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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웹/앱 이용 행태
미디어/건강/온라인 관련 관심사 등급에 따른, 8개 카테고리 Top20 웹/앱에 대한 이용행태,[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시간단위 : 월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사이트MAU비율, 고객특성지표비율,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웹/앱 이용 인구
공공데이터포털
특정 웹앱(사이트) 이용 고객에 대한 거주지 분포 및 타 웹앱 이용 현황을 카테고리별로 제공,[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행정동,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월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사이트MAU건수, 타겟카테고리MAU건수, 타겟카테고리추정방문빈도수, 타겟카테고리추정방문시간,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방문인구 가구특성
공공데이터포털
가구유형별 방문인구 수,[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1인가구수, 1인가구비중, 키즈맘(미취학)가구수, 키즈맘(미취학)가구비중, 키즈맘(초등생)가구수, 키즈맘(초등생)가구비중, 키즈맘(중학생)가구수, 키즈맘(중학생)가구비중, 중년1인가구수, 중년1인가구비중, 중년2인가구수, 중년2인가구비중, 중년자녀동거가구수, 중년자녀동거가구비중, 시니어가구수, 시니어가구비중,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방문인구 가구특성
공공데이터포털
가구유형별 방문인구 수 [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1인가구수, 1인가구비중, 키즈맘(미취학)가구수, 키즈맘(미취학)가구비중, 키즈맘(초등생)가구수, 키즈맘(초등생)가구비중, 키즈맘(중학생)가구수, 키즈맘(중학생)가구비중, 중년1인가구수, 중년1인가구비중, 중년2인가구수, 중년2인가구비중, 중년자녀동거가구수, 중년자녀동거가구비중, 시니어가구수, 시니어가구비중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LG유플러스 - 디지털이용행태 23년3분기
공공데이터포털
미디어_건강_온라인 관련 관심사 등급에 따른 8개 카테고리 Top20 웹앱에 대한 이용행태 (23년3분기) [유플러스 디지털이용행태 데이터 경쟁력] ○ 고객의 관심사에 따른 디지털이용행태 분석 가능 ○ 성별, 연령별, MAU, 웹앱이용빈도 집계 [데이터 제공 형태] ○ 월별/카테고리별 디지털이용행태 데이터 제공 가능 (기간/카테고리/가격 협의 필요) : 별도 커스터마이징 데이터의 경우 별도 요청 시 제공 : 라이프로그 플랫폼 데이터 상품 최대 용량(1GB 이내)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묶어서 제공 ○ 일부 소스사이트 및 카테고리만 선택하여 제공 가능 (기간/사이트/카테고리/가격 협의 필요) ○ 분석 항목 : 일자/ 연령대(10세) / 성별 / 관심지수 등급구분 / 소스 사이트의 MAU / 추정 방문빈도 수 ○ 데이터 기간 : 월 단위 [데이터 활용 사례] ○ 심리검사, 스트레스 수치 등 라이프로그 데이터와 융합하여 심리상태에 따른 웹앱이용 연관성 분석 및 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 [데이터 상세 문의] ○ 담당자 메일 : healthdata@lguplus.co.kr
LG유플러스 - 디지털이용행태 23년1분기
공공데이터포털
미디어_건강_온라인 관련 관심사 등급에 따른 8개 카테고리 Top20 웹앱에 대한 이용행태 (23년1분기) [유플러스 디지털이용행태 데이터 경쟁력] ○ 고객의 관심사에 따른 디지털이용행태 분석 가능 ○ 성별, 연령별, MAU, 웹앱이용빈도 집계 [데이터 제공 형태] ○ 월별/카테고리별 디지털이용행태 데이터 제공 가능 (기간/카테고리/가격 협의 필요) : 별도 커스터마이징 데이터의 경우 별도 요청 시 제공 : 라이프로그 플랫폼 데이터 상품 최대 용량(1GB 이내)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묶어서 제공 ○ 일부 소스사이트 및 카테고리만 선택하여 제공 가능 (기간/사이트/카테고리/가격 협의 필요) ○ 분석 항목 : 일자/ 연령대(10세) / 성별 / 관심지수 등급구분 / 소스 사이트의 MAU / 추정 방문빈도 수 ○ 데이터 기간 : 월 단위 [데이터 활용 사례] ○ 심리검사, 스트레스 수치 등 라이프로그 데이터와 융합하여 심리상태에 따른 웹앱이용 연관성 분석 및 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 [데이터 상세 문의] ○ 담당자 메일 : healthdata@lguplus.co.kr
LG유플러스 - 디지털이용행태 23년2분기
공공데이터포털
