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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빅데이터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외국인 유동인구 (전국, 장단기 체류 구분)
ㅇ 단기/장기 체류 외국인의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장기/단기 체류 외국인의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단기 체류 외국인의 경우, 국적 구분 가능 (단기체류_나라명 'OOO' 표기),,[ 데이터 제공 형태],ㅇ 지역 : 전국 단위 (광역시/시/군/구 및 특정 지역 설정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체류기간구분(장/단기)/국적(단기만가능),ㄴ 장기체류외국인: 2020.11~ 부터 가능,ㄴ 단기체류외국인: 2021.09.09~ 부터 가능,ㄴ 단기체류외국인의 경우, '국적' 구분 가능, '성/연령' 구분 불가,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F_A_C),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외국인 방문 행태 분석,ㄴ 장/단기 체류 기간을 구분하여, 방문 및 체류 유형 분석 가능,,[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관광지 방문인구
공공데이터포털
ㅇ 전국 주요 관광지 스팟 인구 데이터 (20분/30분 이상 체류),[ 유플러스 관광지 방문인구 데이터 경쟁력 ],ㅇ 전국 주요 관광 스팟 1.3천개를 방문한 관광지 방문인구 데이터,ㅇ 외국인은 별도 집계 가능하며, 단기체류(관광객)의 경우 국적 확인 가능,ㅇ 별도 방문인구 집계 로직으로 기존 유동인구 대비 신뢰도 있는 방문인구 데이터 제공 가능,ㄴ 최소 20분 이상 체류한 방문인구만 카운트 하였음,ㄴ 주변 스팟을 방문/이동, 또는 정기방문(출퇴근)인구 등은 제외하였음,ㅇ 관광지 선정은 한국문화정보원 선정 전국 주요 관광지 기준 1.3천개 스팟 설정하였음,,,[ 데이터 제공 형태 ],ㅇ 전국 1.3천개 주요 관광 명소 위주 제공 가능,ㅇ 특정 시/도에 위치한 관광 명소 (ex. 50개/100개) 선택하여 제공 가능 (기간/가격 협의 필요),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내외국인구분/단기체류외국인국적,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관광지방문인구 (ADA_P_D),,,[ 방문인구 Customized ],ㅇ 일부 관광지만 선정하여 방문인구 추출/제공 가능 (리스트, 견적 등 담당자 문의),ㅇ 특정 영역(관광지/명소/스팟)을 신규로 설정하여 방문인구 카운트 가능 (지역 설정, 기간, 견적 등 담당자 문의),,[ 데이터 활용 사례 ],ㅇ 지역/시간대별 주요 거점 인구 데이터 기반, 사업/마케팅 전략 수립,,,[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동인구(광역시/도, 행정동)
공공데이터포털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5G 포함, 전체 인구 보정),[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데이터 제공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A_B_A),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고객/매장 분석,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동인구 (시/군/구, 행정동 단위)
공공데이터포털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5G 포함, 전체 인구 보정),[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데이터 제공 형태],ㅇ 지역 : 시/군/구 (광역시/도 단위도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A_C_A),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고객/매장 분석,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동인구 (광역시/도, 50mX50m)
공공데이터포털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5G 포함, 전체 인구 보정),,[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데이터 제공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A_B_C),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고객/매장 분석,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구매 문의처 ],ㅇ 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 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관광지 방문인구
공공데이터포털
ㅇ 전국 주요 관광지 스팟 인구 데이터 (20분/30분 이상 체류) [ 유플러스 관광지 방문인구 데이터 경쟁력 ] ㅇ 전국 주요 관광 스팟 1.3천개를 방문한 관광지 방문인구 데이터 ㅇ 외국인은 별도 집계 가능하며, 단기체류(관광객)의 경우 국적 확인 가능 ㅇ 별도 방문인구 집계 로직으로 기존 유동인구 대비 신뢰도 있는 방문인구 데이터 제공 가능 ㄴ 최소 20분 이상 체류한 방문인구만 카운트 하였음 ㄴ 주변 스팟을 방문/이동, 또는 정기방문(출퇴근)인구 등은 제외하였음 ㅇ 관광지 선정은 한국문화정보원 선정 전국 주요 관광지 기준 1.3천개 스팟 설정하였음 [ 데이터 제공 형태 ] ㅇ 전국 1.3천개 주요 관광 명소 위주 제공 가능ㅇ 특정 시/도에 위치한 관광 명소 (ex. 50개/100개) 선택하여 제공 가능 (기간/가격 협의 필요)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내외국인구분/단기체류외국인국적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관광지방문인구 (ADA_P_D) [ 방문인구 Customized ] ㅇ 일부 관광지만 선정하여 방문인구 추출/제공 가능 (리스트, 견적 등 담당자 문의) ㅇ 특정 영역(관광지/명소/스팟)을 신규로 설정하여 방문인구 카운트 가능 (지역 설정, 기간, 견적 등 담당자 문의) [ 데이터 활용 사례 ]ㅇ 지역/시간대별 주요 거점 인구 데이터 기반, 사업/마케팅 전략 수립 [ 데이터 상세 문의 ]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동인구 (시/군/구, 50mX50m)
공공데이터포털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5G 포함, 전체 인구 보정),[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데이터 제공 ],ㅇ 지역 : 시/군/구 (광역시/도 단위도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A_C_C),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고객/매장 분석,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생활인구 (광역시/도, 집계구 단위)
공공데이터포털
ㅇ 특정 지역에 특정 시점 동안 머무르는 모든 인구 통계 데이터 ㅇ 시간대별 (주간/야간), 주생활권별 (상주/비상주인구) [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 ㅇ 내국인 외에도 외국인(단기/장기체류)의 생활인구 패턴을 파악할 수 있음ㅇ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 최신성과 대표성 높음 [ 생활인구 데이터 이해 ] ㅇ 특정 지역에서 특정 시점에 머무는 모든 인구의 이동/분포/체류 인구 통계 데이터 ㅇ 주 생활권별로 출퇴근, 등하교, 관광을 위해 짧게 머문 사람들을 파악할 수 있음 ㅇ 예를 들어, 분당에 거주하고/용산에 출근하여 근무하는 사람의 경우, ㄴ 분당 지역, 야간 상주인구 (오후 7시 ~ 오전 9시에 주로 머무는 패턴을 보이기 때문, 야간 주 생활권) ㄴ 용산 지역, 주간 상주인구 (오전 9시 ~ 오후 7시에 주로 머무는 패턴을 보이기 때문, 주간 주 생활권)[ 데이터 제공 형태 ]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 ㅇ 해상도 : 집계구 (인구 규모, 주택 유형, 토지 가격, 지형을 바탕으로 만든 최소 단위의 통계 집계구역)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내국인여부/외국인장기체류여부/외국인단기체류국적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생활인구_통합 (ABA_B_B)ㅇ 데이터 제공 지역 협의 가능 [ 데이터 활용 사례 ]ㅇ 지역/시간대별 주요 거점 인구 데이터 기반, 민간/공공 사업 전략 수립 [ 데이터 상세 문의 ]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