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문화예술 관람 현황 및 희망 분야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문화예술 관람 분야 8종(무용 공연, 문학 행사, 미술관전시관, 연극뮤지컬 등) 중 지난 동시기 대비 관람횟수가 증가한감소한 분야는 무엇이고, 향후 1~2년이내 지출을 늘려서라도 하고 싶은 분야가 무엇인지에 대해 응답함.-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전년대비 증가/감소한 문화예술 관람활동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문화예술 관람 분야 8종(무용 공연, 문학 행사, 미술관/전시관, 연극/뮤지컬 등) 중 지난 동시기 대비 관람횟수가 증가 / 감소한 분야에 대한 응답값.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관심도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작년 동시기 대비 여가문화 8개 유형(문화예술 관람하기, 운동스포츠 직접하기, 관광여행, 자기계발자기관리 등)에 대한 관심 변화 정도 응답값 (5점 척도).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구입 문화디지털 컨텐츠 종류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문화디지털 콘텐츠 5종(도서음반DVD, 공연전시체험, 게임, 음악 이용권, 동영상 이용권)의 구입여부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문화체육관광부 국민문화예술활동조사
공공데이터포털
문화향유 및 활동조사의 문화수요 및 욕구파악과 실태 분석 등을 통하여 도출된 개선점과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
Measure of Increased knowledge (culture, history, art)
공공데이터포털
Percentage of participants who respond to an on-site survey reporting that the activity that they just witnessed contributed to their overall knowledge and understanding of world cultures, world history and/or arts of every discipline. This data set supports measure CLL.C.5 of SD23. View more details and insights related to this data set on the story page: https://data.austintexas.gov/stories/s/Percentage-of-participants-in-City-supported-event/ht8x-aijb/
컨슈머인사이트 - 여가문화 유형별 경험 여부(대분류)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여가문화 8개 유형(문화예술 관람하기, 운동스포츠 직접하기, 관광여행, 자기계발자기관리 등)에 대한 지난 1년3개월 이내 경험 여부 소비자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