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코스 - 1일 오염물질 비산정보
공공데이터포털
차량으로 대표되는 고속도로의 도로이동오염원이 배출하는 대기오염물질의 비산 정보입니다ROAD_KND_CN(도로종류) 데이터는 데이터 수집기관을 의미합니다. SPOT_ID(지점) 데이터는 도로 종류, 지역에 따라 할당되고, DRC_NO(방향) 데이터는 E(1)는 상행, S(2)는 하행을 의미합니다. MESURE_SCTN_CN은 측정구간, MESURE_DE는 측정일, MESURE_HM은 측정시간을 의미합니다. 대기오염물질의 비산정보(_CO_QY, _NOX_QY, _HC_QY, _PM_QY, _CO2_QY, _TSP_QY, _PM_TEN_QY)는 CO, Nox, HC, PM, CO2, TSP, PM10 7가지로 분류하여 제공됩니다. 고속도로 측정지점 인근 지역으로의 대기오염물질 확산에 대한 정보를 정량적으로 제공해 줌으로써 GIS기반의 모델링을 통해 대기오염물질 확산 정보를 시각적으로 생성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바코스 - 15분 오염물질 비산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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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으로 대표되는 고속도로 도로이동오염원이 배출하는 대기오염물질의 비산 정보입니다ROAD_KND_CN(도로종류) 데이터는 데이터 수집기관을 의미합니다. SPOT_ID(지점) 데이터는 도로 종류, 지역에 따라 할당되고, DRC_NO(방향) 데이터는 E(1)는 상행, S(2)는 하행을 의미합니다. MESURE_SCTN_CN은 측정구간, MESURE_DE는 측정일, MESURE_HM은 측정시간을 의미합니다. 대기오염물질의 비산정보(_CO_QY, _NOX_QY, _HC_QY, _PM_QY, _CO2_QY, _TSP_QY, _PM_TEN_QY)는 CO, Nox, HC, PM, CO2, TSP, PM10 7가지로 분류하여 제공됩니다. 고속도로 측정지점에서 인근 지역으로의 대기오염물질 확산에 대한 정보를 정량적으로 제공해 줌으로써 GIS기반의 모델링을 통해 대기오염물질 확산 정보를 시각적으로 생성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바코스 - 1시간 오염물질 비산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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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으로 대표되는 고속도로의 도로이동오염원이 배출하는 대기오염물질의 비산 정보입니다ROAD_KND_CN(도로종류) 데이터는 데이터 수집기관을 의미합니다. SPOT_ID(지점) 데이터는 도로 종류, 지역에 따라 할당되고, DRC_NO(방향) 데이터는 E(1)는 상행, S(2)는 하행을 의미합니다. MESURE_SCTN_CN은 측정구간, MESURE_DE는 측정일, MESURE_HM은 측정시간을 의미합니다. 대기오염물질의 비산정보(_CO_QY, _NOX_QY, _HC_QY, _PM_QY, _CO2_QY, _TSP_QY, _PM_TEN_QY)는 CO, Nox, HC, PM, CO2, TSP, PM10 7가지로 분류하여 제공됩니다. 고속도로 측정지점 인근 지역으로의 대기오염물질 확산에 대한 정보를 정량적으로 제공해 줌으로써 GIS기반의 모델링을 통해 대기오염물질 확산 정보를 시각적으로 생성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노바코스 - 중차량별 교통량 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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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오염물질 발생량이 높은 고속도로의 중형 이상의 화물차(5~ 12종)에 대해 3가지로 분류하여 산출한 교통량 통계입니다ROAD_KND_CN(도로종류) 데이터는 데이터 수집기관을 의미합니다. SPOT_ID(지점) 데이터는 도로 종류, 지역에 따라 할당되고, DRC_NO(방향) 데이터는 E(1)는 상행, S(2)는 하행을 의미합니다. MESURE_SCTN_CN는 측정구간, MESURE_DE는 측정일, MESURE_HM은 측정시간을 의미합니다. 중차량의 교통량은 5~7차종, 8~9차종, 10~12차종 3가지로 분류하여 제공됩니다. 중차량의 교통량 비중에 대한 통계 데이터로써 고속도로의 지점별 차로별로 중차량별(5종~12종) 교통량을 제공하며 오염물질 감축정책 수립시 기초 데이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차종 분류는 자동차관리법의 차량 분류 기준 적용하였으며, 중형화물차 A,B,C, 대형화물차 A,B, 대형화물차 C,D,E 3가지로 구분하여 교통량을 산출하였습니다)
노바코스 - 지점별 1일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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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점별 1일 고속도로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입니다. ROAD_KND_CN(도로종류) 데이터는 데이터 수집기관을 의미합니다. MESURE_DE는 측정일, MESURE_HM은 측정시간, MESURE_SCTN_CN 측정구간을 의미합니다. SPOT_ID(지점) 데이터는 도로 종류, 지역에 따라 할당되고, DRC_NO(방향) 데이터는 E(1)는 상행, S(2)는 하행을 의미합니다. 대기오염물질(_CO_QY, _NOX_QY, _HC_QY, _PM_QY, _CO2_QY)은 CO, Nox, HC, PM, CO2 5가지로 분류하여 제공됩니다. 각 대기오염물질의 배출량은 차종, 속도, 차량통과수에 따라 계산합니다. 매 시간별로 도로 종류별, 지역별, 상하행선별 대기오염물질(CO, Nox, HC, PM, CO2)에 대한 배출량 데이터를 제공해 줌으로써, 1일, 1개월, 1년의 도로 수송부문 온실가스 배출량, 미세먼지 배출량을 산정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기상데이터와 융합함으로써 도로 측정지점 인근 지역으로의 도로 대기오염물질 확산에 대한 정보를 정량적, 시각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다.
