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셋 상세
문화 빅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구입 스포츠 레저 용품 종류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스포츠레저 용품 5종(구기용품, 등산캠핑낚시용품, 운동용품, 해양스포츠 용품 등)의 구입여부 응답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데이터 정보
연관 데이터
컨슈머인사이트 - 스포츠레저용품 구입자 특성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구입 한 스포츠레저용품 6종(구기용품, 등산캠핑낚시용품, 해양스포츠 용품 등)의 구입 방법에 대한 응답 값.-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스포츠레저용품 구입방법 및 구입채널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17년 7월부터 매주 수집)- 최근 1개월내 구입 한 스포츠레저용품 6종(구기용품, 등산캠핑낚시용품, 해양스포츠 용품 등)의 구입 방법 및 구입 채널에 대한 응답 값.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상품구입 행태 및 변화 추적조사'
써머스플랫폼 - [헬스용품/운동기구] 성별,연령대별 제품 구매데이터와 소비행태
공공데이터포털
온라인 시장 동향 파악을 위한 이커머스 소비 데이터입니다. 연령,성별,지역 등 구매자 분류를 통해 주요 상품의 소비 현황과 트렌드, 쇼핑 플랫폼 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운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온라인 시장 동향 파악을 위한 이커머스 소비 데이터입니다. 연령,성별,지역 등 구매자 분류를 통해 주요 상품의 소비 현황과 트렌드, 쇼핑 플랫폼 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운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협의에 따라 본 데이터 외 원하시는 데이터를 맞춤형으로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추출 기간:협의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기타 카테고리 :협의를 통해 추가 가능합니다.,※ 기타 데이터 구매 문의: kjt@cowave.kr,
써머스플랫폼 - [헬스/운동기구/홈트레이닝] 제품,브랜드별 온라인 구매데이터와 소비행태
공공데이터포털
온라인 시장 동향 파악을 위한 이커머스 소비 데이터입니다. 연령,성별,지역 등 구매자 분류를 통해 주요 상품의 소비 현황과 트렌드, 쇼핑 플랫폼 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운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온라인 시장 동향 파악을 위한 이커머스 소비 데이터입니다. 연령,성별,지역 등 구매자 분류를 통해 주요 상품의 소비 현황과 트렌드, 쇼핑 플랫폼 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운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협의에 따라 본 데이터 외 원하시는 데이터를 맞춤형으로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데이터 추출 기간:협의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기타 카테고리 :협의를 통해 추가 가능합니다.,※ 기타 데이터 구매 문의: kjt@cowave.kr,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무빙차트로 보는 스포츠웨어 트렌드
공공데이터포털
ㅇ 보고서설명 - 스포츠레저 카테고리에서 각 월별로 어떤 스포츠웨어 브랜드가 뜨고 있는지, 인기가 많은지를 브랜드는 어디인지를 월별 무빙차트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코로나19 전후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트렌드 변화를 시각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ㅇ 분석내용 - 분석 데이터 기간 : 2018년 10월 ~ 2021년 9월 - 스포츠웨어 브랜드에 대한 검색량 데이터 분석 - 분석 결과를 월별 막대 무빙차트로 시각화 ㅇ 데이터 출처 - [키워드] : 포털 쇼핑의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내 브랜드 발굴 - [데이터] :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자체 가공 ㅇ 특이사항 - 해당 데이터는 관련사업 종료로 인해 2022년부터 업데이트가 중단되었습니다. 추가적인 문의는 데이터 상담소 > 데이터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컨슈머인사이트 - 주 관람 스포츠종목 및 종목별 관람방식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 응답자가 주로 관람하는 스포츠 경기 종목과 관람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 - 주로 관람(현장/영상)하는 스포츠 경기종목의 1~3순위, 관람하는 스포츠 경기종목의 관람방법 1~3순위 값을 포함함. -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 ㅇ 데이터 활용 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 ㅇ 데이터 출처 ㈜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 ‘여가문화체육 조사'
컨슈머인사이트 - 스포츠 경기 관람 종목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온라인(PC모바일) 소비자 서베이 데이터(2021.11월부터 매주 수집)- 평소 자주 관람(현장영상)하는 스포츠 경기 종목(축구, 배구, 복싱격투기, e스포츠 등 8종)에 대해 1~3순위로 응답함.- 본 데이터 셋에는 응답자 특성(성별, 연령대, 거주지역, 소득수준 등)이 포함됨.ㅇ 데이터 활용시의성 있는 여가문화체육 데이터 확보를 통해 목표 집단 세분화 및 타겟 집단 선정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활용.ㅇ 데이터 출처㈜컨슈머인사이트 정기 기획조사‘여가문화체육 조사'
데이터마케팅코리아 - 스포츠레저 등산 쇼핑 검색 트렌드
공공데이터포털
ㅇ 데이터 소개 - 스포츠레저 등산 관련 등산의류, 등산화, 등산장비 등에 대해서 소비자들의 쇼핑 인기검색어, 인기브랜드를 선별하여,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월단위로 제공합니다. - 등산(등산의류, 등산화 등) 카테고리, 모바일검색량, PC검색량, 검색어유형명 등이 포함된 최근 1년 이상의 일별 검색량 데이터를 월단위로 제공합니다. ㅇ 활용 분야 - 소비자들에 대한 등산의류 및 용품 브랜드에 대한 포털 검색 트렌드 분석 가능 - 등산 관련 인기브랜드인기검색어에 대한 소비자의 온라인 관심도 분석 가능 - 등산 의류 및 용품에 대한 상품 개발 및 자사 브랜드 마케팅 활용 ㅇ 데이터 출처 - [키워드] 포털 쇼핑 인기검색어, 인기브랜드 Top20 기반으로 발굴 - [데이터] 포털 검색량 기반으로 자체 가공 ㅇ 특이사항 - 데이터 수집기간 : 2020-01-01 ~ - 1년(12개월) 데이터를 하나의 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맞춤데이터신청" 에서 신청해주세요. - 맞춤데이터신청 방법 : 상단메뉴[데이터 상담소 > 맞춤형 데이터 신청] 요청내용에 "데이터 상품명", "데이터기간" 을 작성해주세요! * 데이터 갱신 주기가 Monthly이므로, 데이터기간은 '시작일'과 '마지막일'을 월 단위로 입력해주세요. ex. 2020-01-01 ~ 2020-07-31 (O) 혹은 2020년 1월~ 2020년 7월 (O) 2020-01-15 ~ 2020-07-20 (X) 해당 데이터는 원천 데이터의 생산주기가 변경됨에 따라 2022년부터 갱신주기가 Monthly 에서 Quarterly로 변경됩니다.
야놀자 - 레저 월별주문당 평균 구매수량 데이터
공공데이터포털
• 데이터 소개 - 야놀자 플랫폼에 축적된 2021년도 6월 이후의 국내레저 주문데이터를 활용하여 일자별레저테마별 평균 구매수량을 산출한 데이터 - 데이터 생성 시작월 : 2021년 6월 - 데이터 수집 및 배포주기 : 수집 - 일, 배포 - 월 - 컬럼항목 : 이용일,레저테마,구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