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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빅데이터
한국문화정보원 - 한국문화콘텐츠 장르별 저해요인 정보
ㅇ 데이터 설명 -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소비자 조사 자료인 해외한류실태조사를 연도별, 국가별로 통합 가공한 데이터 - 특정 질문에 대한 중국, 일본, 대만 등 총 14~17개국의 응답결과를 알 수 있음 - Q. 귀하가 생각하는 한국 문화콘텐츠의 호감을 저해하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 수치 단위는 % 임 ㅇ 활용분야 -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에 따른 한국에 대한 인식 차이나 한국 제품서비스 소비 등을 분석해 한류 효과 예측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실태 파악 및 국가별 비교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기반한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동기·유형·선호도 파악 - 한국 문화콘텐츠 선호 및 소비실태의 국가별 차이점을 파악해 국가 맞춤형 한류 지원 방향에 대한 시사점 제공 ㅇ 데이터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http:/kofice.or.kr)의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
데이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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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정보원 - 한국문화콘텐츠 호감도, 인기도 정보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설명 -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소비자 조사 자료인 해외한류실태조사를 연도별, 국가별로 통합 가공한 데이터 - 특정 질문에 대한 중국, 일본, 대만 등 총 14~17개국의 응답결과를 알 수 있음 - Q. 현재 귀하의 나라에서 한국 문화콘텐츠의 인기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십니까? - 수치 단위는 %임. ㅇ 활용분야 -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에 따른 한국에 대한 인식 차이나 한국 제품서비스 소비 등을 분석해 한류 효과 예측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실태 파악 및 국가별 비교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기반한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동기·유형·선호도 파악 - 한국 문화콘텐츠 선호 및 소비실태의 국가별 차이점을 파악해 국가 맞춤형 한류 지원 방향에 대한 시사점 제공 ㅇ 데이터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http:/kofice.or.kr)의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
한국문화정보원 - 반한류 공감도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설명 -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소비자 조사 자료인 해외한류실태조사를 연도별, 국가별로 통합 가공한 데이터 - 특정 질문에 대한 중국, 일본, 대만 등 총 14~17개국의 응답결과를 알 수 있음 - Q. 한국 문화콘텐츠에 대한 부정적 인식에 공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2016-2018년도는 2순위까지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 다중선택 결과이며, 2019-2020년도는 단일 선택결과임 - n(조사에 응한 반한류 분위기 공감자)값은 연도별로 차이가 있음 - 수치 단위는 % 이며, 표본 수를 성별, 연령대별로 나눈 응답비율임 ㅇ 활용분야 - 한류한국에 대한 이미지 인식 - 한류 지속 가능성 및 발전 방향 제시 - 한류 관련 정책 개발 및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 필요한 기초 자료 제공 ㅇ 데이터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http:/kofice.or.kr)의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
한국문화정보원 - 한국문화콘텐츠 소비비중 정보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설명 -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소비자 조사 자료인 해외한류실태조사를 연도별, 국가별로 통합 가공한 데이터 - 특정 질문에 대한 중국, 일본, 대만 등 총 14~17개국의 응답결과를 알 수 있음 - Q. 귀하의 평소 한국 문화콘텐츠 시청량·소비량은 얼마나 되십니까? - 2018년도에는 콘텐츠별로 ""월평균 총 콘텐츠 소비량(시간금액)""과 ""한국 문화콘텐츠 월평균 소비량(시간금액)""을 묻고 비율을 환산하는 방식으로 조사했으나, 2019년도에는 콘텐츠별로 ""월 평균 총 콘텐츠 소비량 대비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 비중(%)""을 직접 묻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조사 실시 - 영화의 경우, '편수'로 조사하고 있어 2018년도 조사 방식 유지 - 표본(n)값은 해당 콘텐츠 경험자이며 수치 단위는 시간, 편, US$, %이다. ㅇ 활용분야 -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에 따른 한국에 대한 인식 차이나 한국 제품서비스 소비 등을 분석해 한류 효과 예측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실태 파악 및 국가별 비교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기반한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동기·유형·선호도 파악 - 한국 문화콘텐츠 선호 및 소비실태의 국가별 차이점을 파악해 국가 맞춤형 한류 지원 방향에 대한 시사점 제공 ㅇ 데이터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http:/kofice.or.kr)의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
한국문화정보원 - 자국에서 인기 있는 해외 콘텐츠 정보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설명 -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소비자 조사 자료인 해외한류실태조사를 연도별, 국가별로 통합 가공한 데이터 - 특정 질문에 대한 중국, 일본, 대만 등 총 14~17개국의 응답결과를 알 수 있음 - Q. 귀하의 국가에서 인기 있는 문화콘텐츠는 어느 국가의 문화콘텐츠입니까? - n(조사 응답자)값은 연도별로 차이가 있음 - 수치 단위는 % 이며, 표본 수를 전체, 성별, 연령대별로 나눈 응답비율임 ㅇ 활용분야 - 한류한국에 대한 이미지 인식 - 한류 지속 가능성 및 발전 방향 제시 - 한류 관련 정책 개발 및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 필요한 기초 자료 제공 ㅇ 데이터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http:/kofice.or.kr)의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2014-2018)
