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문화 디지털 콘텐츠 구입방법 및 구입채널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구입 한 문화디지털 콘텐츠 5종(도서음반DVD, 공연전시체험, 게임, 음악 이용권, 동영상 이용권)의 구입 방법 및 구입 채널에 대한 응답 값.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구입 문화디지털 컨텐츠 종류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문화디지털 콘텐츠 5종(도서음반DVD, 공연전시체험, 게임, 음악 이용권, 동영상 이용권)의 구입여부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문화 디지털 콘텐츠 구입자 특성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구입 한 문화디지털 콘텐츠 5종(도서음반DVD, 공연전시체험, 게임, 음악 이용권, 동영상 이용권)의 구입 방법에 대한 응답 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분야별 문화분야 인기 키워드, 인구통계별 선호도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포털에서 문화분야에 대한 쇼핑 인기키워드 기반으로 정의된 키워드에 대한 월별 검색량 데이터로 소비자들의 인기키워드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쇼핑 인기키워드는 2020년도 기준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ㅇ 활용 분야 - 문화 혁신서비스 문화역세권의 융합 데이터로 활용 - 각 분야별 문화분야의 소비자 관심키워드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 분석 가능 ㅇ 데이터 출처 - [키워드] 포털 쇼핑 인기키워드 기반으로 발굴 - [데이터]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가공 ※ 쇼핑 인기키워드는 2020년도 기준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ㅇ 특이사항 - 데이터 수집기간 : 2020-01-01 ~ - 원하시는 기간의 데이터를 하나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맞춤데이터신청" 에 원하시는 기간으로 신청해주세요. - 맞춤데이터신청 방법 : 상단메뉴[문화빅데이터마켓 > 맛춤데이터신청 > 신청] 요청내용에 "데이터 상품명", "데이터기간" 을 작성해주세요! 해당 데이터는 관련사업 종료로 인해 2022년부터 갱신주기가 Monthly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데이터 상담소 > 데이터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컨슈머인사이트 - 국내여행 상품 구매채널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5.8월부터 매주 수집) - 지난 3개월내 순수 관광 목적(출장, 학업 등 제외)으로 1박 이상 국내여행을 다녀오면서 구매예약한 상품이 무엇이고, 해당 상품을 어느 채널을 통해 구입했는지 물음. - 여행 상품 유형과 예약구매 채널을 교차로 분석해 여행 상품 유통의 역학적 관계를 이해하는 기초 데이터임. ㅇ 데이터 활용 - 여행 상품 유통 시장을 이해하는 기초자료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주례(weekly) 여행 행태 및 계획조사'(연간 26,000명)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문화누리 키워드 검색량 데이터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 키워드에 대한 모바일검색량, PC검색량 등이 포함된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ㅇ 활용 분야 - 문화 혁신서비스 문화역세권의 데이터로 활용 - 문화누리카드, 문화누리 대한 소비자의 일별 검색 트렌드 분석 가능 ㅇ 데이터 출처 - [데이터]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가공 ㅇ 특이사항 - 데이터 수집기간 : 2020-01-01 ~ - 원하시는 기간의 데이터를 하나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맞춤데이터신청" 에 원하시는 기간으로 신청해주세요. - 맞춤데이터신청 방법 : 상단메뉴[문화빅데이터마켓 > 맛춤데이터신청 > 신청] 요청내용에 "데이터 상품명", "데이터기간" 을 작성해주세요! 해당 데이터는 원천 데이터의 생산주기가 변경됨에 따라 2022년부터 갱신주기가 Monthly 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문화명소 POI 키워드 월별 검색량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정의된 문화명소 키워드에 대한 월별 검색량 데이터로 소비자들의 월별 문화명소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OI(Point of Interest) : 관심 지점 ㅇ 활용 분야 - 문화 혁신서비스 문화역세권의 데이터로 활용 - 문화명소에 대한 소비자의 온라인 관심도 분석 가능 ㅇ 데이터 출처 - [데이터]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가공 ㅇ 특이사항 - 데이터 수집기간 : 2020-01-01 ~ - 원하시는 기간의 데이터를 하나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맞춤데이터신청" 에 원하시는 기간으로 신청해주세요. - 맞춤데이터신청 방법 : 상단메뉴[문화빅데이터마켓 > 맛춤데이터신청 > 신청] 요청내용에 "데이터 상품명", "데이터기간" 을 작성해주세요! - 해당 데이터는 관련사업 종료로 인해 2022년부터 업데이트 주기가 Monthly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데이터 상담소 > 데이터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