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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전년대비 증가/감소한 문화예술 관람활동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문화예술 관람 분야 8종(무용 공연, 문학 행사, 미술관/전시관, 연극/뮤지컬 등) 중 지난 동시기 대비 관람횟수가 증가 / 감소한 분야에 대한 응답값.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문화예술 관람 현황 및 희망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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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문화예술 관람 분야 8종(무용 공연, 문학 행사, 미술관전시관, 연극뮤지컬 등) 중 지난 동시기 대비 관람횟수가 증가한감소한 분야는 무엇이고, 향후 1~2년이내 지출을 늘려서라도 하고 싶은 분야가 무엇인지에 대해 응답함.-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구입 문화디지털 컨텐츠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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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문화디지털 콘텐츠 5종(도서음반DVD, 공연전시체험, 게임, 음악 이용권, 동영상 이용권)의 구입여부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관심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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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작년 동시기 대비 여가문화 8개 유형(문화예술 관람하기, 운동스포츠 직접하기, 관광여행, 자기계발자기관리 등)에 대한 관심 변화 정도 응답값 (5점 척도).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전북특별자치도 도립미술관 관람객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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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도립미술관의 관람객현황입니다. 2004년부터 2018년도의 1월부터 12월까지 관람객 수 현황을 담고 있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경험 여부(대분류)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여가문화 8개 유형(문화예술 관람하기, 운동스포츠 직접하기, 관광여행, 자기계발자기관리 등)에 대한 지난 1년3개월 이내 경험 여부 소비자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한국문화정보원 - 문화 공연 관람 활성 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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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데이터 소개 - 문화여가 생활 관측소 서비스(문화 서비스 > 문화여가 생활 관측소) 공연 활성 지수 데이터 - 월간 공연관람 활성 지수는 공연 관람객 수 및 관람비 지출액의 월별 변화, 지역별 상대적인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산출한 수치임 - 기준시점은 코로나 이후 경기 회복이 시작되는 시점인 2022년이며, 기준 지역은 통상적으로 문화여가 활동이 가장 활발한 서울지역임 - 기준점(2022년 서울)의 공연관람 활성 값을 100으로 잡고 비교 시점이나 비교 지역의 상대적인 수치를 나타냄 * 예시 : 2023년 1월 서울지역 공연관람 활성 지수가 102.4일 경우, 2022년 1월 대비 서울의 공연관람 활성 정도가 2.4% 증가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음) - 인구 천명당 관람객 수 및 관람비 지출액 차원값을 활용하여, 지역별 인구 수 차이를 표준화 하였음 ㅇ 데이터 활용 - 지역별 시기별 공연관람 활성 분석 ㅇ 데이터 출처 - 문화빅데이터 플랫폼 - 문화여가 생활 관측소 * 원천데이터 출처 : 공연예술통합전산망(KOPIS)
컨슈머인사이트 - 국내여행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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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 전북도립미술관 이용객 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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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특별자치도에서 운영중인 도립미술관으로 다양한 미술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도민들의 문화향유 제공에 노력하고 있습니다.2011년부터 2020년까지 월별, 년도별로 미술관을 이용하신 이용객 수 현황 통계자료입니다.
컨슈머인사이트 - 국내여행 활동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5.8월부터 매주 수집) - 지난 3개월 내 순수 관광 목적(출장, 학업 등 제외)으로 1박 이상 국내 지역 여행을 다녀온 여행객의 주 목적활동 12개 항목.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과 여행 출발 시기, 여행 기간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 여행 시장을 단기 예측하는 기초자료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주례(weekly) 여행 행태 및 계획조사'(연간 26,000명)
한국문화정보원 - 문화 영화 관람 활성 지수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문화여가 생활 관측소 서비스(문화 서비스 > 문화여가 생활 관측소) 영화관람 활성 지수 데이터 - 영화관람 활성 지수는 월별 영화 관람 수 및 관람비 지출액의 변화, 지역별 상대적인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산출한 수치임 - 기준시점은 코로나 이후 경기 회복이 시작되는 시점인 2022년이며, 기준 지역은 통상적으로 문화여가 활동이 가장 활발한 서울지역임 - 기준점(2022년 서울)의 영화관람 활성 값을 100으로 잡고 비교 시점이나 비교 지역의 상대적인 수치를 나타냄 * 예시 : 2023년 1월 서울지역 영화관람 활성 지수가 102.4일 경우, 2022년 1월 대비 서울의 영화관람 활성 정도가 2.4% 증가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음) - 인구 천명당 관람 수 및 관람비 지출액 차원값을 활용하여, 지역별 인구 수 차이를 표준화 하였음 ㅇ 데이터 활용 - 지역별 시기별 영화관람 활성 분석 ㅇ 데이터 출처 - 문화빅데이터 플랫폼 - 문화여가 생활 관측소 * 원천데이터 출처 :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