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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 The Exploration of Improvement and Support for the Organization and Implementation of the Curriculum for Small Rural Middle Schools [영문 연구리포트]
본 연구는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를 다각도로 분석함으로써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개선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농어촌’과 ‘소규모’라는 지역 및 학교 규모 특성을 반영하여 현장 적합성 높은 교육과정 편성·운영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이에 기초하여 향후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 교육과정이 원활하게 편성·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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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과정평가원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개선 및 지원 방안 탐색
공공데이터포털
본 연구는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를 다각도로 분석함으로써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개선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는 데 목적이 있다. ‘농어촌’과 ‘소규모’라는 지역 및 학교 규모 특성을 반영하여 현장 적합성 높은 교육과정 편성·운영 개선 방안을 제안하고, 이에 기초하여 향후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 교육과정이 원활하게 편성·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도출하고자 하였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실태 분석[2020 KICE 이슈페이퍼]
공공데이터포털
본 연구에서는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실태 및 요구 분석을 토대로 농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이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음.
한국교육과정평가원 An Analysis of Student-Engaged Instruction in Middle School and Suggestions for Their Improvement [영문 연구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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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행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교육과정 구성 중점 중 하나로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를 제시하고 있다.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중학교 전 학년에 적용되는 원년인 2020년을 기점으로, 중학교 학생 참여형 수업에 대한 교육계 전반의 이해와 실천 양상을 파악하고, 학생 참여형 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방안과 정책적 지원 방안을 탐색하는 연구이다. 이러한 연구 내용을 다루기 위해 문헌 연구, 디스커션 그룹 운영, 델파이 조사, 수업 관찰 및 면담, 설문 조사, 워킹그룹 운영, 전문가 자문 협의회 및 정책 협의회의 연구 방법을 활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