한국문화정보원 - 한국연상이미지 정보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설명 -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소비자 조사 자료인 해외한류실태조사를 연도별, 국가별로 통합 가공한 데이터 - 특정 질문에 대한 중국, 일본, 대만 등 총 14~17개국의 응답결과를 알 수 있음 - Q. 귀하께서 한국에 대해 생각해본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입니까? - n(조사 응답자)값은 연도별로 차이가 있음 - 수치 단위는 % 이며, 표본 수를 성별, 연령대별로 나눈 응답비율임 ㅇ 활용분야 - 한류한국에 대한 이미지 인식 - 한류 지속 가능성 및 발전 방향 제시 - 한류 관련 정책 개발 및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 필요한 기초 자료 제공 ㅇ 데이터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http:/kofice.or.kr)의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
한국문화정보원 - 한국문화콘텐츠 이용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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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데이터 설명 -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소비자 조사 자료인 해외한류실태조사를 연도별, 국가별로 통합 가공한 데이터 - 특정 질문에 대한 중국, 일본, 대만 등 총 14~17개국의 응답결과를 알 수 있음 - Q. 귀하께서 한국 콘텐츠를 시청하기 위해 다운로드·스트리밍을 주로 이용하는 곳을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 표본(n)값은 해당 콘텐츠 경험자이다. - 수치 단위는 % 이며, 복수응답 가능 ㅇ 활용분야 -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에 따른 한국에 대한 인식 차이나 한국 제품서비스 소비 등을 분석해 한류 효과 예측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실태 파악 및 국가별 비교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기반한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동기·유형·선호도 파악 - 한국 문화콘텐츠 선호 및 소비실태의 국가별 차이점을 파악해 국가 맞춤형 한류 지원 방향에 대한 시사점 제공 ㅇ 데이터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http:/kofice.or.kr)의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
한국문화정보원 - 한국관련 주요 이슈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설명 -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소비자 조사 자료인 해외한류실태조사를 연도별, 국가별로 통합 가공한 데이터 - 특정 질문에 대한 중국, 일본, 대만 등 총 14~17개국의 응답결과를 알 수 있음 - Q. 다음 중 귀하께서 한국의 정치, 사회 및 역사 관련 이슈 중 한 번이라도 들어본 것을 모두 선택해 주십시오. - 수치 단위는 %이며, 복수응답 가능 ㅇ 활용분야 - 한류한국에 대한 이미지 인식 - 한류 지속 가능성 및 발전 방향 제시 - 한류 관련 정책 개발 및 신규 비즈니스 창출에 필요한 기초 자료 제공 ㅇ 데이터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http:/kofice.or.kr)의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 ㅇ특이사항 - 본 데이터는 원천데이터(설문) 조사 항목이 변경되었으므로, 갱신이 어려운 점을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한국문화정보원 - 한국문화콘텐츠 유료 이용 의향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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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데이터 설명 - 국내 유일의 해외 한류콘텐츠 소비자 조사 자료인 해외한류실태조사를 연도별, 국가별로 통합 가공한 데이터 - 특정 질문에 대한 중국, 일본, 대만 등 총 14~17개국의 응답결과를 알 수 있음 - Q. 향후 한국산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귀하의 향후 관심 및 구매 의향이 어느 정도인지 항목별로 응답해 주십시오 - 5점 척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점은 부정, 3점은 보통, 4,5점은 긍정 항목임 ㅇ 활용분야 -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에 따른 한국에 대한 인식 차이나 한국 제품서비스 소비 등을 분석해 한류 효과 예측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실태 파악 및 국가별 비교 - 해외 현지 한국 문화콘텐츠 경험자들의 인구통계학적 속성에 기반한 한국 문화콘텐츠 소비동기·유형·선호도 파악 - 한국 문화콘텐츠 선호 및 소비실태의 국가별 차이점을 파악해 국가 맞춤형 한류 지원 방향에 대한 시사점 제공 ㅇ 데이터출처 -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http:/kofice.or.kr)의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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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보고서 설명 - 문화 빅데이터 플랫폼 인사이트 리포트 Vol.3 - 외국인의 국내 문화 여가 방문지 및 소비행태 분석 보고서 - 코로나19 발생 이후 국내 장단기 체류 외국인 방문지 트렌드에 변화가 있을까? ㅇ 분석 내용 - 최근 외국인 방한 현황 분석 (입국 및 카드소비) - 서울지역 외국인 방문 및 카드매출 분석 - 외국인 방문 Steady Attraction 및 Rising Spot 도출 및 방문 현황 분석 ㅇ 데이터 출처 - 하나카드 : 외국인 카드 소비 데이터 - LG U+ : 외국인 유동인구 데이터 - 코레일 : 외국어 홈페이지 이용 승하차 예매 데이터 - 서울 열린 데이터 광장 : 외국인 생활인구 데이터 * 본 보고서는 하나카드 및 LG U+, 코레일 협업을 통해 제작된 보고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