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구입 문화디지털 컨텐츠 종류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문화디지털 콘텐츠 5종(도서음반DVD, 공연전시체험, 게임, 음악 이용권, 동영상 이용권)의 구입여부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문화 디지털 콘텐츠 구입자 특성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구입 한 문화디지털 콘텐츠 5종(도서음반DVD, 공연전시체험, 게임, 음악 이용권, 동영상 이용권)의 구입 방법에 대한 응답 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문화 디지털 콘텐츠 구입방법 및 구입채널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구입 한 문화디지털 콘텐츠 5종(도서음반DVD, 공연전시체험, 게임, 음악 이용권, 동영상 이용권)의 구입 방법 및 구입 채널에 대한 응답 값.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전년대비 증가/감소한 문화예술 관람활동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문화예술 관람 분야 8종(무용 공연, 문학 행사, 미술관/전시관, 연극/뮤지컬 등) 중 지난 동시기 대비 관람횟수가 증가 / 감소한 분야에 대한 응답값.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경험 여부(세분류)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75개 유형(무용 공연 관람, 문학 행사 관람, 미술관전시관 관람, 박물관 관람 등)에 대한 지난 1년3개월 이내 경험 여부 소비자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경제 현황 지각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9.1월부터 매주 수집) - 소비자가 체감하는 지난 6개월에 대한 변화 평가로 ▲ 국내경기 ▲ 일자리 ▲ 물가 ▲ 생활형편 ▲ 수입 ▲ 소비지출 여력 ▲ 저축여력 ▲ 부채규모 등 8개 경제 항목을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소비자가 체감하는 경제현실을 시의성 있게 확인하고 경제 주체들은 합리적인 대응 체계를 수립하는데 기초 자료로 활용. ㅇ 데이터 출처 -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소비자 체감경제 조사' (연간 52,000명)
컨슈머인사이트 - 관심 여가문화 활동 종목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여가문화 75개 유형(무용 공연 관람, 문학 행사 관람, 미술관전시관 관람, 박물관 관람 등)에 대해 가장 관심있는 유형부터 1~5순위까지 응답한 값.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관심도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작년 동시기 대비 여가문화 8개 유형(문화예술 관람하기, 운동스포츠 직접하기, 관광여행, 자기계발자기관리 등)에 대한 관심 변화 정도 응답값 (5점 척도).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스포츠 경기 관람 종목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평소 자주 관람(현장영상)하는 스포츠 경기 종목(축구, 배구, 복싱격투기, e스포츠 등 8종)에 대해 1~3순위로 응답함.-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경험 여부(대분류)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여가문화 8개 유형(문화예술 관람하기, 운동스포츠 직접하기, 관광여행, 자기계발자기관리 등)에 대한 지난 1년3개월 이내 경험 여부 소비자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