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관광지 방문인구
공공데이터포털
ㅇ 전국 주요 관광지 스팟 인구 데이터 (20분/30분 이상 체류),[ 유플러스 관광지 방문인구 데이터 경쟁력 ],ㅇ 전국 주요 관광 스팟 1.3천개를 방문한 관광지 방문인구 데이터,ㅇ 외국인은 별도 집계 가능하며, 단기체류(관광객)의 경우 국적 확인 가능,ㅇ 별도 방문인구 집계 로직으로 기존 유동인구 대비 신뢰도 있는 방문인구 데이터 제공 가능,ㄴ 최소 20분 이상 체류한 방문인구만 카운트 하였음,ㄴ 주변 스팟을 방문/이동, 또는 정기방문(출퇴근)인구 등은 제외하였음,ㅇ 관광지 선정은 한국문화정보원 선정 전국 주요 관광지 기준 1.3천개 스팟 설정하였음,,,[ 데이터 제공 형태 ],ㅇ 전국 1.3천개 주요 관광 명소 위주 제공 가능,ㅇ 특정 시/도에 위치한 관광 명소 (ex. 50개/100개) 선택하여 제공 가능 (기간/가격 협의 필요),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내외국인구분/단기체류외국인국적,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관광지방문인구 (ADA_P_D),,,[ 방문인구 Customized ],ㅇ 일부 관광지만 선정하여 방문인구 추출/제공 가능 (리스트, 견적 등 담당자 문의),ㅇ 특정 영역(관광지/명소/스팟)을 신규로 설정하여 방문인구 카운트 가능 (지역 설정, 기간, 견적 등 담당자 문의),,[ 데이터 활용 사례 ],ㅇ 지역/시간대별 주요 거점 인구 데이터 기반, 사업/마케팅 전략 수립,,,[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컨슈머인사이트 - 국내여행시 숙박유형 및 선택이유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5.8월부터 매주 수집) - 지난 3개월내 순수 관광 목적으로 1박 이상 다녀온 국내여행의 숙박업소 10개 유형 및 숙박업소 선택 이유.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 여행은 1박 이상 일정의 순수 관광 목적으로 (출장·학업 제외) 정의함 ㅇ 데이터 활용 여행 시장 동향을 시의성 있게 파악하는 기초자료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주례(weekly) 여행 행태 및 계획조사 (연간 26,000명)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외국인 유동인구 (전국, 장단기 체류 구분)
공공데이터포털
ㅇ 단기/장기 체류 외국인의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장기/단기 체류 외국인의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단기 체류 외국인의 경우, 국적 구분 가능 (단기체류_나라명 'OOO' 표기),,[ 데이터 제공 형태],ㅇ 지역 : 전국 단위 (광역시/시/군/구 및 특정 지역 설정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체류기간구분(장/단기)/국적(단기만가능),ㄴ 장기체류외국인: 2020.11~ 부터 가능,ㄴ 단기체류외국인: 2021.09.09~ 부터 가능,ㄴ 단기체류외국인의 경우, '국적' 구분 가능, '성/연령' 구분 불가,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F_A_C),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외국인 방문 행태 분석,ㄴ 장/단기 체류 기간을 구분하여, 방문 및 체류 유형 분석 가능,,[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