노바코스 - 개별차량 실시간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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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차량 실시간 고속도로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입니다. ROAD_KND_CN(도로종류) 데이터는 데이터 수집기관을 의미합니다. MESURE_DE는 측정일, MESURE_HM은 측정시간, MESURE_SCTN_CN 측정구간을 의미합니다. SPOT_ID(지점) 데이터는 도로 종류, 지역에 따라 할당되고, DRC_NO(방향) 데이터는 E(1)는 상행, S(2)는 하행을 의미합니다. 대기오염물질(_CO_QY, _NOX_QY, _HC_QY, _PM_QY, _CO2_QY)은 CO, Nox, HC, PM, CO2 5가지로 분류하여 제공됩니다. 각 대기오염물질의 배출량은 차종, 속도, 차량통과수에 따라 계산합니다. 실시간으로 도로 종류별, 지역별, 상하행선별 대기오염물질(CO, Nox, HC, PM, CO2)에 대한 배출량 데이터를 제공해 줌으로써, 1시간, 1일, 1개월, 1년의 도로 수송부문 온실가스 배출량, 미세먼지 배출량 산정의 기준을 제시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기상데이터와 융합함으로써 도로 측정지점 인근 지역으로의 도로 대기오염물질 확산에 대한 정보를 정량적, 시각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다.
노바코스 - 지점별 차로별 차종별 실시간 교통정보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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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점별 차로별 차종별 실시간 교통 정보 데이터입니다. ROAD_KND_CN(도로종류) 데이터는 데이터 수집기관을 의미합니다. MESURE_DE는 측정일, MESURE_SCTN_CN(측정구간)은 측정 구간을 의미합니다. SPOT_ID(지점) 데이터는 도로 종류, 지역에 따라 할당되고, DRC_NO(방향) 데이터는 E(1)는 상행, S(2)는 하행을 의미합니다. TFCLNE_NO(차선) 데이터는 도로 종류에 따라 다르며, 차종 데이터는 차량의 종류에 따라 1종에서 12종으로 분류합니다. CRDNT_LC_LA는 위도, CRDNT_LC_LO는 경도, SLOPE_RT는 도로의 기울기를 의미합니다. 지점별 차로별 차종별 실시간 교통 정보 데이터로서 도로 종류, 지역, 상하행선, 차량의 평균 속도, 도로의 지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차종별 대기오염물질 배출계수와, GIS 정보를 반영한 도로의 조건 정보를 융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산정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이 데이터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노바코스 - 지점별 차로별 차종별 1일 교통정보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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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점별 차로별 차종별 고속도로 1일 교통 정보 데이터입니다. ROAD_KND_CN(도로종류) 데이터는 데이터 수집기관을 의미합니다. MESURE_DE는 측정일, MESURE_HM은 측정시간, MESURE_SCTN_CN(측정구간)은 측정 구간을 의미합니다. SPOT_ID(지점) 데이터는 도로 종류, 지역에 따라 할당되고, DRC_NO(방향) 데이터는 E(1)는 상행, S(2)는 하행을 의미합니다. TFCLNE_NO(차선) 데이터는 도로 종류에 따라 다르며, 차종 데이터는 차량의 종류에 따라 1종에서 12종으로 분류합니다. VHCLE_SM(차량통과수) 데이터는 1차종 부터 12차종의 차량통과수를 합한 값입니다. AVRG_VE는 전체 차량의 평균 속도를 의미합니다. CRDNT_LC_LA는 위도, CRDNT_LC_LO는 경도, SLOPE_RT는 도로의 기울기를 의미합니다. 지점별 차로별 차종별 고속도로 1일 교통 정보 데이터로서 도로 종류, 지역, 상하행선, 차량의 평균 속도, 도로의 지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차종별 대기오염물질 배출계수와, GIS 정보를 반영한 도로의 조건 정보를 융합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을 산정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노바코스 - 지점별 15분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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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점별 15분 고속도로 대기오염물질 배출량입니다. ROAD_KND_CN(도로종류) 데이터는 데이터 수집기관을 의미합니다. MESURE_DE는 측정일, MESURE_HM은 측정시간, MESURE_SCTN_CN 측정구간을 의미합니다. SPOT_ID(지점) 데이터는 도로 종류, 지역에 따라 할당되고, DRC_NO(방향) 데이터는 E(1)는 상행, S(2)는 하행을 의미합니다. 대기오염물질(_CO_QY, _NOX_QY, _HC_QY, _PM_QY, _CO2_QY)은 CO, Nox, HC, PM, CO2 5가지로 분류하여 제공됩니다. 각 대기오염물질의 배출량은 차종, 속도, 차량통과수에 따라 계산합니다. 매 15분별로 도로 종류별, 지역별, 상하행선별 대기오염물질(CO, Nox, HC, PM, CO2)에 대한 배출량 데이터를 제공해 줌으로써, 1시간, 1일, 1개월, 1년의 도로 수송부문 온실가스 배출량, 미세먼지 배출량 산정의 기준을 제시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기상데이터와 융합함으로써 도로 측정지점 인근 지역으로의 도로 대기오염물질 확산에 대한 정보를 정량적, 시각적으로 제공해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