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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입지분석 시각화
기존의 횡단보도에서 유동인구, 보호구역, 교통사고, 학교시설과의 거리 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후보를 도출하고 분석 결과를 통하여 교통안전시설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해당 표준분석모델을 구축한다.범 정부 차원의 노력으로 인하여 양적인 측면에서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질적인 측면에서는 후진국형 교통사고에 속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교통선진국들과 비교해 아직까지 높은 실정에 민식이 법의 등장, 스몸비족의 증대의 대안으로 다수의 지자체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립하고자 한다. 이에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스마트 횡단보도의 입지 선정 및 설치 근거 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대상 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사고 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 지역을 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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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스마트횡단보도 설치 후보지역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기존의 횡단보도에서 유동인구, 보호구역, 교통사고, 학교시설과의 거리 현황을 분석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후보를 도출하고 분석 결과를 통하여 교통안전시설 정책 수립을 지원하고자 해당 표준분석모델을 구축한다.범 정부 차원의 노력으로 인하여 양적인 측면에서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에 있지만, 질적인 측면에서는 후진국형 교통사고에 속하는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이 교통선진국들과 비교해 아직까지 높은 실정에 민식이 법의 등장, 스몸비족의 증대의 대안으로 다수의 지자체는 스마트 횡단보도를 설립하고자 한다. 이에 구축한 표준분석모델을 소개하고, 각 요소에 대한 개념 설명 및 핵심 과정 도식화를 통해 모델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하여 스마트 횡단보도의 입지 선정 및 설치 근거 마련을 지원하고자 한다.대상 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사고 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 지역을 도출한다.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통행량, 교통사고, 학교거리 등을 기초로 신호안내음, LED바닥 신호등 등이 필요한 입지를 분석하는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표준분석모델노인, 장애인, 스몸비족, 어린이 등을 위한 "특정계층 보호 특화 모델”교통사고 건수, 유동인구, 학교와의 거리 항목에 가중치 부여, 등급화 및 합산
국토교통부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특정계층 보호 특화모델 시각화
공공데이터포털
통행량, 교통사고, 학교거리 등을 기초로 신호안내음, LED바닥 신호등 등이 필요한 입지를 분석하는 “스마트 횡단보도 입지분석” 표준분석모델노인, 장애인, 스몸비족, 어린이 등을 위한 "특정계층 보호 특화 모델”어린이 보호구역, 노인 보호구역 내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사고건수를 가중치 부여, 등급화 및 합산예 : 총 1점 중 교통사고 건수 0.5점, 유동인구 0.2점, 학교거리 0.3점이며, 해당범위의 점수를 합산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센터 - 스마트횡단보도 입지분석(특정계층 보호 특화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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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석 대상지역에서 보호구역(어린이보호 구역, 노인 보호구역 등) 내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특정계층 유동인구, 사고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지역을 도출. 국토교통부 공간빅데이터 분석플랫폼 표준분석모델.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센터 - 스마트횡단보도 입지분석(표준분석모델)
공공데이터포털
분석 대상지역의 횡단보도를 기준으로 유동인구, 학교와의거리, 사고건수를 각각 등급화하여 점수로 환산하고 가중치를 부여한 값을 종합하여 도출한 횡단보도별 점수를 통하여 스마트 횡단보도 후보지역을 도출. 국토교통부 공간빅데이터 분석플랫폼 표준분석모델.
국토교통부 스마트버스정류장 입지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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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중교통 현황 중 버스정류장 이용에 관한 현황 분석을 통하여 이용률에 맞춘 스마트 버스 정류장 설치를 통하여 보다 개선된 각 지자체의 교통정책을 지원한다.❍ 대중교통 버스 노선 및 정류장 이용 현황과 시간별, 일별 승하차 인원 정보를 활용하여 이용률이 저조한 노선 및 정류장 구간을 파악하여 각 지자체 교통 개선을 위한 스마트 버스 정류장 설치를 제안한다.❍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 입지 지역 선정을 위하여 버스정류장을 중심으로 하여 유동인구, 총 거주인구, 승하차인구를 기준으로 지수를 산출하여 스마트 버스정류장 설치 입지 지역 우선순위를 도출한다.❍ 정류장에 따른 승하차 인원수와 총인구 및 유동인구 수를 사용하여 유인력 지수를 산출하여 순위를 선정하여 스마트 버스정류장 신설이 필요한 지역을 도출한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스마트횡단보도 설치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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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강서구 스마트횡단보도 설치 현황 데이터로, 상세 데이터 내역은 설치 주소, 설치 장소 설명, 위도, 경도, 설치일자, 세부 장비 설치 현황, 비고입니다.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 이륜자동차 안전 위험 시설물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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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륜자동차 맞춤형 솔루션 개발에 필요한 골목길, 이면 도로 등 생활도로의 위험 시설 물 및 위험 객체 학습 데이터 셋 구축
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논리링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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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시스템의 논리링크 현황으로 시스템내에서 구분에 사용되는 식별자(논리링크식별자, 링크식별자)와 순번, 레벨 등의 항목을 제공합니다.
경기도 양주시 도시지역 광역 교통정보 시나리오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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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 관내 주요 도로 및 도시지역을 대상으로 교통 흐름을 분석한 데이터로, 시나리오, 폼아이디, 폼명 등 데이터를 포함하고있습니다.*시나리오: 특정 상황을 가정하고 교통 데이터를 표현하는 단위설정값*폼아이디:시나리오 내에서 특정 화면 구성 요소이 데이터는 도시 교통 흐름을 정밀하게 파악하여 교통혼잡 완화, 대중교통 효율 개선, 스마트교통체계(ITS) 구축 및 탄소배출저감 정책 수립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또한, 교통 빅데이터 기반의 혼잡 구간 예측, 출·퇴근 시간대별 시나리오 분석, 기상·행사 등 외부 요인에 따른 교통패턴 변화 시뮬레이션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지속가능한 도시교통 관리 및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핵심 기반 자료로 제공됩니다.