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방문인구 가구특성
공공데이터포털
가구유형별 방문인구 수,[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1인가구수, 1인가구비중, 키즈맘(미취학)가구수, 키즈맘(미취학)가구비중, 키즈맘(초등생)가구수, 키즈맘(초등생)가구비중, 키즈맘(중학생)가구수, 키즈맘(중학생)가구비중, 중년1인가구수, 중년1인가구비중, 중년2인가구수, 중년2인가구비중, 중년자녀동거가구수, 중년자녀동거가구비중, 시니어가구수, 시니어가구비중,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방문인구 가구특성
공공데이터포털
가구유형별 방문인구 수 [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1인가구수, 1인가구비중, 키즈맘(미취학)가구수, 키즈맘(미취학)가구비중, 키즈맘(초등생)가구수, 키즈맘(초등생)가구비중, 키즈맘(중학생)가구수, 키즈맘(중학생)가구비중, 중년1인가구수, 중년1인가구비중, 중년2인가구수, 중년2인가구비중, 중년자녀동거가구수, 중년자녀동거가구비중, 시니어가구수, 시니어가구비중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웹/앱 이용 인구
공공데이터포털
특정 웹앱(사이트) 이용 고객에 대한 거주지 분포 및 타 웹앱 이용 현황을 카테고리별로 제공,[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행정동,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월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사이트MAU건수, 타겟카테고리MAU건수, 타겟카테고리추정방문빈도수, 타겟카테고리추정방문시간,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출발/도착 인구
공공데이터포털
1시간 단위로 출발/도착하는 이동 통행량. 방문인구의 출발지가 거주지로 고정되어 있다면, 출발지가 현 위치이므로 더 넓은 의미의 방문인구라고 볼 수 있음,[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집계구,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유동인구이동미터길이, 유동인구이동분수, 유동인구이동속도, 인구건수,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웹/앱 이용 행태
공공데이터포털
미디어/건강/온라인 관련 관심사 등급에 따른, 8개 카테고리 Top20 웹/앱에 대한 이용행태,[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시간단위 : 월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사이트MAU비율, 고객특성지표비율,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LG유플러스 - 시/도별 유동인구 수 22년 4분기
공공데이터포털
U+ 가입자의 유동인구를 보행인구/비보행인구 수로 산출한 '22년 4분기 데이터상품('22년 10~12월) [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 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 데이터 제공 ]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 ㅇ 해상도 : 50m X 50m 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 ㅇ 데이터 기간 : 분기 단위 ㅇ 기간,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 기간 - 월별 단위 1개월 이상 가능(1개월 2백만원, 연간 18백만원) : 지역 및 해상도 - 전국 행정동 단위 이상 가능, 특정 지역 선별 가능(50m X 50m 이상, 커스터마이징 비용 별도) [ 데이터 활용 사례 ] ㅇ 고객/매장 분석 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 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 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 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 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 데이터 구매 문의처 ] ㅇ 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동인구 (광역시/도, 50mX50m)
공공데이터포털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5G 포함, 전체 인구 보정),,[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데이터 제공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ㅇ 해상도 : 50m X 50m,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ㅇ 데이터 기간 : 1년 단위,ㅇ 내부 상품코드: 유동인구 통합(AAA_B_C),ㅇ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ㅇ 고객/매장 분석,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데이터 구매 문의처 ],ㅇ 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ㅇ 담당자 메일 symain@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입유출인구
공공데이터포털
거주 또는 근무 등으로 정기적 체류하지 않는 지역에 30분 이상 체류 중인 인구(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직원이나 거주하는 사람 제외한 비정기 방문),[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 방문인구 거주지(행정동),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지표 : 유입시도명, 유입시군구명, 유입행정동명, 방문인구수, 유입지별방문인구수,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