기가 Monthly이므로, 데이터기간은 '시작일'과 '마지막일'을 월 단위로 입력해주세요. ex. 2020-01-01 ~ 2020-07-31 (O) 혹은 2020년 1월~ 2020년 7월 (O) 2020-01-15 ~ 2020-07-20 (X) 해당 데이터는 원천 데이터의 생산주기가 변경됨에 따라 2022년부터 갱신주기가 Monthly 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렌터카 쇼핑 인기키워드 검색 트렌드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장기렌터카, 단기렌터카에 대해서 소비자들의 쇼핑 인기검색어 선별하여,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월단위로 제공합니다. - 렌터카 카테고리, 모바일검색량, PC검색량 등이 포함된 최근 1년 이상의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월단위로 제공합니다. ㅇ 활용 분야 - 소비자들에 대한 렌터카에 대한 포털 검색 트렌드 분석 가능 - 렌터카에 대한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활용 -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렌탈리스 자동체모델 선정 활용 ㅇ 데이터 출처 - [키워드] 포털 쇼핑 인기검색어 Top20 기반으로 발굴 - [데이터]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자체 가공 ㅇ 특이사항 - 데이터 수집기간 : 2020-01-01 ~ - 1년(12개월) 데이터를 하나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맞춤데이터신청" 에서 신청해주세요. - 맞춤데이터신청 방법 : 상단메뉴[데이터 상담소 > 맞춤형 데이터 신청] 요청내용에 "데이터 상품명", "데이터기간" 을 작성해주세요! * 데이터 갱신 주기가 Monthly이므로, 데이터기간은 '시작일'과 '마지막일'을 월 단위로 입력해주세요. ex. 2020-01-01 ~ 2020-07-31 (O) 혹은 2020년 1월~ 2020년 7월 (O) 2020-01-15 ~ 2020-07-20 (X) ㅇ 특이사항 - 해당 데이터는 관련사업 종료로 인해 2022년부터 업데이트 주기가 Monthly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데이터 상담소 > 데이터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포털 교육콘텐츠 카테고리
공공데이터포털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개인정보포털의 교육콘텐츠 카테고리와 관련된 데이터로, 현장교육인덱스, 회사 부서명, 교육명, 강의 시작일자, 강의 종료일자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되며, 각 교육과정의 세부 정보와 진행 상황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교육 대상별 맞춤형 콘텐츠 제공과 교육 이력 관리에 유용하며, 교육 일정 및 참여 현황 분석에도 폭넓게 활용됩니다. 이를 통해 개인정보 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효과적인 교육 운영과 체계적인 관리를 지원하며,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 준수 및 최신 정보 전달을 원활하게 하는 데 기여합니다.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개선에도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되어 지속적인 교육 품질 향상을 도모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포털 교육대상 카테고리
공공데이터포털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개인정보포털의 교육대상 카테고리 관련 데이터는, 다양한 개인정보보호 교육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분류하고 관리하기 위한 기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데이터에는 개별 카테고리를 구분하기 위한 카테고리식별자, 각 분류의 명칭을 나타내는 카테고리명, 계층 구조 내 상하 관계를 정의하기 위한 상위카테고리식별자 및 최상위카테고리식별자, 그리고 카테고리의 깊이 수준을 나타내는 카테고리레벨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교육 대상의 특성에 따라 교육 콘텐츠를 분류하고 체계화하는 데 기여하며, 관리자 입장에서는 교육 수요자의 직무 유형, 소속 기관, 관심 분야에 따른 콘텐츠 분류와 제공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이 데이터는 교육과정 기획, 콘텐츠 맞춤 제공,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운영, 통계 분석 기반의 정책 수립 등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가공 및 냉동간편조리식품 쇼핑 검색 트렌드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축산 관련 가공식품의 통조림, 간편조리식, 밀키트에 대해서 소비자들의 쇼핑 인기검색어, 인기브랜드를 선별하여,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월단위로 제공합니다. - 가공식품(축산, 간편조리식, 밀키트 등) 카테고리, 모바일검색량, PC검색량, 검색어유형명 등이 포함된 최근 1년 이상의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월단위로 제공합니다. ㅇ 활용 분야 - 소비자들에 대한 가공식품 브랜드에 대한 포털 검색 트렌드 분석 가능 - 가공식품 인기브랜드인기검색어에 대한 소비자의 온라인 관심도 분석 가능 - 축산(정육) 및 가공 식품에 대한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활용 -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축산(정육) 및 가공식품 파악 및 납품업체 선정 활용 ㅇ 데이터 출처 - [키워드] 포털 쇼핑 인기검색어, 인기브랜드 Top20 기반으로 발굴 - [데이터]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자체 가공 ㅇ 특이사항 - 데이터 수집기간 : 2020-01-01 ~ - 1년(12개월) 데이터를 하나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맞춤데이터신청" 에서 신청해주세요. - 맞춤데이터신청 방법 : 상단메뉴[데이터 상담소 > 맞춤형 데이터 신청] 요청내용에 "데이터 상품명", "데이터기간" 을 작성해주세요! * 데이터 갱신 주기가 Monthly이므로, 데이터기간은 '시작일'과 '마지막일'을 월 단위로 입력해주세요. ex. 2020-01-01 ~ 2020-07-31 (O) 혹은 2020년 1월~ 2020년 7월 (O) 2020-01-15 ~ 2020-07-20 (X) ㅇ 특이사항 - 해당 데이터는 관련사업 종료로 인해 2022년부터 업데이트 주기가 Monthly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데이터 상담소 > 데이터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포털 교육콘텐츠 풀
공공데이터포털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개인정보포털의 교육콘텐츠 풀 관련 데이터는 다양한 개인정보보호 교육 목적에 부합하도록 구성된 콘텐츠 항목들의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해당 데이터에는 콘텐츠 단위별로 고유하게 부여된 콘텐츠식별자와 콘텐츠아이템식별자를 포함하며, 각 콘텐츠 내 아이템의 노출 순서를 정의하는 아이템순서 및 정렬순서, 사용자가 실제 학습 시 확인하게 되는 항목제목, 콘텐츠 재생 및 학습 진행을 위한 아이템경로, 아이템시작파일명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교육 콘텐츠의 체계적인 관리와 분류,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 개발, 교육 효과성 분석 등에 활용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교육 콘텐츠 제공 체계를 한눈에 파악하는 데에도 유용합니다. 또한 다양한 교육 형식(동영상, 문서 등)의 구성 방식 이해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