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시간 및 생활 중요성 인식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응답자가 일상생활에서 여가 생활의 중요정도에 대해 응답한 내용 - 여가생활의 중요정도를 5점척도로 평가한 값과 여가생활의 목적, 평일 및 주말 일평균 여가활동 시간에 대한 응답을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