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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교통공사 역간거리 정보
대구도시철도 1호선(설화명곡~안심), 2호선(문양~영남대), 3호선(칠곡경대병원~용지)의 역간 거리(km)를 산정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한국철도공사 철도운행거리 전라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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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_철도운행거리_전라선’ 데이터는 익산역부터 여수엑스포역까지 전라선을 따라 위치한 각 역 간의 실제 운행 거리를 km 단위로 표 형식으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이 데이터에는 익산, 동익산, 삼례, 전주, 남원, 곡성, 순천, 여양, 여수엑스포 등 주요 역사 간의 명칭과 각 구간별 거리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는 CSV, XML, JSON 등 다양한 오픈 포맷으로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42개 구간의 상세 거리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이 데이터를 통해 얻거나 유추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전라선의 전체 노선 구조와 각 역 구간별 거리 분포, 전체 노선의 총 거리와 특정 구간별 구체적 길이, 열차 주행 경로 및 운행 효율성 분석이 가능합니다. 역 간 거리 데이터를 활용하면 구간별 열차 운행 시간 예측, 노선별 정차 정책 수립, 표준 운임 산정, 요금 체계 설계 등에 근거가 되며, 지역 간 이동 접근성, 신규 역 신설이나 역 간 거리 조정의 타당성 평가 등 실질적 운영 및 정책 수립에도 중요한 기준 자료가 됩니다. 또한, 각 구간의 길이 단위로 혼잡 또는 효율이 낮은 구간을 진단하거나, 인근 지역의 교통 및 경제 활성화 전략 수립, 교통 인프라 투자 우선순위 평가 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본 데이터는 전라선 및 전국 철도 인프라 현황 분석, 노선 기획 및 운영 전략, 열차 운임 산정이나 시간표 작성, 교통정책 연구, GIS 기반 철도망 구축, 관광·교통 연계 분석, 정책·투자 타당성 평가 등 다양한 실무 및 연구 분야에서 핵심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 시뮬레이션, 스마트 교통시스템 연구, 민간 및 공공의 운임 계산·경로 안내 서비스 개발 등 데이터 기반 교통 플랫폼 구축의 기초 자료로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대구교통공사 2호선 연도별 열차운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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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도시철도 2호선의 연도별 정기 및 임시 열차운행횟수, 비영업 열차운행횟수와 월별 정기 및 임시 주행운행 km, 비영업 주행운행 km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구교통공사 3호선 연도별 열차운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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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도시철도 3호선의 연도별 정기 및 임시 열차운행횟수, 비영업 열차운행횟수와 월별 정기 및 임시 주행운행 km, 비영업 주행운행 km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 통근열차 운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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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 통근열차(문산~도라산, 동두천~신탄리) 운임표에 대한 구간, 출발역, 도착역, 역간거리(km), 역간운임(원)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구교통공사 1호선 연도별 열차운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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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도시철도 1호선의 연도별 정기 및 임시 열차운행횟수, 비영업 열차운행횟수와 월별 정기 및 임시 주행운행 km, 비영업 주행운행 km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구교통공사 도시철도 호선간 환승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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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도시철도 1, 2, 3호선별 해당역을 이용하는 승객 중 다른호선으로 환승하는 승객 인원 현황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 교차로 방향별 교통 통행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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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의 방향별 교통 통행량(2022.5.~2023.3.)을 제공합니다. 데이터는 교차로명, 수집년월, 동,서,남,북,교통량 합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 철도운행거리 경부고속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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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_철도운행거리_경부고속선’ 데이터는 서울역부터 부산역까지 경부고속선의 각 역간 실제 운행거리를 km 단위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이를 통해 노선의 전체 길이와 구간별 거리, 주요 역의 분포 및 노선 구조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직선과 곡선 구간 비율을 분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런 상세한 거리 정보는 열차 소요 시간 예측이나 구간별 운행 효율성 평가, 표준 운임 산정 및 요금 체계 설계에 중요한 근거가 됩니다.또한 역간 거리 비교를 통해 혼잡하거나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구간을 식별할 수 있고, 운영 효율이 낮은 구간에 대한 개선 방안이나 신규 역 신설, 기존 역 통합 및 폐지 여부를 검토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역별 이용 패턴과 수송량 분석, 대중교통 수요 예측, 그리고 노선별 운임 정책 수립 등에도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됩니다. 나아가 인근 도시 간 접근성 평가, 관광·비즈니스 수요 예측, 지역 균형발전 정책 수립 및 교통 기반시설 투자 결정에도 활용 가치가 높습니다.이 데이터는 철도 인프라 현황 파악과 고속철도 노선 계획, 열차 운임 및 시간표 설계, 교통정책 연구, GIS 기반 철도망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핵심적인 참고자료로 쓰입니다. 특히 국가 및 지자체 교통 정책 수립, 스마트 열차 운영 시스템 개발, 민간과 공공의 경로 조회나 운임 계산 서비스 개발에도 실증적 기반을 제공하여 실무와 연구 모두에 매우 유용한 데이터입니다.
경상남도 김해시 도시형교통모델 노선 현황
공공데이터포털
김해시 도시형 교통모델 노선 정보에 관한 데이터입니다. 도시형1번 : 한림면행정복지센터에서 내오서, 외오서, 금곡, 정촌 마을 간 운행 도시형2번 : 활천동(전산, 수영), 부원동(쇠내), 칠산서부동(전하1통, 흥동2통) 운행 도시형3번 : 진영읍(용전, 양지, 효동), 한림면(신기, 삼미, 퇴은, 소업, 어병) 운행
한국철도공사 철도운행거리 영동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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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에서 제공하는 영동선의 역간 운행거리 데이터로 영주부터 청량신호소까지의 역간 운행거리를 알 수 있습니다. (단위 : k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