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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시민 감사청구 현황 통계
서울시 시민 감사청구 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입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서울특별시 - 서울시 시민 감사청구 현황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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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시민 감사청구 현황 * 통계종류 : 서울시 시민 감사청구 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 * 근거법령 :「지방자치법」제16조에 의한 주민감사청구건 중 수리가 된 건수 * 작성목적 : 행정 제반사항에 대한 운영·점검을 통해 지방행정 수행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위한 정책마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자치구 → 시도 → 행정자치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 시민감사청구수 및 시민 1만명당 감사청구건수 ○ 용어설명 * 주민감사청구제도 : 자치단체의 불합리한 제도ㆍ부실공사 등 문제가 있다고 추정되는 부분에 대해 일정 수 이상의 주민이 감사를 청구하는 제도를 말함 ○ 기 타 * 1만명당 감사청구건수 = 주민감사청구건수÷(19세이상 시민수÷10000) - 시민감사청구건수 : 지방자치법 제16조의4에 의한 주민감사청구건 중 수리가 된 건수 - 19세 이상 시민수 : 주민등록(내국인)인구 기준 19세 이상 인구임 ○ 출 처 : 서울특별시 조직담당관, 행정자치부 내고장알리미
서울특별시 - 서울시 시민제안 접수현황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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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시민제안 접수현황 * 통계종류 : "서울시민 제안마당"을 통한 제안 접수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 * 작성목적 : 서울시 시민참여 의견수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접수 및 참여현황을 점검하여, 시민의 참여를 촉진시키고 이를 시정운영에 반영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함 * 조사체계 : 서울특별시 사회혁신담당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서울시 "서울시민 제안마당" 접수(우편ㆍ방문, 인터넷) 및 채택 건수 ○ 용어설명 ○ 기 타 ○ 출 처 : 서울특별시 사회혁신담당관
서울특별시 시민제안 접수현황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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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민 제안마당"을 통한 제안 접수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입니다. 서울시 "서울시민 제안마당" 접수(우편ㆍ방문, 인터넷) 및 채택 건수를 제공합니다.
서울특별시 시장과의 대화 접수현황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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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민 "시장과의 대화" 신청 접수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입니다. 서울시 "시장과의 대화" 신청건수 및 처리내역 등을 제공합니다. 본 통계자료는 2011년 생산종료되었습니다.
서울특별시 - 서울시 온라인 민원행정서비스 이용률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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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온라인 민원행정서비스 이용률 * 통계종류 : 서울서베이의 서울시민 온라인 민원행정 이용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조사통계 * 작성목적 : 도시정책지표에 대한 포괄적인 자료구축 및 분석을 실시함으로써 서울의 현재 상태에 대한 객관적이고 심층적인 분석과 현재 도시발전 수준을 모니터링 하는 한편, 시정의 변화에 따른 시민과 기업의 입장에서 느끼는 정책의 실효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보다 발전된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음 * 조사체계 : 조사기관 → 서울특별시 스마트도시담당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 2006년 조사종료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민(자치구별ㆍ성별)의 온라인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현황 ○ 용어설명 ○ 기 타 * 인터넷 이용자 응답 항목 * 2007년부터 조사 항목에서 제외함 ○ 출 처 : 서울특별시 스마트도시담당관
