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시간 활용 목적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여가시간을 주로 활용하는 목적을 9가지(가족지인과 친목, 건강관리, 대인관계교제, 자기만족즐거움 등)로 분류해 1순위2순위로 응답함.-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