미디어_건강_온라인 관련 관심사 등급에 따른 8개 카테고리 Top20 웹앱에 대한 이용행태 (23년2분기) [유플러스 디지털이용행태 데이터 경쟁력] ○ 고객의 관심사에 따른 디지털이용행태 분석 가능 ○ 성별, 연령별, MAU, 웹앱이용빈도 집계 [데이터 제공 형태] ○ 월별/카테고리별 디지털이용행태 데이터 제공 가능 (기간/카테고리/가격 협의 필요) : 별도 커스터마이징 데이터의 경우 별도 요청 시 제공 : 라이프로그 플랫폼 데이터 상품 최대 용량(1GB 이내)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묶어서 제공 ○ 일부 소스사이트 및 카테고리만 선택하여 제공 가능 (기간/사이트/카테고리/가격 협의 필요) ○ 분석 항목 : 일자/ 연령대(10세) / 성별 / 관심지수 등급구분 / 소스 사이트의 MAU / 추정 방문빈도 수 ○ 데이터 기간 : 월 단위 [데이터 활용 사례] ○ 심리검사, 스트레스 수치 등 라이프로그 데이터와 융합하여 심리상태에 따른 웹앱이용 연관성 분석 및 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 [데이터 상세 문의] ○ 담당자 메일 : healthdata@lguplus.co.kr
LG유플러스 - 관심사 트렌드 데이터
공공데이터포털
ㅇ(배경) 통신사의 데이터 관련 고유 업무 관련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정제/가공을 통해 관심사 트렌드를 개발하였으며 지역별 유동인구 분석에 활용하는 유동인구와 결합을 통하여 관심사 트렌드 데이터 상품을 개발하여 바우처를 통해 외부에 판매 하고자 함 ㅇ(정의) 데이터 네트웍을 통해 모바일 앱/웹의 이용 데이터를 저장하고 4G LTE / 5G 고객 위치 정보 (xCDR, Access Probe 등)를 수집한 데이터를 결합하여 분석한 데이터를 저장함 - 모바일 앱/웹 이용과 관련하여 수집된 데이터는 3단계 카테고리(대/중/소)로 구분하여 집계되어 관심사 트렌드로 저장 - 수집된 데이터는 50mx50m 블록 단위로 집계되며, 기준년월, 시간대, 요일, 셀(블록)id, 연령대, 보행 유동인구수, 비보행인구수 등으로 정제되어 생산되고 저장 ㅇ(활용) 생활인구 데이터는 국민의 삶과 밀접한 분야(소상공인 등)에서부터 공공분야 (스마트시티 등)까지 활용도가 높으며, 고객특성(데모, 관심사)과 결합하여 유동인구의 특성, 관심사 분석이 가능함 ㅇ 기타 - 문의처 : LG유플러스 AI/Data사업개발팀(udataplus@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지하철 이용인구
공공데이터포털
지하철역/출구별로 추정한 지하철 이용객 수,[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지하철 출구,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분석항목 : 지하철 이용객수,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
LG유플러스 - 디지털이용행태 22년
공공데이터포털
미디어_건강_온라인 관련 관심사 등급에 따른 8개 카테고리 Top20 웹앱에 대한 이용행태 (22년) [유플러스 디지털이용행태 데이터 경쟁력] ○ 고객의 관심사에 따른 디지털이용행태 분석 가능 ○ 성별, 연령별, MAU, 웹앱이용빈도 집계 [데이터 제공 형태] ○ 월별/카테고리별 디지털이용행태 데이터 제공 가능 (기간/카테고리/가격 협의 필요) : 별도 커스터마이징 데이터의 경우 별도 요청 시 제공 : 라이프로그 플랫폼 데이터 상품 최대 용량(1GB 이내) 기준에 따라 데이터를 묶어서 제공 ○ 일부 소스사이트 및 카테고리만 선택하여 제공 가능 (기간/사이트/카테고리/가격 협의 필요) ○ 분석 항목 : 일자/ 연령대(10세) / 성별 / 관심지수 등급구분 / 소스 사이트의 MAU / 추정 방문빈도 수 ○ 데이터 기간 : 월 단위 [데이터 활용 사례] ○ 심리검사, 스트레스 수치 등 라이프로그 데이터와 융합하여 심리상태에 따른 웹앱이용 연관성 분석 및 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 [데이터 상세 문의] ○ 담당자 메일 : healthdata@lguplus.co.kr
엘지유플러스 - 유플러스 유입유출인구
공공데이터포털
거주 또는 근무 등으로 정기적 체류하지 않는 지역에 30분 이상 체류 중인 인구(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직원이나 거주하는 사람 제외한 비정기 방문),[ 유플러스 인구데이터 경쟁력 ],유플러스 인구데이터는 경쟁사 대비 정확하고 신뢰도가 높은 위치추정기술과 처리기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통신업계 최초로 50*50m셀 단위 위치추정기술을 도입하여 가장 정교한 인구DB를 개발하였으며,매우 Micro한 영역이나 Macro한 통계집계를 해도 크게 흔들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참고. 경쟁사 위치추정방식 : 기지국 단위로 신호를 집계한 후 50*50m셀에 통계적으로 배분하는 방식,유동인구 정확도는 도심지의 경우 오차 150m 내외로 보고 있습니다,22년 한국교통연구원과 트립체인 연구과제를 하면서 원천데이터를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데이터 제공 ],공간단위 : 50*50m셀(현위치), 방문인구 거주지(행정동),공간범위 : 전국, 광역시도, 시군구,시간단위 : 일별, 시간대별,시간범위 : 최근 1년(협의 가능),지표 : 유입시도명, 유입시군구명, 유입행정동명, 방문인구수, 유입지별방문인구수,시/공간 단위 및 범위 협의 가능,,[ 데이터 활용 사례 ],지자체의 경우 도시/교통 인프라 설계, 행정/관광수요 예측 등을 목적으로 인구통계를 활용,실물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지역경제의 주체를 파악함으로써 모든 경제활동에 대한 예측 및 교통/홍보/마케팅/소비/교육 정책 수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