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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빅데이터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동인구 (시/군/구, 50mX50m)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5G 포함, 전체 인구 보정),[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데이터 제공 ],ㅇ 지역 : 시/군/구 (광역시/도 단위도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A_C_C),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고객/매장 분석,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동인구 (시/군/구, 행정동 단위)
공공데이터포털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5G 포함, 전체 인구 보정),[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데이터 제공 형태],ㅇ 지역 : 시/군/구 (광역시/도 단위도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A_C_A),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고객/매장 분석,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동인구 (광역시/도, 50mX50m)
공공데이터포털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5G 포함, 전체 인구 보정),,[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데이터 제공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A_B_C),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고객/매장 분석,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구매 문의처 ],ㅇ 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 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동인구(광역시/도, 행정동)
공공데이터포털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5G 포함, 전체 인구 보정),[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데이터 제공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A_B_A),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고객/매장 분석,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유동인구(시/군/구, 50m*50m셀)
공공데이터포털
ㅇ 유플러스 사용자의 통신데이터를 기반으로 50m*50m 블록 및 행정동 단위로 집계한 유동인구 정보 ㅇ 요일. 시간대, 성별, 연령대별 유동인구(보행인구, 비보행인구) ㅇ 6개월 단위로 제공,[데이터 활용],ㅇ 상권분석(신규 매장 및 기존 매장 입지요건 확인 등),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데이터 출처],ㅇ 엘지 유플러스,,[데이터 상세 문의],jongimheo@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생활인구 (광역시/도, 집계구 단위)
공공데이터포털
ㅇ 특정 지역에 특정 시점 동안 머무르는 모든 인구 통계 데이터 ㅇ 시간대별 (주간/야간), 주생활권별 (상주/비상주인구),[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내국인 외에도 외국인(단기/장기체류)의 생활인구 패턴을 파악할 수 있음,ㅇ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 최신성과 대표성 높음,,[ 생활인구 데이터 이해 ],ㅇ 특정 지역에서 특정 시점에 머무는 모든 인구의 이동/분포/체류 인구 통계 데이터,ㅇ 주 생활권별로 출퇴근, 등하교, 관광을 위해 짧게 머문 사람들을 파악할 수 있음,ㅇ 예를 들어, 분당에 거주하고/용산에 출근하여 근무하는 사람의 경우,,ㄴ 분당 지역, 야간 상주인구 (오후 7시 ~ 오전 9시에 주로 머무는 패턴을 보이기 때문, 야간 주 생활권),ㄴ 용산 지역, 주간 상주인구 (오전 9시 ~ 오후 7시에 주로 머무는 패턴을 보이기 때문, 주간 주 생활권),,[ 데이터 제공 형태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ㅇ 해상도 : 집계구 (인구 규모, 주택 유형, 토지 가격, 지형을 바탕으로 만든 최소 단위의 통계 집계구역),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내국인여부/외국인장기체류여부/외국인단기체류국적,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생활인구_통합 (ABA_B_B),ㅇ 데이터 제공 지역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지역/시간대별 주요 거점 인구 데이터 기반, 민간/공공 사업 전략 수립,,[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생활인구 (광역시/도, 집계구 단위)
공공데이터포털
ㅇ 특정 지역에 특정 시점 동안 머무르는 모든 인구 통계 데이터 ㅇ 시간대별 (주간/야간), 주생활권별 (상주/비상주인구) [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 ㅇ 내국인 외에도 외국인(단기/장기체류)의 생활인구 패턴을 파악할 수 있음ㅇ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 최신성과 대표성 높음 [ 생활인구 데이터 이해 ] ㅇ 특정 지역에서 특정 시점에 머무는 모든 인구의 이동/분포/체류 인구 통계 데이터 ㅇ 주 생활권별로 출퇴근, 등하교, 관광을 위해 짧게 머문 사람들을 파악할 수 있음 ㅇ 예를 들어, 분당에 거주하고/용산에 출근하여 근무하는 사람의 경우, ㄴ 분당 지역, 야간 상주인구 (오후 7시 ~ 오전 9시에 주로 머무는 패턴을 보이기 때문, 야간 주 생활권) ㄴ 용산 지역, 주간 상주인구 (오전 9시 ~ 오후 7시에 주로 머무는 패턴을 보이기 때문, 주간 주 생활권)[ 데이터 제공 형태 ]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 ㅇ 해상도 : 집계구 (인구 규모, 주택 유형, 토지 가격, 지형을 바탕으로 만든 최소 단위의 통계 집계구역)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내국인여부/외국인장기체류여부/외국인단기체류국적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생활인구_통합 (ABA_B_B)ㅇ 데이터 제공 지역 협의 가능 [ 데이터 활용 사례 ]ㅇ 지역/시간대별 주요 거점 인구 데이터 기반, 민간/공공 사업 전략 수립 [ 데이터 상세 문의 ]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외국인 유동인구 (전국, 장단기 체류 구분)
공공데이터포털
ㅇ 단기/장기 체류 외국인의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장기/단기 체류 외국인의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단기 체류 외국인의 경우, 국적 구분 가능 (단기체류_나라명 'OOO' 표기),,[ 데이터 제공 형태],ㅇ 지역 : 전국 단위 (광역시/시/군/구 및 특정 지역 설정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체류기간구분(장/단기)/국적(단기만가능),ㄴ 장기체류외국인: 2020.11~ 부터 가능,ㄴ 단기체류외국인: 2021.09.09~ 부터 가능,ㄴ 단기체류외국인의 경우, '국적' 구분 가능, '성/연령' 구분 불가,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F_A_C),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외국인 방문 행태 분석,ㄴ 장/단기 체류 기간을 구분하여, 방문 및 체류 유형 분석 가능,,[ 데이터 상세 문의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입유출인구
공공데이터포털
거주 또는 근무 등으로 정기적 체류하지 않는 지역에 30분 이상 체류 중인 인구(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직원이나 거주하는 사람 제외한 비정기 방문),[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 방문인구 거주지(행정동),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지표 : 유입시도명, 유입시군구명, 유입행정동명, 방문인구수, 유입지별방문인구수,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지하철 이용인구
공공데이터포털
지하철역/출구별로 추정한 지하철 이용객 수,[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지하철 출구,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지하철 이용객수,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상주인구 특성 (가구유형, 1인/2인/키즈/etc)
공공데이터포털
ㅇ 특정 지역 상주 인구의 가구유형 데이터 (가구유형의 예시. 1인/2인/키즈맘/중년/시니어 etc. ) [ 유플러스 상주인구 데이터 경쟁력 ] ㅇ 특정 지역 상주인구의 가구 특성을 상세 확인할 수 있음 ㅇ 가구특성은 1인/2인/키즈맘/중년/시니어 등 9개 세분화되어 있음 [ 데이터 제공 형태 ]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 ㅇ 해상도 : 집계구 (인구 규모, 주택 유형, 토지 가격, 지형을 바탕으로 만든 최소 단위의 통계 집계구역)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상주인구_가구유형 (CCH_B_B)ㅇ 데이터 제공 지역 및 기간 등 협의 가능 [ 데이터 활용 사례 ]ㅇ 지역/시간대별 주요 거점 인구 데이터 기반, 사업/마케팅 전략 수립 [ 데이터 상세 문의 ] ㅇ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