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특정계층 보호 특화모델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통행량, 교통사고, 학교거리 등을 기초로 신호안내음, LED바닥 신호등 등이 필요한 입지를 분석하는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표준분석모델노인, 장애인, 스몸비족, 어린이 등을 위한 "특정계층 보호 특화 모델”어린이 보호구역, 노인 보호구역 내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사고건수를 가중치 부여, 등급화 및 합산예 : 총 1점 중 교통사고 건수 0.5점, 유동인구 0.2점, 학교거리 0.3점이며, 해당범위의 점수를 합산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입지분석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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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횡단보도에서 유동인구, 보호구역, 교통사고, 학교시설과의 거리 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후보를 도출하고 분석 결과를 통하여 교통안전시설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해당 표준분석모델을 구축한다.범 정부 차원의 노력으로 인하여 양적인 측면에서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질적인 측면에서는 후진국형 교통사고에 속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교통선진국들과 비교해 아직까지 높은 실정에 민식이 법의 등장, 스몸비족의 증대의 대안으로 다수의 지자체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립하고자 한다. 이에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스마트 횡단보도의 입지 선정 및 설치 근거 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대상 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사고 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 지역을 도출한다.
국토교통부 스마트횡단보도 설치 후보지역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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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횡단보도에서 유동인구, 보호구역, 교통사고, 학교시설과의 거리 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후보를 도출하고 분석 결과를 통하여 교통안전시설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해당 표준분석모델을 구축한다.범 정부 차원의 노력으로 인하여 양적인 측면에서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질적인 측면에서는 후진국형 교통사고에 속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교통선진국들과 비교해 아직까지 높은 실정에 민식이 법의 등장, 스몸비족의 증대의 대안으로 다수의 지자체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립하고자 한다. 이에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스마트 횡단보도의 입지 선정 및 설치 근거 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대상 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사고 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 지역을 도출한다.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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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행량, 교통사고, 학교거리 등을 기초로 신호안내음, LED바닥 신호등 등이 필요한 입지를 분석하는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표준분석모델노인, 장애인, 스몸비족, 어린이 등을 위한 "특정계층 보호 특화 모델”교통사고 건수,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항목에 가중치 부여, 등급화 및 합산
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링크패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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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데이터는 도시 내 주요 도로 구간의 시간대별 교통 흐름을 분석하여 교통 혼잡 완화와 스마트 교통정책 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정보입니다.교통량, 속도 변화, 소통 상태 등 다양한 패턴을 분석함으로써 출퇴근 교통정체 해소, 탄소배출 저감, 대중교통 효율화,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 등에 기초자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또한 기후위기 대응형 도시교통 전략, 교통데이터 기반 정책결정, AI 교통예측 모델 학습, 시민 체감형 교통서비스 혁신에 기여할 수 있는 핵심 데이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