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빅데이터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방문인구 가구특성
가구유형별 방문인구 수 [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1인가구수, 1인가구비중, 키즈맘(미취학)가구수, 키즈맘(미취학)가구비중, 키즈맘(초등생)가구수, 키즈맘(초등생)가구비중, 키즈맘(중학생)가구수, 키즈맘(중학생)가구비중, 중년1인가구수, 중년1인가구비중, 중년2인가구수, 중년2인가구비중, 중년자녀동거가구수, 중년자녀동거가구비중, 시니어가구수, 시니어가구비중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