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입유출인구
공공데이터포털
거주 또는 근무 등으로 정기적 체류하지 않는 지역에 30분 이상 체류 중인 인구(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직원이나 거주하는 사람 제외한 비정기 방문),[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 방문인구 거주지(행정동),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지표 : 유입시도명, 유입시군구명, 유입행정동명, 방문인구수, 유입지별방문인구수,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방문인구 가구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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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유형별 방문인구 수 [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1인가구수, 1인가구비중, 키즈맘(미취학)가구수, 키즈맘(미취학)가구비중, 키즈맘(초등생)가구수, 키즈맘(초등생)가구비중, 키즈맘(중학생)가구수, 키즈맘(중학생)가구비중, 중년1인가구수, 중년1인가구비중, 중년2인가구수, 중년2인가구비중, 중년자녀동거가구수, 중년자녀동거가구비중, 시니어가구수, 시니어가구비중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방문인구 가구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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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구유형별 방문인구 수,[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1인가구수, 1인가구비중, 키즈맘(미취학)가구수, 키즈맘(미취학)가구비중, 키즈맘(초등생)가구수, 키즈맘(초등생)가구비중, 키즈맘(중학생)가구수, 키즈맘(중학생)가구비중, 중년1인가구수, 중년1인가구비중, 중년2인가구수, 중년2인가구비중, 중년자녀동거가구수, 중년자녀동거가구비중, 시니어가구수, 시니어가구비중,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LG유플러스 - 시/도별 유동인구 수 22년 4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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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가입자의 유동인구를 보행인구/비보행인구 수로 산출한 '22년 4분기 데이터상품('22년 10~12월) [ 유플러스 데이터 경쟁력 ] ㅇ 유플러스 통신 신호를 바탕으로 집계한 보행/비보행 인구 데이터 ㅇ 전체 인구로 확장하여 보정한 통계 데이터 ㅇ 타사와 달리 5G 데이터도 포함하여 집계하고 있음 [ 데이터 제공 ] ㅇ 지역 : 광역시/도 (시/군/구 단위도 가능) ㅇ 해상도 : 50m X 50m ㅇ 분석 항목 : 일자/요일/시간대/성별/연령대(5세) ㅇ 데이터 기간 : 분기 단위 ㅇ 기간, 지역, 해상도 협의 가능 : 기간 - 월별 단위 1개월 이상 가능(1개월 2백만원, 연간 18백만원) : 지역 및 해상도 - 전국 행정동 단위 이상 가능, 특정 지역 선별 가능(50m X 50m 이상, 커스터마이징 비용 별도) [ 데이터 활용 사례 ] ㅇ 고객/매장 분석 ㄴ 거점 주변 가망 고객 및 상권 분석 ㄴ 신규 매장 출점 전략 수립 ㄴ 유통/문화/교육 등 다양한 업종별 고객/매장/상권 분석 가능 ㅇ 지자체 별 행정수요에 부합하는 정책 수립 ㄴ 지자체 유동인구 분석, 시각화 등 [ 데이터 구매 문의처 ] ㅇ 대표 메일 udataplus@lguplus.co.kr
LG유플러스 - 상권 방문 인구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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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배경) 통신사 고유 업무 관련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정제/가공을 통해 생활인구를 개발하였으며 상권 분석에 활용할 수 있는 유동인구, 방문인구 (장기체류) 및 유입인구(유동인구와 야간상주 결합)의 데이터셋 상품을 개발하여 바우처를 통해 외부에 판매 하고자 함 ㅇ(정의) 4G LTE / 5G 고객 위치 정보 (xCDR, Access Probe 등)를 수집하고, 월 방문 횟수, 이동속도, 체류시간 등을 기반으로 생활인구를 구분 - 수집된 데이터는 50mx50m 블록 단위로 집계되며, 기준년월, 시간대, 요일, 셀(블록)id, 연령대, 보행 유동인구수, 비보행인구수 등으로 정제되어 생산되고 저장 ㅇ(활용) 생활인구 데이터는 국민의 삶과 밀접한 분야(소상공인 등)에서부터 공공분야 (스마트시티 등)까지 활용도가 높으며, 고객특성(데모, 관심사)과 결합하여 유동인구의 특성, 관심사 분석이 가능함 ㅇ(데이터 구조 및 설명) 사용자가 요청한 권역을 기준으로 매 시간별 50m*50m 격자 단위의 지역(셀)에서 변화하는 유동인구 규모 및 인구통계학 정보를 제공(유동인구)하고, 해당 권역 전체 지역에 매시간별, 30분이상 체류한 유동인구 규모 및 인구통계학 정보를 제공(방문인구) 및 해당 권역 전체 지역에 대하여 매시간별 방문인구에 대한 주거주지에 대하여 유동인구 규모 및 인구통계학 정보(유입인구)를 제공 ㅇ 기타 - 문의처 : LG유플러스 AI/Data사업개발팀(udataplus@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지하철 이용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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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역/출구별로 추정한 지하철 이용객 수,[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지하철 출구,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지하철 이용객수,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