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시간 및 생활 중요성 인식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응답자가 일상생활에서 여가 생활의 중요정도에 대해 응답한 내용 - 여가생활의 중요정도를 5점척도로 평가한 값과 여가생활의 목적, 평일 및 주말 일평균 여가활동 시간에 대한 응답을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시간 활용 목적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여가시간을 주로 활용하는 목적을 9가지(가족지인과 친목, 건강관리, 대인관계교제, 자기만족즐거움 등)로 분류해 1순위2순위로 응답함.-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문화여가활동 특징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응답자가 주로 시간을 문화·예술·스포츠 관련 여가 활동의 빈도, 요일, 동반인 등 정보 - 가장 관심있는 여가활동 1~2순위값과 해당 여가활동의 주 활동 빈도, 요일, 동반인, 시간, 지역에 대한 응답값을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하루 평균 여가문화 시간 및 사용 비중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지난 일주일간의 하루 평균 여가 시간을 평일주말 각각 어떤 목적으로 활용(휴식오락, 취미, 대인관계교제, 등)했는지에 대한 소비자 응답값 (비중, %).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MZ세대 문화여가 활동 특징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2030세대의 관심 여가활동에 대한 태도와 활동 전반에 대한 응답내용 - 2030세대의 주 여가시간 활용목적의 1~2순위, 일평균 여가활동 시간, 주로 여가시간을 보내는 방법의 비율, 관심여가활동 1~5순위 값을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경험 여부(대분류)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여가문화 8개 유형(문화예술 관람하기, 운동스포츠 직접하기, 관광여행, 자기계발자기관리 등)에 대한 지난 1년3개월 이내 경험 여부 소비자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스포츠 경기 관람 종목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평소 자주 관람(현장영상)하는 스포츠 경기 종목(축구, 배구, 복싱격투기, e스포츠 등 8종)에 대해 1~3순위로 응답함.-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관심도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작년 동시기 대비 여가문화 8개 유형(문화예술 관람하기, 운동스포츠 직접하기, 관광여행, 자기계발자기관리 등)에 대한 관심 변화 정도 응답값 (5점 척도).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생활 여건 및 만족도 평가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시간, 인프라시설, 경제적 여유, 정보 충분성 등 평소 여가생활 여건 및 최근 1개월내 여가생활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응답값(5점 척도).-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관련 지출 동향 및 의향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여가시간을 보내기 위해 지출한 비용이 작년 대비 어느정도인지, 앞으로 어떻게 변할 것으로 예상하는지에 대한 소비자 응답값 (5점 척도).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해외여행 활동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5.8월부터 매주 수집) - 지난 6개월 내 순수 관광 목적(출장, 학업 등 제외)으로 1박 이상 해외 지역 여행을 다녀온 여행객의 주 목적활동 12개 항목.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과 여행 출발 시기, 여행 기간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 여행 시장을 단기 예측하는 기초자료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주례(weekly) 여행 행태 및 계획조사'(연간 26,00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