서울특별시 - 서울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시민의식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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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사회적 약자에 대한 시민의식 * 통계종류 : 서울거주 만15세이상 가구 구성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조사통계 * 작성목적 : 도시정책지표에 대한 포괄적인 자료구축 및 분석을 실시함으로써 서울의 현재 상태에 대한 객관적이고 심층적인 분석과 현재 도시발전 수준을 모니터링 하는 한편, 시정의 변화에 따른 시민과 기업의 입장에서 느끼는 정책의 실효성을 객관적으로 측정하여 보다 발전된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음 * 조사체계 : 조사기관 → 서울특별시 스마트도시담당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8월)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민의 성별·연령별·지역별 등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시민의 주관적 태도 ○ 용어설명 ○ 기 타 * 문항 : 아래 각 항목은 우리 사회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태도를 나타낸 것입니다. 귀하는 각 문항에 어느 정도 동의하십니까? 1) 내아이(있거나있다면)가 장애아와 함께 어울리는 것은 상관없다 2) 가난은 개인이 게으르고 노력하지않기 때문이라기보다는 사회제도에 더 큰 책임이 있다 3) 어르신(65세이상)들에 대한 사회복지 확대를 위해 세금을 더 부담할 의향이 있다 4) 여성들의 사회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더 많은 제도적 개선이 필요하다 ○ 출 처 : 서울특별시 스마트도시담당관「서울서베이(가구원조사)」
서울특별시 - 서울시 시장과의 대화 접수현황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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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시장과의 대화 접수현황 * 통계종류 : 서울시민 "시장과의 대화" 신청 접수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 * 작성목적 : 서울시의 시민참여 의견수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접수 및 참여현황을 점검하여, 시민의 참여를 촉진시키고 이를 시정운영에 반영하여 실효성있는 정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함 * 조사체계 : 서울특별시 민원해소담당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내용 - 서울시 "시장과의 대화" 신청건수 및 처리내역 등 ○ 용어설명 ○ 기 타 ○ 출 처 : 서울특별시 민원해소담당관
서울특별시 청렴도지수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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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청렴도 지수에 대한 일반ㆍ조사통계로 서울시 부패유발요인(종합, 위생, 세무, 주택ㆍ건축, 건설공사 등)의 청렴도 지수를 제공합니다.
서울특별시 - 서울시 청렴도지수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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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청렴도지수 * 통계종류 : 서울시 부패유발요인에 대한 청렴도 지수를 제공하는 일반ㆍ조사통계 * 작성목적 : 행정 제반사항에 대한 운영ㆍ점검을 통해 지방행정 수행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적향상을 위한 정책마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조사기관 → 서울시 및 자치구 → 국가청렴위원회 * 공표주기 : 정기(매년, 12월 기준)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 부패유발요인(종합, 위생, 세무, 주택ㆍ건축, 건설공사 등)의 청렴도 지수 ○ 용어설명 * 청렴도지수 : 국가청렴위원회에서 공공기관의 주요대민ㆍ대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청렴도 측정결과임. 10점 만점 기준이며 수치가 높을수록 상대적으로 청렴도가 높고, 수치가 낮을수록 청렴도가 낮은 것을 의미함(전년도 측정결과 종합청렴도가 우수한 기관 (9.0이상)은 당해연도 측정대상에서 제외됨 ○ 기 타 * 자료조사시점 : 매년 8.1~익년 7.31 * 자료조사대상 : 종합, 위생, 세무, 주택ㆍ건축 등 민생분야 민원처리 - 2009년 농축산물, 식의약품 분야 추가 ○ 출 처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서울특별시 - 서울시 정보 공개율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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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통계개요 * 통계명 : 정보공개율 * 통계종류 : 서울시 정보공개 신청 및 공개 현황을 제공하는 일반ㆍ보고통계 * 근거법령 :「정보공개법」에 의한 정보공개신청 건수 * 작성목적 : 행정 제반사항에 대한 운영ㆍ점검을 통해 지방행정 수행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정책마련의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 조사체계 : 자치구 → 시도 → 행정자치부 * 공표주기 : 정기(매년) * 공표범위 : 지역 - 서울시 및 자치구 내용 - 서울시 정보공개 청구건수 및 처리건수(전부공개, 부분공개, 비공개), 정보공개율 ○ 용어설명 * 행정정보공개제도 : 행정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에 일반 시민이 접근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행정기관에 정보공개의 의무를 부과하고 일반시민에게 정보공개를 청구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는 것을 말함 ○ 기 타 * 정보공개율=(공개 또는 부분공개 결정건수÷신청건수)×100 - 청구건수 : 정보공개법령에 의한 정보공개청구 신청건수 - 공개건수 : 공개 및 부분공개 결정건수 * 청구자료가 없는 경우인 '부존재'는 기타로 분류됨 ○ 출 처 : 서울특별시 정보공개정책과 [정보공개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