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주 관람 스포츠종목 및 종목별 관람방식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응답자가 주로 관람하는 스포츠 경기 종목과 관람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 - 주로 관람(현장/영상)하는 스포츠 경기종목의 1~3순위, 관람하는 스포츠 경기종목의 관람방법 1~3순위 값을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