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문화여가활동 특징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응답자가 주로 시간을 문화·예술·스포츠 관련 여가 활동의 빈도, 요일, 동반인 등 정보 - 가장 관심있는 여가활동 1~2순위값과 해당 여가활동의 주 활동 빈도, 요일, 동반인, 시간, 지역에 대한 응답값을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